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뉴스클리핑과 유튜브 트렌드

·

공유 사이트 목록
카카오톡

카카오톡

뉴스클리핑

#카카오톡

카카오, 카카오톡 쇼핑 탭에 ‘마이스토어’ 열어

카카오 커머스CIC가 카카오톡 네 번째 탭인 쇼핑 탭에 ‘마이스토어’를 개설했다고 8일 밝혔다. 관심 있는 스토어의 신상, 할인 소식을 한눈에 볼 수 있는 서비스로 이용자에게 한층 개인화된 맞춤형 쇼핑 경험을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스토어 소식은 새롭게 선보이는 스토어보드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스토어가 알리고 싶은 소식들을 이미지나 동영상을 활용해 제공하는 기능이다. 

이용자들은 화면을 쓸어 넘기며 스토어 소식을 연달아 볼 수 있고, 관심 있는 상품과 프로모션 정보를 빠르게 확인할 수 있다. 카카오톡 쇼핑하기에서는 최근 24시간 동안 올라온 스토어보드들을 한 번에 볼 수 있는 영역도 마련했다. 한혜정 카카오 채널커머스플랫폼기획팀장은 “판매자도 다양한 소식을 관심 있는 이용자에게 제공할 수 있어, 광고 효율성이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 원문 보기


#광고논란

얼굴 주름이 남편 화나게 해?…中 콜라겐 광고 뭇매

여성에게 얼굴 주름을 없애 젊어 보이는 것이 화난 남편을 기쁘게 할 것이라는 취지의 광고를 진행한 광고회사에 48만 위안(약 8,700만 원)의 벌금이 부과됐다. 7일 홍콩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MP)는 최근 중국 ‘레드 데이츠 컬쳐 컴퍼니’가 중국의 광고법을 위반한 혐의가 인정됐다고 보도했다.

이 회사는 ‘파이브 닥터스’라는 콜라겐 음료가 노화 방지, 주름 방지 및 피부 미백 효과가 있다면서 “이 음료 한 병은 스킨케어 페이셜 마스크 6개를 사용하는 것과 같다”와 같이 과장·허위 광고를 했다. 또 일련의 여성 배우를 기용해 “TV 보다가 늦게 잠들었는데 콜라겐이 소실돼 주름이 생겼다”, “한 살 나이 더 먹은 나한테 남편이 화를 낸다”와 같은 대사를 말하게 해 시청자들의 지탄을 받았다. 회사 측은 성명을 통해 “당사 광고로 인해 악영향을 끼친 점에 대해 국민 여러분께 진심으로 사과드린다”며 즉시 정정하겠다고 밝혔다.

👉 원문 보기


#부코페

‘개콘’ 부활’·유튜브 개그 사이…’부코페’, 11회로 초심 찾고 2막 열까

올해로 11주년을 맞는 ‘부코페(부산 국제 코미디 페스티벌)’는 아시아 최초, 최대의 국제코미디페스티벌로 2013년에 첫발을 내디뎠다. 코미디 문화 콘텐츠 개발과 한국 코미디 산업의 활성화, 그리고 세계화를 위해 개최된 ‘부코페’는 남녀노소 모두가 어울려서 즐길 수 있는 웃음, 관객과 아티스트가 함께 참여하고 공감할 수 있는 웃음의 무대를 표방한다.

올가을 ‘개그콘서트(약칭 개콘)’가 시즌2로 부활하는 것 또한 ‘부코페’의 또 다른 관전 포인트였다. 국내 간판 공개 코미디 쇼였던 ‘개콘’인 만큼 기대가 상당한 여파다. 특히 ‘부코페’에서는 ‘2023 개콘 리프트’로 기존 ‘개콘’ 멤버들과 신입 개그맨들의 쇼가 꾸며진다.

👉 원문 보기


유튜브

#콘텐츠트렌드

인피니트 컴백

– ‘내꺼하자’, ‘추격자’, ‘파라다이스’ 등 수많은 히트곡을 생성한 인피니트가 5년 만에 활동을 재개해 연일 화제

– 7년 만에 진행된 콘서트는 티켓 오픈 직후 전석이 매진되는 중, 여전한 인기를 입증함

– 킬링보이스, 자체 콘텐츠 등의 다양한 콘텐츠들이 인기 급상승 동영상에 오르며 자연스럽게 인피니트 컴백에 이목이 집중됨

– 옛날 추억이 떠올라 콘텐츠를 시청하게 된다는 반응이 다수. 앞으로의 컴백 활동도 큰 관심을 받을 것으로 예상

👉 ‘New Emotions’ 뮤비 보러가기


#콘텐츠트렌드

배우 임지연 유퀴즈 출연

– <더 글로리>에서 큰 사랑을 받은 배우 임지연의 유퀴즈 출연이 화제

– 큰 화제를 끌었던 <더 글로리>에 이어, <마당이 있는 집>까지 연이어 좋은 성적을 거둔 배우 임지연에 대한 관심이 높아져 예능 출연에도 관심이 집중된 것으로 보임

– <더 글로리>에서 보여준 무서운 모습과 반전되는 솔직하고 귀여운 모습에 색다른 매력을 느꼈다는 반응이 다수

– 1편, 2편 각각 약 하루 만에 조회 수 49만 회, 67만 회를 기록함

👉 ‘임지연 편’ 영상 보러가기


#콘텐츠트렌드

권은비 X 덱스 선넘는 맵찔이

– 덱스와 권은비가 <덱스의 냉터뷰>에서 환상의 케미를 보여주어 조회 수 200만 회를 찍은 것에 이어, 만남이 다시 성사되어 화제가 됨

– 평소 덱스의 이미지와 달리 권은비 앞에서 유독 수줍어하는 모습으로 시청자들의 이목을 끌음

– <피의 게임>, <솔로 지옥> 등 연이어 화제성 있는 콘텐츠에 출연해 인기를 얻은 덱스와, 2023년 워터밤 행사로 최근 주목을 받고 있는 권은비가 만나 자연스럽게 시청률에도 영향을 주었을 것이라 예상됨

– 두 사람의 케미가 좋다는 반응이 주를 이루는 것으로 보아, 이후에도 두 사람이 함께하는 방송이 인기를 얻을 것으로 예상됨

👉 ‘선넘는 맵찔이’ 영상 보러가기

About Autho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