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뉴스클리핑과 영상/캠페인 트렌드

·

공유 사이트 목록
카카오톡

카카오톡

뉴스클리핑

#메타

인스타에 AI 이미지 올리면 ‘딱지’ …메타, 정책 예고

6일(현지 시각) 메타는 자사의 뉴스 블로그에 이용자들이 AI로 생성된 이미지를 분명히 식별할 수 있게 하는 정책을 시행하겠다고 밝혔다. 뉴스에서 메타는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 스레드에서 AI 생성 이미지에 꼬리표(label)를 붙일 것”이라고 밝혔다. 메타는 그동안 자체 AI 도구 ‘메타 AI’를 사용해 만든 이미지에 ‘이매진드 위드 AI'(Imagined with AI)라는 꼬리표를 붙여왔는데, 이런 방식을 외부 AI 도구로 만든 콘텐츠에도 적용하겠다고 밝혔다.

최근 팝스타 테일러 스위프트의 사진을 합성한 딥페이크 음란 이미지가 소셜미디어 엑스(X, 옛 트위터) 등에서 확산되는 등 논란을 고려한 것으로 풀이된다. 닉 클레그 메타의 글로벌정책 담당 사장은 “사람과 합성 콘텐츠 간의 차이가 흐려짐에 따라 사람들은 그 경계가 어디인지 알고 싶어 한다”며 “따라서 그들이 보고 있는 사진 콘텐츠가 AI를 이용해 만들어졌을 때 이를 알 수 있게 돕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 원문 보기


#네카오

유튜브에 밀리는 카카오·네이버…대안 없나

유튜브가 카카오톡을 제치고 국내 사용량 1위 모바일 플랫폼에 올랐다. 이로써 국내 대표 정보기술(IT)기업 네이버와 카카오 모두 국내 시장에서 구글에 밀렸다. 유튜브의 급성장 일등 공신은 ‘숏폼’ 서비스다. 이에 네이버와 카카오가 뒤늦게 관련 사업에 뛰어들었으나 현재로써는 소기의 성과를 달성하기 어려워 보인다. 숏폼 콘텐츠 인기가 지속되자 네이버와 카카오는 지난해 숏폼 서비스에 힘을 주기 시작했다. 

토종 플랫폼들이 숏폼 서비스에서 고전하는 가운데 네이버는 양질의 숏폼 콘텐츠를 늘려 경쟁력을 키우겠다는 계획이다. 이를 위해 블로그, 인플루언서 등 네이버 생태계 내 창작자들이 클립을 적극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카카오의 숏폼 서비스 강화 여부는 미지수다. 홍은택 대표는 지난해 “펑을 통해 숏폼 전문 플랫폼으로 진화할지 아닐지 판단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한 바 있다.

👉 원문 보기


#치지직

대형 스트리머 ‘보겸’ 치지직행 유력…네이버 “파트너에 광고 수익 55% 준다”

네이버의 게임 스트리밍 플랫폼 치지직이 매력적인 수익 배분 구조로 인기 스트리머를 끌어들이고 있다. 유튜브 구독자 344만명 을 보유한 보겸도 치지직행을 검토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진다. 네이버 관계자는 “네이버에 다양한 광고주가 있다”면서 “게임 외에도 많은 회사들로부터 제휴 제안이 들어오고 있다”고 말했다.

네이버는 올해에 한정해서 루키의 후원 수익 배분을 65대 35로 설정했다. 더 많은 스트리머를 유인하기 위해서다. 치지직의 파격적인 수익 배분 구조에 인기 스트리머들을 흡수하고 있다. 최근에는 양띵, 릴카, 풍월량 등을 데려갔고, 보겸도 논의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진다. 해당 콘텐츠에서 네이버 관계자는 “향후 네이버 멤버십에 치지직 구독권을 추가하는 방안도 논의하고 있다”면서 “게임 이외 다른 카테고리도 늘리는 시도를 계속 할 것”이라고 말했다.

👉 원문 보기


영상/캠페인

#필립스

[필립스] 젠틀쉐이버 캠페인

– 필립스 면도기 브랜드 캠페인 영상

– 자연스러운 3D 모델링과 합성이 광고에 집중도를 높여준다

– 면도기 회사와 과자 회사의 콜라보로 새로움을 소비자들에게 전달해 준다

– 프링글스의 수염을 훔쳐 어느 수염이든 밀 수 있다는 브랜드 성을 노출 시켰다

– 메인 광고 외 옥외 광고까지 기발하게 실행하여 소비자들에게 강조해 준다

👉 영상 보러 가기


#정관장

[정관장] 힘내라는 말 대신, 

– 정관장의 2024년 첫 브랜딩 영상

– 제목 그대로 힘내라는 말을 정관장 제품으로 대신 표현하여 정관장이 가지고 있는 이미지를 강조 시켜주는 카피의 힘이 느껴진다

– 자신들이 진행하고 있는 옥외광고 이벤트 또한 자연스럽게 노출시킴

– 모델이 주고 있는 따뜻함과 정겨움이 전체적인 영상 톤과 브랜드가 가지고 있는 이미지성을 대표하는 모델로 잘 선정하였다

👉 영상 보러 가기

About Autho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