오늘의 뉴스클리핑과 영상/캠페인 트렌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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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스클리핑

#정치

직구 역풍에 화들짝…‘정책 사전검토’ 고위당정정책협의회 매주 연다

국민의힘과 정부가 고위당정 정책협의회를 신설했다. 22일 대통령실에 따르면 당정은 이날 아침 서울 모처에서 첫 고위당정 정책협의회를 열었다. 당정은 이 회의를 앞으로 정례화해 매주 1회 열기로 합의했다. 요일은 매주 바뀔 수 있고 참석자는 성 실장 등 4명이 기본으로 참석하되 사안에 따라 추가될 것으로 전해졌다.

고위당정 정책협의회 출범에는 해외직구 금지 사태가 영향을 미쳤다는 분석이 나온다. 정부는 국가인증통합마크(KC)가 없는 해외제품 직접구매에 제한을 두려던 계획을 전면 재검토하기로 했고 대통령실은 지난 20일 브리핑을 열며 “송구하다”라고 사과까지 했다. 대통령실 관계자는 “전부터 정책 기능을 강화하기 위해 이런 협의체를 만들려고 했다”라면서도 “해외직구 사태가 촉매가 된 것은 맞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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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터업계

SM 떠난 이수만, 엔터계 복귀하나…? A20엔터 상표 출원

이수만 전 SM엔터테인먼트 총괄 프로듀서가 엔터테인먼트 상표를 출원, 연예계 복귀에 힘이 실린다. 22일 특허청 특허정보넷 키프리스에 따르면, 이 전 총괄이 대표로 있는 주식회사 블루밍그레이스는 지난 3일 A20 Entertainment(엔터테인먼트) 상표를 출원했다. 연예오락업, 스포츠 및 문화활동업, 비디오게임 장치, 광고업, 통신서비스업, 운송업 등이 포함된다. A20 Entertainment 상표는 현재 출원 상태로 심사 대기 중이다.

그가 엔터사 상표권을 출원하면서 지난해 2월 하이브와 SM 주식 매매계약 체결 당시 포함된 ‘향후 3년간 국내 엔터테인먼트 사업, 프로듀싱을 하지 않는다’라는 ‘경업금지’ 조항에 관심이 쏠린다. 이수만은 지난해 하이브에 국내 프로듀싱을 막는 경업금지 조항에 대한 해제를 요청한 것으로 알려졌으나 하이브의 수용 여부는 알려진 바 없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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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상/캠페인

#락앤락

[락앤락] 냉동실, 통으로 새로고침! 프리저핏

– 락앤락 냉동실 정리 용기 ‘프리저핏’ 캠페인 영상

– 소비자들이 일상에서 냉동실을 사용할 때 쉽게 공감할 수 있는 상황을 재치 있게 풀어내 제품의 장점을 효과적으로 소구

– 정리되지 않은 냉동실 속 생선, 고기 등 식재료들이 “그래요. 난 꿈이 있어요”라고 노래하는 연출로 유머를 더해 집중도를 높임

– 프리저핏 제품 사용 후 깔끔해진 모습을 보여주며 “냉동실, 통으로 새로고침”이라는 메인 카피를 노출함으로써 메시지 전달력을 높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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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관광공사

[한국관광공사] AI에 한 수 보여주시죠! 한국 사람들의 찐 한국 관광 가이드를

– 한국관광공사의 한국관광 홍보 캠페인 영상

– AI가 한국 관광 가이드로 명동, 인사동, 비빔밥 등을 소개하자 이를 미흡하다고 느낀 국민이 직접 삼겹살, 성수동, 국밥 등 한국의 매력을 느낄 수 있는 요소들을 이야기함

– 영상 속 모습처럼 실제 캠페인 영상에도 댓글로 ‘찐 한국 여행’ 가이드를 소개하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댓글 내용은 이후 한국관광 홍보영상 소재로 활용할 예정

– 다양한 성별과 연령대의 국민이 공감할 수 있는 포인트를 다양하게 담아냄으로써 공감과 참여를 유도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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