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뉴스클리핑과 커머스 트렌드

·

공유 사이트 목록
카카오톡

카카오톡

뉴스클리핑

#공공기관

한국관광공사 유튜브, 세계 관광기구 최초 ‘골드 버튼’ 획득

한국관광공사는 한국 관광을 해외에 알리기 위해 개설된 홍보 유튜브 채널 ‘Imagine Your Korea’가 구독자 100만 명을 돌파해 골드 버튼을 수상하게 됐다고 21일 밝혔다. 2011년 6월 개설된 이 채널은 지난 20일까지 총 789편의 한국관광 해외 홍보영상 콘텐츠를 업로드했으며 누적 조회 수 36억 회, 구독자 수 100만 명(20일 오후 3시)을 돌파했다.

2020년 3월 구독자 수 10만 명을 돌파하며 ‘실버 버튼’을 수상한 후 4년 만에 이룬 쾌거이며 전 세계 NTO(국가관광기구) 중 최초의 기록이다. ‘Imagine Your Korea’는 ‘범 내려온다’와 ‘머드 맥스’로 유튜브 조회 수 돌풍을 일으킨 ‘Feel the Rhythm of Korea’ 시리즈, 대한민국 구석구석의 매력적인 지역관광 콘텐츠를 트렌디한 방식으로 소개한 각종 숏폼 영상, 생성형 AI를 활용해 제작한 신개념 한국관광 홍보영상까지 독보적인 관광 콘텐츠를 지속 선보였다.

👉 원문 보기


#OTT

KT ‘티빙 라이트’ 무료 이용자들, 광고 노출된다

티빙이 월 5,500원 광고 요금제를 출시한 가운데 티빙과 제휴를 맺고 결합상품 ‘티빙 라이트’를 제공하고 있는 KT가 티빙에 광고를 삽입하기로 했다. 티빙 제휴상품을 서비스하고 있는 LG유플러스 역시 광고 삽입을 논의 중이다. 하지만 통신사 반응은 미온적이다. 광고 시청으로 인한 부정적 인식이 통신사에 이어질 수 있기 때문이다.

KT는 지난 8일 공지 사항을 통해 ‘티빙 라이트’ 상품에 광고를 삽입하겠다고 밝혔다. KT는 “티빙의 요청으로 상품 제공 내용이 변경될 예정”이라며 60분 콘텐츠 기준으로 최대 4분의 광고를 편성하겠다고 했다. 티빙은 광고를 삽입하는 대신 동시 시청 가능 기기를 3대로 늘리고 화질을 1080P까지 늘리겠다고 했지만 상품 이용자 입장에선 보지 않아도 됐던 광고를 시청하게 된 셈이다.

👉 원문 보기


#금융업계

케이뱅크, 인플루언서 마케팅 플랫폼 레뷰와 제휴

케이뱅크가 인플루언서 플랫폼 기업 ‘레뷰코퍼레이션’과 손잡고 레뷰 고객을 위해 포인트 출금 계좌 혜택을 선보인다고 22일 밝혔다. 레뷰(REVU)는 레뷰코퍼레이션이 운영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인플루언서 전문 마케팅 플랫폼이다. 마케팅이 필요한 소상공인 및 기업 등과 인플루언서를 연결해 주는 서비스를 운영 중이다. 레뷰에서 활동하는 인플루언서는 홍보 활동에 대한 보상을 레뷰 포인트로 받으며 쌓인 포인트는 개인 계좌로 현금화할 수 있다.

케이뱅크에 신규 가입하는 고객을 위한 혜택도 있다. 레뷰를 통해 케이뱅크에 처음 가입하는 고객에게 5000 레뷰 포인트를 지급한다. 포인트는 계좌개설 후 최대 4일 이내 지급될 예정이다. 또 지인에게 추천해 가입을 하면 1인당 2000 레뷰포인트를 제공한다. 케이뱅크 관계자는 “국내 인플루언서 마케팅 플랫폼 1위 기업 레뷰와 손잡고 인플루언서 고객들을 위해 수수료 없는 출금 계좌를 선보인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제휴를 통해 생활 속의 케이뱅크가 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 원문 보기


커머스

#T커머스

홈쇼핑만 위기 아니다…T커머스 첫 역성장

– 엔데믹과 TV시청자 수 감소, 소비심리 위축 여파가 데이터홈쇼핑(T커머스)에도 영향을 끼쳤다. 지난해 데이터홈쇼핑 취급고와 매출이 모두 꺾이며 처음으로 역성장했다.

– 올해 새로운 수장을 맞은 데이터홈쇼핑들의 최우선 과제는 실적 개선으로 외형 성장과 함께 내실 다지기에도 집중할 전망이다.

– 업계 관계자는 “올해도 성장은 쉽지 않아 보이지만, 중기중앙회가 새 데이터홈쇼핑 채널이 필요하다고 주장하고 있어 사업 환경이 더 어려워질 것으로 예상된다”며 “송출 수수료 절감과 함께 채널 경쟁도 치열해질 수 있다”고 말했다.

👉 관련 기사 보기


#미디어커머스

아프리카TV, ‘마카오톡’ BJ와 커스텀 굿즈 출시 라이브 커머스

– 아프리카TV가 인기 BJ의 지식재산권(IP)을 활용해 미디어 커머스 상품 확장에 나섰다.

– 아프리카TV는 친환경 농축산물 기반 식품·콘텐츠 기업 ‘네이처오다’와 BJ 굿즈 콜라보 상품인 ‘달칩초코샌드 X 분내신도시 에디션’을 23일 신규 출시했다고 밝혔다.

– ‘분내신도시 에디션’ 상품은 1,000개 한정 수량으로 제작, 샵프리카 단독으로 판매된다. 이번 굿즈 상품은 23일과 24일 열리는 스트리머의 라이브 커머스 방송 화면 ‘애드벌룬’ 배너에서 구매할 수 있다. 샵프리카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 관련 기사 보기

About Autho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