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뉴스클리핑과 유튜브 트렌드

·

공유 사이트 목록
카카오톡

카카오톡

뉴스클리핑

#유튜브

유튜브 쇼츠, 2월부터 광고 수익 공유한다…숏폼 플랫폼 최초

9일(현지시간) 유튜브는 오는 2월 1일부터 15초~3분 분량의 쇼츠 크리에이터들에게 동영상 사이에 재생되는 광고 수익을 공유한다고 발표했다. 쇼츠 동영상의 광고 수익를 받기 위해서는 ‘유튜브 파트너 프로그램’(YPP)에 가입해야 한다. 유튜브는 이날부터 YPP에 새로운 계약 조건을 적용했으며 프로그램에 참여하기를 희망하는 창작자들은 오는 7월 10일까지 변경된 조건을 수락해야 한다고 밝혔다.

최종 광고 수익은 매달 합산돼 크리에이터에게 지급된다. 액수는 동영상 조회수와 음악 라이선스 비용에 따라 달라진다. 광고를 통해 창출된 수익은 먼저 음악 라이선스 비용을 지불하는 데 사용되고 나머지는 ‘크리에이터 풀’에 할당된다. 음악 라이선스 비용은 영상에 포함된 곡 개수에 따라 달라진다. 음악을 전혀 사용하지 않은 경우 광고 수익 전액이 크리에이터 풀에 할당된다.

👉 원문 보기


#인스타그램

인스타그램, 홈 개편…쇼핑 탭 없앤다

미국 IT매체 엔가젯은 9일(현지시간) 인스타그램이 다음달 홈 화면 개편에 맞춰 쇼핑 탭을 없애고, ‘크리에이트’ 버튼을 내비게이션 바 중앙에 배치할 전망이라고 보도했다. 아담 모세리 인스타그램 대표는 “쇼핑은 피드, 릴스, 스토리, 광고 등에 여전히 존재한 것이나, 전용 탭만 사라지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인스타그램은 지난 9월부터 새로운 화면 테스트를 진행해왔다. 모세리 대표는 “이번 개편은 서비스를 간소화하고 사람들을 그들이 사랑하는 것에 연결하는데 초점 맞추기 위한 것”이라고 부연했다. 외신은 인스타그램이 쇼핑 기능 대신 광고 수익에 더 집중할 전망이라고 내다봤다.

👉 원문 보기


#E커머스

‘새벽배송’ 대형마트도 뛰어든다…이커머스와 경쟁 어디까지

그동안 온라인 배송 영역에서 영업시간 제한을 받던 대형마트 규제가 해제되려는 움직임이 나타나면서 새벽 배송 시장 경쟁이 뜨거워질 전망이다. 7일 업계에 따르면 지난달 28일 산업통상자원부와 전국상인연합회, 한국수퍼마켓협동조합연합회, 한국체인스토어협회로 구성된 대·중소유통상생협의회는 ‘대·중소 유통 상생 발전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이에 따라 의무휴업일의 평일 전환이 논의되고 형마트의 온라인 배송이 허용될 예정이다. 대형마트는 환영하는 분위기다. 이번 규제 완화로 배송 차량을 늘리고, 주말·새벽 배송을 확대하는 방안도 검토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다만, 본격 시행까지는 갈 길이 남아있다. 온라인 배송 시점은 대형마트와 소상공업계가 자율 협의를 거쳐 결정하기로 한 만큼 사전 작업에 시간이 걸릴 전망이다.

👉 원문 보기


유튜브

#콘텐츠트렌드

바퀴달린 입 3 , 환승연애2 인기 출연진의 게스트 출연

– 바퀴 달린 입 3에 환승연애2 현규의 게스트 출연이 화제

– 환승연애2 출연 이후, 첫 타 방송 출연이었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주목했음

– 연애를 잘 못하는 캐릭터의 곽튜브와 연애 고수 현규의 논쟁이 사람들이 느낀 영상의 재미 포인트

– 바퀴 달린 입 3의 메인 포맷인 ‘연애 토론’에서 현규 특유의 자신감 넘치고 시원한 발언이 매력적으로 다가왔다는 반응이 많음

– 12월 말부터 환승연애2 출연진들이 광고, 유튜브 콜라보, 개인 유튜브 채널 개설 등 소셜 활동을 시작하면서 전반적으로 이들이 출연한 유튜브 영상에 대한 주목도가 높은 상태

👉 바퀴 달린 입 3 : 현규 출연 영상 보러 가기


#콘텐츠트렌드

빠더너스 ‘일타강사 문쌤’ 조규성 출연

– 카타르 올림픽으로 화제 된 축구선수 조규성이 빠더너스의 인기 시리즈 ‘일타강사 문쌤’에 출연한 것이 화제

– 조규성은 해당 영상에서 축구부 학생의 역할을 맡아 문쌤(문상훈)과의 리얼한 콩트를 보여주었음.

– 빠더너스 채널에 조규성이 출연한 의외성과 더불어 조규성의 리얼한 연기가 해당 영상의 큰 인기 요인

– 크리스티나(Christina) 메타 리얼리티랩스(Reality Labs) 공공 정책 관리자는 “메타버스는 스마트폰이나 인터넷을 통해 접근할 수 있는 새로운 세상”이라며 “인터넷의 다음은 메타버스, 즉 웹3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 일타강사 문쌤 – 조규성 출연 영상 보러 가기


#채널트렌드

블랙핑크 지수 유튜브 채널 개설

– 1월 3일 블랙핑크의 지수가 생일에 맞추어 개인 유튜브 채널을 개설.

– 채널 개설 3일 만에 구독자 약 236만 명, 첫 영상의 조회수는 900만 뷰를 기록하였음.

– 지수의 개인 채널 개설로 블랙핑크의 멤버 전원이 개인 유튜브 채널을 운영하게 되며, 시청자들이 멤버별 개인 채널 분위기를 비교하기도 함.

– 특히 조형물 앞에서 사진을 여러 번 찍는 모습, 밀키스 맛 소맥을 만들어 마시는 모습 등 친구 같은 친근한 행동들이 소셜상에서 화제 되었음.

👉 블랙핑크 지수의 개인 유튜브 채널 보러 가기

About Autho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