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퍼, 헤드셋, 유니폼까지?! 올해도 활용하기 좋은 꾸미기 트렌드 총정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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별걸 다 꾸민다는 ‘별다꾸’라는 말이 생겨날 정도로 Z세대는 자신의 물건을 취향껏 꾸미는 데 열중하고 있는데요. 기성품을 그대로 사용하기보다 개성을 담아 제품을 변형하고 재해석하는데 더 큰 가치를 두죠. 그래서 이번 아티클에서는 다양한 꾸미기 사례를 살펴보며, 2025년에도 별다꾸 트렌드를 활용할 수 있는 포인트들을 짚어봤습니다. 그럼 함께 살펴볼까요?

⚾ 유꾸(유니폼 꾸미기)

출처 X @beatwinbb
출처 유튜브 Giants TV
출처 인스타그램 @insideobject

🧥 짚꾸(지퍼 꾸미기)

출처 인스타그램 @spao_kr

📱 피꾸(피드 꾸미기)

출처 인스타그램 (1) @lavie._.i (2) @youb_ming_s2

인스타그램에는 업로드할 사진을 자신만의 개성으로 꾸미며 독특한 피드 스타일을 완성하는 ‘피꾸’가 인기예요. ‘피꾸’는 단순히 피드의 색감을 맞추거나 이미지를 3개로 분할해 피드를 통일하는 것을 넘어, 하나의 이미지 안에 여러 개의 이미지를 콜라주 하고 손글씨나 특수문자 등을 활용하는데요. 다른 꾸미기 트렌드와 달리 사진 편집 어플만 있으면 되기 때문에 비용이 들지 않는다는 장점이 있어요.

출처 인스타그램 @offoffonoff2

🍴 냉꾸(냉장고 꾸미기)

출처 틱톡 @lynziliving
출처 X @goldengyul

🎧 헤꾸(헤드셋 꾸미기)

💻 디다꾸(디지털 다이어리 꾸미기)

출처 인스타그램 (1) @7321design (2) @uyeon_studio
출처 (1) 위버딩 (2) 인스타그램 @starbuckskorea

📖 책꾸(책 꾸미기)

출처 인스타그램 (1) @youthbooks.official (2) @munhakdongne

📑논꾸(논문 꾸미기)

출처 인스타그램 @dbpia_insta
출처 (1) 인스타그램 @dbpia_insta (2) X @tnfmk

💳 카꾸(카드 꾸미기)

출처 유튜브 쿠캣매거진
출처 인스타그램 (1) @jobeam_studio (2) @shinhancard_official

여전히 식지 않는 ‘별다꾸’ 열풍!🔥 이번 아티클에서는 앞으로도 꾸준히 사랑받을 ‘O꾸’에 대해 살펴봤습니다. 소비자는 자신만의 개성을 표현하는 과정에서 만족감을 느끼는데요. ‘최고의 상품보다 내게 맞는 최적의 상품’을 찾는 게 포인트죠. 브랜드는 이러한 소비 흐름을 파악해 자사 제품이나 서비스에 녹여낸다면 브랜드를 더욱 효과적으로 각인시킬 수 있을 거예요.

*외부 필진이 작성한 아티클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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