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뉴스클리핑

·

공유 사이트 목록
카카오톡

카카오톡

#플랫폼

구글·오픈AI 이어 네이버도 AI 검색 출사표…‘AI 브리핑’ 27일 출시

네이버가 생성형 인공지능(AI) 기술을 기반으로 이용자의 검색에 대해 하나의 최적화된 답변을 제공하는 AI 검색 서비스 ‘AI 브리핑’을 선보인다. 네이버가 가진 블로그, 카페 등 다양한 콘텐츠를 활용해 사용자에 최적화된 정보를 찾아서 알려주는 방식이다. 네이버는 일반 검색뿐만 아니라 플레이스, 쇼핑, 숏텐츠 등 네이버의 다양한 서비스에 AI 브리핑을 적용함으로써 각 서비스의 경쟁력 강화에 나선다.

AI 브리핑은 사용자의 검색에 대해 다양한 출처를 AI가 참조해 요약된 답변을 제공하는 기능이다. 또한 블로그나 카페, 클립 등 요약된 답변이 참조한 원본 콘텐츠의 출처를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직관적으로 제공한다.

👉 원문 보기


#F&B

GS25 “‘선양오크소주’ 출시 한 달 만에 누적 80만 병 돌파”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지난달 ‘선양오크소주’가 출시 약 한 달 만에 누적 판매량 80만 병을 돌파했다고 24일 밝혔다. 선양오크소주는 오크통 숙성 쌀 증류식 소주 원액(11%)이 함유된 국내 유일의 오크 원액 블렌딩 희석식 소주다. 출시 직후부터 오프라인과 SNS(소셜서비스)에서 입소문이 퍼지면서 3일 만에 ‘우리동네GS’ 앱에서 인기 검색어 1위를 기록했고 매장에선 연이어 품절 사태가 발생했다.

이달 현재 전체 주류에서 매출 3위를 기록했다. 이는 2022년 원소주가 카스와 참이슬을 제치고 1위를 달성한 이후 3위권 안에 진입한 첫 사례다. 이에 GS25와 선양소주는 이주부터 공급량을 약 두 배 가량 확대한다.

👉 원문 보기



#OTT

넷플릭스 이어 티빙도 가족 외 계정 공유 막는다

티빙이 넷플릭스처럼 가족 외 계정 공유를 제한한다. 티빙은 최근 이용자들에게 메일을 보내 오는 4월 2일부터 계정 공유 정책을 시행한다고 공지했다. 회원 본인만 계정을 이용할 수 있고 동일가구 구성원에게 예외적으로 시청을 허용하겠다는 내용이다.

티빙은 안내문을 통해 “회원 계정은 티빙 이용약관에 따라 본인 외 제3자가 이용할 수 없는 것을 원칙으로 한다”며 “다만 함께 거주하는 가구 구성원들과 티빙 서비스를 이용한다는 점을 고려해 동일가구 구성원에 한해 서비스 이용이 허용된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티빙은 한 회원이 티빙을 이용하는 스마트 TV 등 가전제품을 ‘기준 기기’로 등록하도록 하고, 이 기기를 통해 시청하는 이용자만 ‘동일 가구 구성원’으로 판단하겠다는 방침이다.

👉 원문 보기



#경제

“美 4월 상호관세, 한국 등 가능성…車등 품목관세는 보류”

23일(현지시간) 미국 일간 월스트리트저널(WSJ)에 따르면 트럼프 행정부는 오는 4월 2일 발효할 관세의 범위를 좁히고 있다. 앞서 트럼프 대통령은 4월 2일이 미국에 “해방의 날”이 될 것이라며 자동차·반도체 등 품목별 관세와 상호관세를 동시에 부과하겠다고 공언해 왔다.

이와 달리 품목별 관세는 뒤로 미뤄두고, 일단 상호관세부터 부과하는 방향으로 가닥을 잡았다는 것이다. 논의에 정통한 관계자에 따르면 표적이 되는 국가들은 지난달 미 무역대표부(USTR)가 ‘미국과 무역 불균형’을 보이는 국가로 연방 관보에 게재한 리스트와 유사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 리스트에는 주요 20개국(G20), 유럽연합, 호주, 브라질, 캐나다, 중국, 인도, 일본, 멕시코, 러시아, 베트남 등과 함께 한국이 포함돼 있다고 WSJ은 전했다.

👉 원문 보기

About Autho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