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뉴스클리핑과 유튜브 트렌드

·

공유 사이트 목록
카카오톡

카카오톡

뉴스클리핑

#디지털마케팅

디지털마케팅, 내년 핵심트렌드는 ‘없어진 돈’…어떤 뜻?

2024년 디지털 마케팅 분야를 관통할 핵심 트렌드로 ‘없어진 돈’ 등이 꼽혔다. 2024년 디지털 마케팅 분야를 관통할 핵심 트렌드로는 ▲없어진 돈 ▲재밌어지는 홈쇼핑 ▲똑똑한 시간 소비 ▲대화 소비 AI(인공지능) ▲나에게 딱 ▲끝까지 판다 ▲가짜 옥외광고 ▲소비하지 않기 ▲버추얼 아이돌 ▲나를 기록한다 등을 제시했다. 최근에는 은행 업무부터 전자 문서, 증명서 발급이 가능한 디지털 지갑이 보급되면서 캐시리스 추세는 더욱 확대될 전망이다.

이외에도 디지털 커뮤니케이션 영역으로 확장되고 있는 AI기반 대화형 마케팅 트렌드와 나노 단위로 쪼개어진 맞춤형 커스텀 트렌드, 한 가지 주제를 깊게 파고드는 디깅 하비, 온라인과 오프라인 광고가 만나 새롭게 탄생한 가짜 옥외광고, 환경 보호와 지속가능성을 위해 ‘소비를 하지 않는’ 소비 트렌드, 잘파세대(Z세대+알파세대)에게 주목받고 있는 버추얼 아이돌, 일상을 다양한 방식으로 기록하는 레코딩 라이프 등이 2024년 디지털 커뮤니케이션 업계의 화두가 될 것으로 전망했다.

👉 원문 보기


#인스타그램

인스타 스토리에 이 기능 추가된다…크리에이터·사업자 환영

업계에서는 메타가 이 새로운 기능을 통해 또 다른 광고 모델을 만들어낼 것이라고 관측한다. 외신에 따르면 인스타그램을 운영하는 메타가 인스타그램 스토리에서 다른 이용자의 프로필을 직접 공유할 수 있는 기능을 내년 초 공개 목표로 개발 중이다. 이 기능은 지금의 ‘스토리에 추가’ 기능과 유사한 방식으로 작동하지만 다른 이용자의 프로필을 홍보하는 데 중점을 둔다. 이 기능이 출시되면 이용자는 팔로워들의 관심을 다른 이용자의 프로필로 유도할 수 있다.

IT 업계에서는 인스타그램 스토리에서 프로필 공유가 활성화되면 특히 크리에이터나 사업자들에게 검색, 이벤트 참여 및 브랜드 노출을 위한 새로운 길이 열릴 것이라는 반응이 나온다. 크리에이터들은 프로필 공유를 통해 서로 협업할 수 있고 사업자들은 스토리에서 프로필을 공유해 잠재적인 고객을 끌어들일 수 있게 된다. 메타는 매출의 90% 이상을 광고에 의존하는 만큼 이러 기술 개발로 인스타그램을 통한 광고 수익을 극대화하려는 것으로 보인다.

👉 원문 보기


#새해마케팅

유통업계, ‘청룡의 해’ 기념 마케팅 활발

국내 유통업계가 2024년 갑진년(甲辰年) ‘청룡의 해’를 맞이하며 다양한 관련 상품과 마케팅을 선보이고 있다. 오행 사상에서 청룡(靑龍)은 새로운 시작, 활력 그리고 성장을 의미한다고 알려져 있다. 먼저 다이소는 청룡의 해를 맞아 ‘신년이용 시리즈’를 기획전을 진행한다. 이번 기획전은 용 캐릭터와 새해의 행운을 기원하는 상품으로 구성해 캐릭터 상품, 갓생(남들에게 모범적이고 부지런한 삶을 뜻하는 신조어) 살기 용품, 방한용품 등 총 30여 종을 선보인다.

청룡의 해를 맞아 용 캐릭터 상품들이 준비됐다. ‘신년이용 베이비 용 시팅 인형’은 선반이나 책상, 침대 등에 안정적으로 올려 둘 수 있는 시팅 인형으로 인테리어 소품으로도 활용할 수 있다. ‘신년이용 새해맞이 운동 자극 인형’은 식스팩을 장착한 용 캐릭터 상품으로 운동 욕구를 자극한다. ‘갓생 살기 용품’은 갓생을 사는 데 도움을 주는 상품들로 구성했다. ‘신년이용 30일 챌린지 보드’는 새해 결심을 이루고, 좋은 습관을 만드는 데 도움을 준다. 하루하루 달성할 때마다 스티커를 하나씩 붙이는 미션형 상품으로 모든 칸을 채우면 뒷면에 ‘내가 해냄’ 상장을 받을 수 있다.

👉 원문 보기


유튜브

#콘텐츠트렌드

연말 시상식 클립 영상

– 연말 시상식 클립영상이 인기 급상승 동영상 2위, 3위, 6위, 7위에 랭크됨.

– 덱스 & 아나운서 김대호의 남자 신인상 수상, 풍자의 여자 신인상 수상, 기안 84의 대상 수상, 희극인 선배 조혜련의 <아나까나>축하무대가 주목할 만한 포인트

– 수상자들의 감동적인 스토리부터 흥겨운 무대까지!  다채로운 구성으로  방송 3사 중 특히 mbc의 연예대상 클립이 인기

👉 ‘SBS 연예대상 대상 탁재훈’ 보러가기

👉 ‘MBC 연예대상 하이라이트’ 보러가기



#콘텐츠트렌드

위라클 x 송지은 연애 스토리

– 전신 마비 판정을 받은 후 꾸준한 재활로 기적을 이뤄낸 크리에이터 박위가 운영하는 ‘미라클’ 채널

– 장애인의 다양한 삶의 모습을 보여주는 콘텐츠, 베리어프리 시설 확충을 위한 이용기 등 장애인의 인식 개선 및 삶의 질 제고에 관련된 영상을 제작 중임

– 지난 21일 위라클 채널의 박위와 걸그룹 시크릿의 송지은의 연애 사실이 밝혀진 후, 이들의 연애 스토리를 다룬 영상이 화제됨

– 12/21 ~ 12/31 사이 위라클 채널의 시청 조회수는 130% 상승했으며 구독자 수는 546% 상승

👉 ‘위라클 – 첫눈에 반해 사귀게 된 우리 둘의 이야기’ 영상 보러가기


About Autho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