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콘텐츠를 장악할 라이징 스타는? 떠오르는 키즈 채널 추천![또율튜브, 카야라니, 또또도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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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랑스러움의 끝판왕 태요미를 아시나요? 인생 2회차 같은 말투와 재치를 가진 태하는 숏폼을 통해 유명해지기 시작해 최근 공중파 방송 ‘내 아이의 사생활‘까지도 출연하며 국민 베이비🥰로 사랑받고 있습니다. 이처럼 키즈 콘텐츠의 인기는 ‘아빠! 어디가?’와 ‘슈퍼맨이 돌아왔다’부터 수많은 키즈 유튜버가 생긴 지금까지 쭉 이어져 오고 있죠. 에디터는 오늘 태하만큼 사랑받을 라이징 키즈들을 소개해드릴 예정입니다. 예비 키즈 스타들과 협업을 꿈꾸고 계신 마케터분들은 집중해주세요! (*본 아티클에 표기된 모든 구독자 및 팔로워 수는 24년 12월 4일 기준으로 작성되었습니다.)

🕺 춤신춤왕 박민쨘

팔로워 2.6만 명

채널 소개
민쨘이는 아주 유명한 춤꾼인데요! 해당 채널에서는 남다른 춤사위를 가진 민찬이의 영상을 주로 업로드해요. 헤어, 메이크업, 코디까지 스스로 하는 만능 엔터테이너로 특히 핫팬츠 같은 빤쥬 차림으로 랜선 이모삼촌들을 끌어 모았어요. 라이징 키즈임을 증명하듯, 장영란의 유튜브 콘텐츠 ‘장영란의 육아일기‘에도 출연하며 더 많은 시청자에게 얼굴을 알렸습니다.

브랜드 협업 사례
지치지도 않고 춤을 추는 민쨘이는 주로 그의 에너지 자원인 F&B 브랜드와 협업을 진행했어요. 특히 열정적인 춤사위의 비결로 ‘스텔라 떡볶이’를 언급하며 기쁨의 소화댄스를 선보이기도 했죠. 또 춤실력으로 유명한 만큼 제품의 댄스 챌린지에도 동참하여 ‘배스킨라빈스‘와 협업을 하기도 했습니다.

🍇 초근접 먹방핑 강토빵

팔로워 13.2만 명

채널 소개
토빵이는 먹방계의 라이징 키즈답게 아직 말을 할 줄 모르지만 음식을 향한 열정을 몸짓으로 보여주는 아이랍니다. 주로 아이가 음식을 먹는 모습을 엄마가 초근접샷으로 촬영하죠. 캡션은 하츄핑밈을 활용하여 ‘00핑’으로 재치 있게 업로드해요.

브랜드 협업 사례
토빵이의 계정에 ‘샤인머스캣 사냥핑‘이라는 제목으로 올라온 영상에는 토빵이가 샤인머스캣을 먹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모습이 담겨있는데요! 에디터도 이 영상으로 토빵이를 처음 접했어요. ‘얼마나 맛있길래 거침없이 손을 뻗지?’라는 생각이 들기도 했죠. 이런 시청자의 마음을 아는지, 과일가게 ‘프루테‘는 샤인머스캣을 선물하기도 했어요.

🌎 미국 베이비 메이슨

출처 유튜브 김키미kimy kim

구독자 30.5만 명

채널 소개
미국에서 살고 있는 메이슨은 한국인과 미국인 사이에서 태어난 혼혈입니다. 채널 자체는 메이슨 엄마 키미의 브이로그가 주이지만 아이가 태어난 후에는 메이슨의 분량이 점점 늘어났는데요! 미국 어린이집 일상과 장난감 추천 영상, 그리고 이중 언어를 하는 메이슨의 모습 등은 영상에 새로운 활기를 불어넣으며 구독자로부터 많은 인기를 얻고 있어요.

👫 남매의 정석 권컁컁 남매

출처 유튜브 권컁컁 남매

팔로워 20.4만 명

채널 소개
권컁컁 남매 채널에서는 주로 남매의 노는 모습을 볼 수 있는데요. 그 속에는 남매의 정석 모멘트도 발견할 수 있어요. 우애 좋은 남매지만 가끔 다투기도 하며 남매라면 모두 공감할 만한 포인트를 담고 있죠. 권컁컁 남매는 라이징 키즈답게 NCT WISH와 함께 ‘슈퍼맨이 돌아왔다 아이클라우드‘ 에도 출연하며 귀여운 매력을 보여줬어요.

브랜드 협업 사례

출처 유튜브 권컁컁 남매

권컁컁 남매가 함께 참여하는 콘텐츠로 주로 F&B 브랜드와 협업했는데요. 한 영상에서 둘은 요리 클래스 수강생이 되어 함께 어묵 요리를 만들었어요. 어묵키트로 할 수 있는 재밌는 놀이 아이디어가 돋보였죠. 또한 아팠던 오현이가 밥은 마다해도 마이키즈는 꼭 먹는 모습과 “오현아 흔들어!”라며 누나 별이가 마이키즈 먹는 방법을 설명하기도 했어요. 너무나 맛있게 먹는 모습에 이를 본 구독자는 어른인데도 먹어 보고 싶다는 반응도 있었답니다.

🎤 꾀꼬리 가수 또율이

팔로워 31.1만 명

채널 소개
또율이는 초코송이 머리를 하고 TWS의 ‘첫 만남은 너무 어려워‘와 에스파의 ‘아마겟돈‘을 부르는 영상으로 랜선이모, 삼촌의 마음을 사로잡았어요. 또한 모든 딸바보 아빠의 마음을 울리는 ‘아빠 힘내세요‘를 완곡하기도 했죠. 원래 성장기록을 위한 채널이지만 꽤 많은 영상이 또율이의 가수 소울을 비추고 있어요.

브랜드 협업 사례
또율이는 주로 F&B 제품들과 협업을 했는데요. 채널은 해당 제품을 더 맛있게 먹을 수 있는 방법들을 영상에 녹여냈어요. 동원참치를 참기름과 함께 비벼먹거나 덴마크Hej 요구르트로 화채를 만들기도 했죠. 또율이가 직접 더빙 혹은 대사를 읊어 해당 제품을 홍보한다는 점도 또율이 채널 광고의 매력 포인트랍니다!

👶 해쭈팸 뉴멤버 주하

출처 인스타그램 @jooha_cutipie (1) 201days (2) 214days

팔로워 8.5만 명

채널 소개
호주에서 거주하는 유튜버 해쭈의 딸 주하의 채널은 주로 주하의 일상 사진을 볼 수 있어요. 해쭈가 인기 있는 이유 중 하나는 유쾌하고 화목한 가정이라는 점인데요! 유쾌한 가족 분위기 속에서 주하는 어떤 성격을 가진 아이로 자라날지 궁금증을 자아내고 있어요. 계정에서는 주하의 힙한 머리카락 사진, 엉엉 우는 사진, 그리고 아보카도 챌린지를 영상을 볼 수 있죠!

🐥 현실 남매 그 자체 이현 X 이도네

출처 인스타그램 @littletales.4

팔로워 8.3만 명

채널 소개
현실적인 남매인 이현과 이도는 화기애애한 모습보단 싸우거나 울거나, 우는 혈육을 위로하는 모습을 담고 있어요. 누나와 똑같이 생긴 이도의 조금 눈치 없는 모멘트와 그럼에도 착한 마음씨가 이 채널의 매력이죠. 최근엔 이현 이도 남매에게 새로운 동생 ‘이서’가 태어나며 이제는 이도의 오빠 모먼트도 볼 수 있을 거 같아요!😘

브랜드 협업 사례

출처 인스타그램 @littletales.4

이도의 매력포인트는 볼록 나온 배인데요. 이도의 매력 주머니를 통해 이도가 먹을 거에 진심이라는 것을 알 수 있어요. 매운 떡볶이를 먹지 말라는 부모님의 시도에도 결국 먹을 정도였으니까요. 이렇게 먹는 것을 좋아하는 이도에게 알맞지만 건강도 해치지 않는 저당 케이크를 소개하며 아이스크림 브랜드와 협업했어요.

👸 두 공주님 다나 솔라

팔로워 9.5만 명

채널 소개
아기가 두 명이면 귀여움도 두 배겠죠?! 다나와 솔라는 여쌍둥이로 주로 일상적인 콘텐츠를 업로드하는데요. 둘의 트윈룩이나 서로 손잡고 걸어다니는 모습들이 귀여움을 자아내 팔로워들을 끌어당기고 있어요. 다정다감한 자매의 모습을 보여주다가도 때때로 나타나는 경쟁자 모멘트가 웃음을 자아내죠.

브랜드 협업 사례

출처 인스타그램 @dana_solar_twins

다나솔라네는 쌍둥이인 만큼 모든 아이 용품이 2배, 그만큼 육아에 들어가는 노동도 2배겠죠. 이를 본 브랜드는 힘든 육아를 조금이나마 덜어줄 수 있는 생활 용품을 협찬하기도 했어요. 특히 고무장갑 협찬 영상에서 나온 다나솔라네 아버지가 흑백요리사에 나온 ‘철가방 요리사’를 닮아 웃음을 유발하기도 했습니다.

👧 해쭈팸 말고 고팸카야라니

출처 유튜브 카야라니

팔로워 16.8만 명

채널 소개
유튜버 해쭈네 오빠의 가족인 ‘고팸’은 얼마전까지 첫째 카야와 둘째 라니까지 총 4명이었는데, 현재 셋째를 임신해 곧 대가족이 될 예정이에요.💕 카야라니 채널은 주로 고팸 가족 일상을 보여주는데요! 특히 카야와 라니의 인기가 날이갈수록 높아지는 만큼, 카야와 라니가 직접 촬영한 카야로그나 카야의 등원룩, 라니의 먹방, 어린이집 기록 등 다양한 콘텐츠를 업로드하고 있습니다.

💪 찰떡 이름 정탄탄

출처 인스타그램 @tantan._.ee

팔로워 1.4만 명

채널 소개
정탄탄이라는 이름이 참 잘 어울리는 아이인데요! 아이가 자라가는 모습을 기록하며 태어난 지 며칠째인지도 같이 캡션에 언급해 매일 매일 성장을 기록하고 있어요. 문화센터에서 뱀모형을 씹어먹는 모습과 엄마 커피로 바닥을 청소하는 등 육아의 찐 모멘트를 보여주기도 해요.

브랜드 협업 사례

정탄탄 채널은 다양한 육아템을 소개하고 있는데요. 특히 탄탄이 또래의 아이들의 청력을 보호할 수 있는 이어머프, 장난감을 자주 손에 쥐고 있는 탄탄이를 위한 장난감이 붙는 하이체어, 그리고 배가 통통한 탄탄이를 위해 허리둘레 조절이 가능한 순면 기저귀 브랜드들과 협업하고 있어요!

🏅 신민철의 아기 이소룡 시우

출처 인스타그램 @shinmincheol

팔로워 23.2만 명

채널 소개
위 채널은 태권도 선수이자 원더걸스 혜림의 남편으로도 알려진 신민철의 개인 채널이에요. 채널에는 개인 게시물과 그의 태권도 제자들에 대한 게시물을 올렸었지만, 그의 게시글 중 유독 눈에 띄는 게시물은 단연 아들 시우의 영상입니다. 시우의 게시물들이 점점 인기를 얻기 시작하면서, 지금은 소개글에 적힌 것 처럼 ‘아들에게 뺏긴 인스타그램’이 되었죠. 시우는 아빠를 따라 태권도의 여러 포즈를 시도하며 인생 2회차와 같은 무브먼트를 보여주고 있어요!

😎 패셔니스타 문도겸

팔로워 1만 명

채널 소개
도겸이의 채널은 엄마의 센스있는 코디와 도겸이의 옷 소화력을 보여주는 여러 키즈 패션을 선보이고 있어요. 사진 속 도겸이는 키즈모델로도 손색없을 것 같은 포즈와 미모를 뽐내죠. 릴스에서는 도겸이의 간식 먹방이나, 피곤해서 잠든 모습 등을 업로드 해 사진에선 볼 수 없었던 도겸이의 새로운 매력을 알 수 있답니다. 마치 화보 촬영 비하인드처럼 느껴지기도 하고요!

브랜드 협업 사례
패션이 주 콘텐츠인만큼 도겸이는 여러 아동복 브랜드와 협업을 진행했습니다. 특히 귀여움이 돋보여, 부모들의 구매욕구를 상승시키는 할로윈 코스튬, 바디수트, 그리고 후드를 보여주며 그 어떤 옷도 찰떡 소화하는 모습을 보여줬어요!

👬 비슷한듯 다른 민지형제

출처 인스타그램 @minji_bro

팔로워 3,471명

채널 소개
채널은 민성이와 지성이(민지형제)의 일상을 보여주는 다양한 영상을 업로드 하고 있어요. 최근에는 둘째 지성이의 성장을 담은 릴스와 사진이 꽤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지성이는 아직 말도 잘 못하는 아기인데도 엄마와 대화가 되는 것 같이 리액션을 하는 영상이 공유 수 3.8만을 기록하기도 했어요.

브랜드 협찬 사례

출처 인스타그램 @minji_bro

민성이와 지성이는 각 35개월, 9개월로 개월 수 차이가 있지만 함께 사용할 수 있는 아이스크림 장난감을 소개하기도 하고, 수면이 중요한 나이인 둘째 지성이를 위해 수면에 도움이 되는 백색소음기를 협찬받기도 했습니다.

✌️ 브이쟁이 소랑햄수다

출처 인스타그램 @luv_rrrrang

팔로워 1,798명

채널 소개
소랑햄수다 채널은 소랑이의 특별한 재능을 보여주는데요. 바로 ‘브이하기✌️’입니다. 어른들과 브이하며 찍는 릴스가 공유수 1.8만에 달하며 많은 사람이 소랑이의 특별한 재능을 알아가고 있죠. 이 말고도 웃음 포인트가 되는 소랑이의 붕어식 먹방칫솔 먹방 영상을 업로드 하기도 했습니다.

브랜드 협업 사례
소랑이는 한창 걸음마를 연습하고 있어요. 소랑이 채널에서는 이를 도울 수 있는 졸리점퍼를 홍보하며 활용 방법 3가지를 소개하죠. 졸리점퍼를 통해 걸음마를 배우고, 그네도 탈 수 있으며 아버지 체력 단련까지 도와준다는 내용을 언급합니다. 또한 이갈이를 위한 과즙망 등 영아에게 도움이 되는 제품 위주로 홍보하고 있어요.

😘 사랑스러운 남매 한결 & 해이

출처 인스타그램 @ggu_mii

팔로워 3.3만 명

채널 소개
한결과 해이의 하루하루를 공유하는 꾸미맘 채널은 아이들의 근황을 보여주기도 하지만 게시글의 큰 비중은 제품 소개가 차지하고 있습니다. 한결과 해이는 3살 차이로 오빠가 여동생을 챙기는 모습을 많이 볼 수 있는데요. 한결이가 해이에게 뽀뽀 세례를 퍼붓기도 하고, 엄마를 따라 집 안 청소를 하는 모습도 볼 수 있어요.

브랜드 협업 사례

출처 인스타그램 @ggu_mii

꾸미맘 채널에서는 육아 관련템과 건강식품 관련 제품들을 볼 수 있어요. 부모의 수고를 덜어주는 휴대용 분유포트, 한결이를 건강하게 만들어준 유산균, 매운 치약을 힘들어 하는 어린이용 치약 브랜드와 함께 합을 맞춰 제품을 홍보했죠.

💘 사투리소녀 또또도아

출처 유튜브 또또도아

구독자 8.5만 명

채널 소개
도아의 채널에서는 도아와 대화하는 모습을 통해 아이의 밝고 쾌할한 성격을 잘 보여주고 있어요! 채널에서 도아가 바나나를 먹기 위해 엄마를 설득하는 모습, 엄마가 평소에 아빠에게 하던 말들을 그대로 따라하는 모습은 한 없이 사랑스러운데요! 부산 사투리까지 완벽하게 구사하는 도아의 매력은 수많은 랜선 가족들의 마음을 사로잡았습니다.

키즈 콘텐츠가 많아지며 라이징 키즈들을 많이 찾아볼 수 있는 요즘, 많은 브랜드가 키즈 스타들과 협업하고 있는데요. 제품을 홍보하는 것은 키즈 스타들이라고 해도 구매자는 부모님과 예비 부모들이니 아이를 위한 용품부터 부모들에게 도움이 되는 제품까지 협업할 수 있는 브랜드의 폭이 넓어요. 또한 아이 용품처럼 솔직한 후기가 필요한 제품이 없는 만큼 키즈 콘텐츠가 제공하는 제품 리뷰는 소비자들에게 더욱 신뢰성을 줄 수 있어요. 키즈 스타들의 스타성에 힘입어 브랜드를 홍보하고 싶은 마케터라면 위 라이징 키즈들을 주의 깊게 살펴보는 것은 어떨까요?

*외부 필진이 기고한 글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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