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클리핑
#인스타그램
“페북=어르신 놀이터? 이젠 옛말”…50·60세대도 ‘인스타’로 떠난다
페이스북 앱의 세대별 사용자 증감률을 살펴보면 대부분 세대에서 전반적으로 사용자가 줄었다. 연령별 감소율을 보면 20세 미만 57%, 20대 50%, 30대 36%, 40대 19%, 60세 이상 13% 감소했고, 유일하게 50대에서만 1% 증가했다. 반면 인스타그램 앱 사용자는 2019년 2월 1,241만 명에서 2024년 2월 2,430만 명으로 지난 5년 동안 사용자가 96% 증가했다.
특히 인스타그램은 전 세대에서 사용량이 모두 크게 늘었다. 20세 미만 94%, 20대 85%, 30대 60%, 40대 143%, 50대 149%, 60세 이상 113%의 사용량 증가한 것으로 나타나, 40대 이후 중장년층의 인스타그램 활용이 전체 사용량 증가를 이끈 것으로 분석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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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콜라보
만두·햇반으로 만든 빵, 비비 내세운 밤양갱…유통가 “튀어야 산다”
편의점·대형마트 등 유통업계가 식품 회사와 협업해 차별화한 신제품을 잇달아 내놓는다. 새로 만든 상품이 맛있어야 하는 건 물론이고 고객의 눈길을 먼저 끌어야 한다는 마케팅 원칙에 충실하며 이색 협업 사례를 낳고 있는 것이다. 편의점 CU는 ‘비비고 만두빵’을 20일부터 판매한다. CJ제일제당의 대표 브랜드인 비비고·햇반·맛밤·백설 불고기를 활용한 네 가지 종류의 냉장 빵이다.
그런가 하면 이마트는 가수 비비가 부른 히트곡 ‘밤양갱’을 모티브로 삼아 그를 모델로 내세운 한정판 양갱 제품을 선보였다. 이마트가 올해 2, 3월 과자 매출을 분석해 보니 ‘밤양갱’ 노래가 세상에 나온 2월 13일~3월 17일 양갱 매출은 지난해 대비 약 35% 증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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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상/캠페인
#누가바
[누가바] 누가봐도 누가바편
– 해태아이스 50주년 누가바 바이럴 영상
– 50년 된 오래된 아이스크림 브랜드 누가바를 재미있는 표현과 언어로 영상 제작
– ‘누가’라는 단어를 대신 해주는 언어유희로 재미를 보여주는 광고
– 다양한 상황들에 아이스크림을 잘 녹여서 표현
– 아이스크림의 역사를 반영하여 유행어도 과거의 것으로 보여주는 노림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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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비드몽타주
[비비드몽타주] For Every Scene Of Life | Main Brand Film_Full ver
– 비비드몽타주 브랜드 필름
– 영양제를 판매하는 브랜드이지만 패션 필름으로 느껴지는 고퀄리티 영상
– 영상 도입부 장면은 영양제를 표현한 것
– 옴니버스 형식으로 다양한 장소를 보여주는데, 이는 영양제가 소화되는 과정을 비유함
– 전체적인 분위기가 동종업계에서 일반적으로 드러내는 이미지와 달라 차별성을 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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