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뉴스클리핑과 커머스 트렌드

·

공유 사이트 목록
카카오톡

카카오톡

뉴스클리핑

#플랫폼

“광고 대신 새로운 먹거리 찾자”… 게임 시장까지 넘보는 유튜브·틱톡

유튜브, 틱톡 등이 신규 수익원 창출을 위해 게임 시장의 문을 두드리고 있다. 앞서 페이스북과 넷플릭스도 구독자들에게 전용 게임 서비스를 제공했는데, 기존 먹거리였던 광고 사업의 성장세가 둔화되자 신사업을 검토하는 것이다. 30일 테크크런치 등 외신에 따르면 유튜브는 유료 서비스인 프리미엄 구독자를 대상으로 인앱 게임 서비스인 ‘플레이어블’을 출시했다.

플레이어블은 앱을 추가로 내려받을 필요 없이, 모바일이나 PC를 통해 유튜브 앱 또는 사이트에서 플레이어블 탭을 찾으면 된다. 현재 데일리 솔리테어, 더 데일리 크로스워드, 앵그리버드 쇼다운 등 37개의 게임을 즐길 수 있으며 내년 3월 28일까지 이용할 수 있다. 아직 플레이어블 기능은 실험 단계에 있으며 유튜브가 일반 이용자에게 해당 서비스를 제공할지 여부를 결정하지 못했다고 외신들은 전했다.

👉 원문 보기


#트렌드

플레이디 “내년 핵심 소비 트렌드는 인사이드 소비”

KT그룹 디지털 광고대행사 플레이디(대표 이준용)가 ‘청룡의 해’를 앞두고 주요 광고·마케팅 이슈를 담은 ‘2024 Trend Overview’ 리포트를 발간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리포트는 ▲트렌드(Trend) ▲소비자(Consumer) ▲미디어(Media) ▲광고 산업(Ad Market) 등 4개 분야를 중심으로 주목해야 할 주요 이슈와 전망을 한눈에 알아볼 수 있도록 구성됐다.

내년 핵심 소비 트렌드 전망을 담은 ‘트렌드 픽’에서는 ▲L자형 장기 저성장 시대에 주목받는 초저가형 커머스 ▲나만의 취향에 집중하는 인사이드 소비 ▲알고리즘보다는 깊이 있는 비교·분석을 통해 구매하는 딥 큐레이팅 등을 다뤘다. 특히 팬데믹 시기 코로나 블루를 극복하기 위한 트렌드로 떠올랐던 ‘리추얼 라이프’가 앱테크와 결합해 보상형 형태인 ‘신(新) 리추얼 라이프’로 재부상했다고 설명했다.

👉 원문 보기


#웹예능

스튜디오시그마x메리고라운드, 웹예능 ‘슈퍼마켙 소라’ 티저 공개.. 첫 게스트 신동엽

더에스엠씨그룹은 자회사 스튜디오 시그마와 메리고라운드컴퍼니의 합작 웹예능 프로젝트 ‘슈퍼마켙 소라’가 유튜브 채널 메리앤시그마서 지난 29일 티저 영상을 공개했다고 30일 밝혔다. 첫 출연자는 국민 MC 신동엽이다. 슈퍼마켙 소라는 슈퍼모델 출신 이소라가 메인 MC로 초호화 게스트를 초빙해 현재와 과거를 넘나드는 리얼리티 토크쇼를 표방하는 콘텐츠다.

김용태 더에스엠씨그룹 대표는 “콘텐츠를 통해 세상을 바꿀 수 있다는 더에스엠씨그룹과 콘텐츠를 통해 사람의 인생을 바꿀 수 있다는 메리고라운드컴퍼니가 한마음 한뜻으로 뭉쳐 첫선을 보이는 콘텐츠인 만큼 많은 준비를 했다”며 “독보적인 콘텐츠 기획력을 바탕으로 뉴미디어 콘텐츠 시장을 선도해 온 만큼 이를 결합해 광고 산업의 미래 비즈니스 모델이 될 수 있는 리테일 커머스 미디어의 행보를 기대해달라”고 전했다.

👉 원문 보기


커머스

#홈쇼핑

“쇼호스트 잡담·반복 설명 그만!”…홈쇼핑도 주요 장면만 본다

– 모바일 홈쇼핑 플랫폼 ‘홈쇼핑모아’를 운영하는 버즈니(대표 남상협, 김성국)는 홈쇼핑 방송에서 원하는 장면만 골라 볼 수 있는 ‘한눈에 방송 요약’ 기능을 홈쇼핑모아에 추가했다고 29일 밝혔다.

– 한눈에 방송 요약은 버즈니가 커머스AI기술을 활용해 1시간가량의 홈쇼핑 방송 상품의 특장점을 핵심만 정리한 기능이다.

– 현재 한눈에 방송 요약 기능은 홈쇼핑모아 앱에서 신세계라이브쇼핑 상품을 비롯해 총 7개 홈쇼핑 및 T커머스 채널의 상품에 적용됐다.

👉 관련 기사 보기


#커머스시장

키움증권 “네이버 내년 광고·커머스 성장할 것, 금리인하와 경기회복 힘입어”

– 네이버의 내년 매출과 영업이익이 두 자릿수 이상 좋아질 것이란 전망이 나왔다.

– 김 연구원은 “네이버는 금리 등 거시경제 이슈가 완화돼 2024년 광고 경기의 의미 있는 회복과 커머스 솔루션 사업 확대가 예상된다”며 “2023년 비용 절감 기조도 내년부터 반영될 것이다”라고 바라봤다.

– 이에 따라 광고와 소비자 경기가 활성화되면 포털광고와 쇼핑몰 솔루션을 제공하는 네이버 실적에도 긍정적으로 작용할 가능성이 높다.

👉 관련 기사 보기

About Autho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