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속노화 트렌드의 중심에는 ‘운동’이 있다! 요즘 뜨고 있는 운동 크리에이터 27인 추천 [피지컬:1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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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운동 독학 도전! 독학을 도와줄 제대로 된 전문가가 필요하다면

마선호

출처 유튜브 마선호

지니코치

출처 유튜브 지니코치

✅ 지니코치는 러닝 크리에이터로 직접 자신의 러닝 브이로그를 올릴 뿐만 아니라 러닝 할 때 필요한 스트레칭, 러닝 방법 등을 소개해 주고 있어요.

영차

출처 유튜브 영차

✅ 50Kg이나 감량했었던 자신의 운동 경험을 바탕으로 맛있게 먹으면서 건강하게 운동하는 방법을 알려주는 영차!

✅ 특히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음식, 살찐다고 오해받는 음식 등이 무엇인지 소개해 주기 때문에 몰랐던 사실을 알 수 있게 해줘요.

✅ 자신의 운동 결과를 가감 없이 보여주면서 믿을 수 있는 식단 정보를 공유하기 때문에 식단 관련 콘텐츠가 가장 인기 있어요.

HIKARIやで

출처 유튜브 HIKARIやで

✅ 일본 운동 크리에이터인 히카리는 운동 후기를 먼저 보여주면서 효과를 증명한 다음, 운동 콘텐츠를 진행하는 편이에요.

✅ 특히 복부 운동을 케이팝 노래와 접목한 운동 콘텐츠가 대표적이에요.

✅ 일본 시청자뿐만 아니라 다양한 나라의 시청자들이 이해할 수 있도록 영어, 한국어 자막도 준비되어 있어요.

세계적으로 유명한 운동 정보

출처 유튜브 세계적으로 유명한 운동 정보

✅ 쉽고 빠르게 운동, 건강 정보를 알려주는 채널로 빠르게 몸을 만들고 싶어 하는 사람들에게 주로 도움이 되는 정보를 제공해 주고 있어요.

✅ 평소에 운동하면서 궁금했던 점이나 고민을 재미있게 알려주고 있고 설명 부분에 참고 자료를 기재하고 있어 관련 정보를 쉽게 찾아볼 수 있어요.

✅ 현재는 랭킹닭컴 앰버서더로 선정된 상태예요!

핑크힙, 응비

출처 유튜브 핑크힙, 응비

✅ 핑크힙, 응비는 초등 교사 출신 트레이너로 옳은 운동 자세부터 같은 동작이어도 더 좋은 효과를 낼 수 있는 방까지 PT 트레이너처럼 소개해 주는 채널이에요.

운동하는데이브

출처 유튜브 운동하는데이브

✅ 운동하는데이브는 경희대 스포츠의학 출신으로 잘못 알고 있었던 몸의 지식에 대해 자세하게 알려주고 이에 맞는 운동을 소개해 주는 콘텐츠로 유명해요.

✅ 숏폼 콘텐츠도 제작하기 때문에 빠르게 스트레칭, 운동 부분만 체크할 수 있어요.

양선수의 온라인PT

출처 유튜브 양선수의 온라인PT

✅ PT를 받기 부담스러워하는 분들을 위해 온라인으로 PT를 진행하는 채널로, PT처럼 세세하게 효과 좋은 운동과 자세를 소개해 줘요.

✅ 양선수의 온라인 PT는 댓글뿐만 아니라 커뮤니티 공간을 통해 활발히 소통하며 시청자들의 피드백과 질문을 받고 있어요.

Gloria Song

출처 유튜브 Gloria Song

✅ 글로리아 송은 토론토에서 헬스, 피트니스, 뷰티 위주의 영상을 제작하고 있는 채널이에요.

✅ 턱선, 겨드랑이, 종아리 등과 같이 작지만 신경 쓰이는 부분을 다루는 콘텐츠부터 뱃살, 다리 등과 같이 항상 고민이었던 부분을 다루는 콘텐츠까지 모두 인기가 많은 편이에요.

💡 신뢰감이 상징인 크리에이터와는 어떻게?

시청자 모두 자신의 전문성을 드러내는 크리에이터를 높게 평가하고 있는 편이에요. 따라서 시청자는 크리에이터가 제공하는 정보에 더 집중하고, 이를 적극적으로 수용하려 하는데요. 이러한 경향을 활용하려면 크리에이터에 대한 신뢰감이 브랜드의 신뢰감으로 연결될 방안을 마련하는 것이 중요해요!

💓 손민수하고 싶은 라이프 공개! 갓생 살기에 자극이 필요하다면

Hinafit

출처 유튜브 Hinafit

✅ 일본 운동 채널인 히나핏은 홈트 영상과 브이로그 영상을 주로 업로드하고 있어요.

빵느

출처 유튜브 빵느
출처 유튜브 빵느 댓글 반응

✅ 스트레칭 영상으로 유명해진 빵느의 콘텐츠를 보는 시청자들은 별다른 준비물 없이 바로 운동을 시작할 수 있어요.

✅ 초급, 중급으로 콘텐츠가 나누어져 있는데요! 자신의 레벨에 맞는 운동으로 진행할 수 있어 꾸준히 운동을 할 수 있게 해줘서 감사하다는 반응이 많았어요.

Hazi

출처 유튜브 Hazi
출처 유튜브 Hazi 댓글 반응

✅ Hazi는 운동, 뷰티, 패션, 브이로그 등 다양한 주제로 영상을 올리는 채널이지만! 특히 운동 루틴이 큰 인기를 끌었던 채널이에요.

✅ 운동과 더불어 건강한 라이프스타일을 보여주는 브이로그도 인기를 끌며 열심히 살고 싶도록 자극을 시켜주는 채널이에요.

히또핏

출처 유튜브 히또핏

✅ 히또핏은 확실한 변화, 후기를 보여주면서 운동하는 모습을 보여주는 채널이에요.

담비

출처 유튜브 담비
출처 유튜브 담비 댓글 반응

✅ 담비는 운동과 일상을 주로 업로드하는 전 역도 선수인데요. 선수 출신답게 중량을 치는 모습을 보여줘 인기를 얻고 있어요.

✅ <피지컬: 100> 출연, 국가대표 출신 윤성빈 채널에 참여하는 등 콜라보 활동을 많이 하는 편이에요.

다이어터 주양 Juyang

출처 유튜브 다이어터 주양 Juyang
출처 유튜브 다이어터 주양 Juyang 댓글 반응

일상 속 식단이나 운동하는 모습을 보여주면서 같이 다이어트하는 기분을 들게 해주는 채널로 유명해요.

아모띠 amotti

출처 유튜브 아모띠 amotti

✅ <피지컬: 100>을 통해 핫해진 아모띠는 여러 운동 크리에이터와 함께 운동하는 콘텐츠를 업로드하는 채널이에요.

✅ 쇼미 더 바디에서 우승하여 ‘닥터유’의 앰버서더가 되어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 적도 있어요!

다이어트걸

출처 유튜브 다이어트걸

✅ 다이어트걸은 채널을 통해 자신의 다이어트 과정을 담은 브이로그를 올리면서 공감대를 형성하고 동기부여를 주고 있어요.

✅ 시험 기간, 종강, 여행 등 다양한 상황 속에서 다이어트 프로젝트를 진행하여 공감도 되고 도움 된다는 반응이 있었어요.

홍범석 hongbeomseok

출처 유튜브 홍범석 hongbeomseok
출처 유튜브 홍범석 Hongbeomseok 댓글 반응

✅ 소방관의 삶을 그만두고 유튜브를 시작한 홍범석은 주로 집에서 진행할 수 있는 운동 루틴을 소개하면서 일상을 기록하는 브이로그를 업로드해요.

💡 동기부여를 주는 크리에이터와는 어떻게?

동기부여를 주는 크리에이터는 공감을 매개체로 시청자들과 소통하고 있어요. 이처럼 공감과 동기를 통해 접근하는 방식은 특히 참여도가 높은 Z세대의 참여를 불러일으킬 수 있으며 자연스럽게 바이럴까지 유도할 수 있는 효과가 있어요. 이러한 효과를 활용하게 된다면 브랜드 또한 시청자들의 입소문을 통한 이미지 향상 및 홍보를 기대할 수 있어요.

✊ 앞으로 난 한 놈만 죽인다! 오직 한 가지로 승부 하고 싶다면

팔씨름달인 홍지승

출처 유튜브 팔씨름달인 홍지승

✅ 팔씨름달인 홍지승은 오직 팔씨름에 대해서만 전문으로 다루고 훈련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 채널이에요.

✅ 팔씨름에 도움이 되는 운동법과 운동 기구를 추천하기도 하며 팔씨름을 이기고 싶은 사람들을 위한 꿀팁을 공유해요.

흥둥이

출처 유튜브 흥둥이

✅ 다이어트 댄스가 주 콘텐츠인 흥둥이는 언니 윤쌤과 동생 뇽쌤과 같이 춤을 추며 운동하는 채널이에요.

✅ 특히 요즘 핫한 4세대 여자 아이돌 노래와 다이어트 댄스를 접목한 콘텐츠는 높은 조회수를 자랑하며 재미있게 운동할 수 있어 좋았다는 반응이 많았어요.

Big Minton

출처 유튜브 Big Minton[Badmonton TV]

✅ 배드민턴을 배우면서 운동할 수 있는 채널이에요. 어려움을 느낄 수 있는 스텝이나 동작을 자세하게 설명해주고 있기 때문에 배드민턴 독학에 도움을 얻을 수 있어요.

에일린 mind yoga

출처 유튜브 에일린 mind yoga

✅ 에일린은 10분부터 60분까지 시간에 맞춰 참여할 수 있는 요가 콘텐츠를 업로드하고 있는 채널이에요.

전태풍 Taepoong Chon

출처 유튜브 전태풍 Taepoong Chon

✅ 농구를 아예 모르는 사람들을 위한 농구 레슨 시리즈도 재생 목록에 정리되어 있기 때문에 농구를 시작할 때 도움이 되는 채널이에요.

점핑머신 김혜선

개그우먼 김혜선의 점핑 머신 온라인 클래스를 배울 수 있는 채널이에요. 콘텐츠를 보고 따라하려는 구독자들에게는 꼭 점핑 머신이 필요해요.

✅ 신나는 노래와 함께 진행하는 운동이기 때문에 여러 직업군의 유명인과 함께 콜라보 콘텐츠를 진행한 적이 많아요.

비버TV

출처 유튜브 비버TV

✅ 비버TV는 꾸준히 클라이밍을 하는 일상을 기록하고 있어요.

✅ 클라이밍에 대한 모든 정보를 공유해요. 클라이밍 에티켓과 같이 입문하지 않으면 모르는 자세한 정보까지 공유해 주고 있죠.

직접 모든 전국의 클라이밍 장소를 방문하고 구독자들과 만남을 가지면서 소통하고 있어요.

정유인 Youin Jung

출처 유튜브 정유인 Youin Jung

✅ 수영 선수답게! 수영에 대한 정보를 제공해 주는 정유인은 기초부터 에티켓까지 수영에 대한 모든 것을 알려주고 있어요.

용뱅테니스

출처 유튜브 용뱅테니스

✅ 용뱅테니스는 테린이였던 자신의 성장 일기를 기록하는 채널이에요.

✅ 댓글이나 커뮤니티를 통해 소통하는 편이고, 숏폼 영상을 제작해 구독자들이 정보를 빠르게 캐치할 수 있도록 도와주고 있어요.

💡 콘셉트 중심 크리에이터와는 어떻게?

한 가지에 몰입하여 콘텐츠를 구성하는 크리에이터들은 하나를 깊숙이 파고드는 과정에서 흥미를 느끼는 마니아적인 특징을 가지고 있어요. 이러한 특징은 같은 취향을 가진 시청자를 비교적 쉽게 끌어올 수 있기 때문에 코어층을 만들기 쉽다는 장점이 있죠. 마니아층, 코어층을 형성하기 쉬운 콘셉트 중심 크리에이터들의 특징을 브랜드와 연결한다면 브랜드 역시 자연스럽게 코어층을 형성할 수 있을 거예요.

이번 아티클에서는 핫한 운동 크리에이터 27인을 만나봤어요. 크게 세 가지로 구분되어 있는 운동 크리에이터! 결국 모두 시청자에게 운동하고 싶은 욕구를 자극하는 역할을 맡고 있었죠. 운동 크리에이터는 본인의 시도 후, 이에 따른 효과를 분명히 보여준 뒤 더 나은 방안을 제시했어요.

브랜드도 이를 참고한다면 특정 인물이나 콘텐츠에 따라 제품을 구매하는 소비 트렌드인 ‘디토 소비’를 유발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이번 아티클을 참고해 운동 크리에이터에 초점을 둔 마케팅 전략을 세워보시는 것 어떨까요?

*외부필진이 기고한 아티클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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