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뉴스클리핑과 커머스 트렌드

·

공유 사이트 목록
카카오톡

카카오톡

뉴스클리핑

#틱톡

틱톡, 딥페이크 영상을 광고로 게재해 논란 

동영상 플랫폼 틱톡(Tiktok)이 인공지능(AI) 기반 합성 기술인 딥페이크 기술로 만든 가짜 영상 광고로 게재해 논란이다. 해당 영상은 미스터비스트가 1만 대의 아이폰15를 단돈 2달러에 제공한다고 말했다. 영상에서 유튜버의 목소리는 왜곡되어 들렸고 입의 움직임도 부자연스러웠다. 

제로 미스터비스트 유튜버인 지미 도널드슨(Jimmy Donaldson) 소셜 미디어(SNS)에 해당 광고는 가짜 광고라고 언급하면서 소셜 미디어 플랫폼이 딥페이크 광고를 게재하는 것은 심각한 문제라고 지적했다. 딥페이크 광고 영상에 대해 틱톡은 광고 정책 페이지에서 “실제 사람을 포함하는 합성 미디어는 금지한다”고 대응했다. 또한 틱톡은 “상표권 침해 및 기타 지적 재산권 남용을 포함하는 광고는 차단한다”고 밝혔다. 

👉 원문 보기


#메타

인스타·페북 광고 제작 쉬워진다…메타 AI로 뚝딱

메타가 기업 및 브랜드를 위한 생성형 인공지능(AI) 기반 마케팅 도구를 우리나라 포함 전 세계에 도입한다고 5일 밝혔다. 해당 도구는 ▲문구 자동 생성 ▲이미지 재가공 ▲배경 생성 등 보다 효율적인 디지털 마케팅 업무를 돕는 기능들로, 광고 관리자 페이지에서 사용 가능하다. 각 기능들의 지원 국가는 내년까지 순차적으로 확대될 예정이다.

배경 이미지를 자동으로 제작하는 기능도 지원된다. 메타 관계자는 “AI 기술의 발전으로 마케팅 시장이 큰 변화를 맞이함에 따라, 메타 역시 디지털 마케팅 툴로서의 AI에 주목하고 있다”며 “메타 플랫폼을 활용하는 수많은 비즈니스가 AI 등 메타의 기술들을 최대치로 활용해 더 빠르게 성장할 수 있도록 관련 기술에 대한 투자를 이어가겠다”고 전했다.

👉 원문 보기


#셀럽

“기부 많이 하고 싶다”던 이효리, 11년 만에 상업광고 떴다

온라인 쇼핑 플랫폼 롯데온이 가수 이효리씨와 브랜드 광고 캠페인에 나섰다. 이씨가 상업광고에 모습을 드러낸 건 2012년 ‘상업광고 출연 자제’ 선언 이후 11년 만이다. 이번 광고는 2020년 롯데쇼핑이 롯데온 운영을 시작한 후 처음 선보이는 광고다. 롯데온은 3년 전 흩어져 있던 롯데 유통계열사 쇼핑몰을 하나로 묶어 출범했지만 이렇다 할 성과를 내지 못했다. 다만 지난해부터 뷰티, 명품, 패션, 키즈 등 버티컬 서비스(특정 상품을 전문적으로 판매)를 통해 적자 규모를 줄여가고 있는 점은 고무적이다.

롯데온은 “주요 서비스인 4개 버티컬 서비스와 프리미엄 상품·서비스를 중심으로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기 위해 처음으로 광고 캠페인을 기획했다”고 말했다. 특히 주요 고객층인 30·40세대 여성들의 선호도가 높은 이씨를 모델로 낙점했다. 이씨는 2012년 상업광고 모델 출연을 자제하겠다고 선언했다가 올해 7월 SNS를 통해 “광고 다시 하고 싶다”고 밝혔다. 그간 이씨는 환경·동물보호 등 자신의 신념에 반하는 제품 판매를 적극 권장할 수 없다는 이유로 상업광고에 출연하지 않았다.

👉 원문 보기


커머스

#아프리카TV

라이브 커머스 힘준 아프리카TV, BJ 발굴 나선다

– 아프리카TV가 현역 쇼호스트를 대상으로 한 1인 미디어 진행자(BJ) 오디션을 연다. 

– 커머스 BJ 발굴 오디션 프로그램 ‘솔드아웃’은 현역 쇼호스트 16인을 대상으로 커머스 콘텐츠 진행 역량과 BJ로서 방송 능력을 평가해 최종 10인을 아프리카TV 공식 커머스 BJ로 선발한다.

– 아프리카TV는 BJ 팬덤을 기반으로 한 라이브 커머스 사업을 올해 주력 사업으로 꼽고 사업 확장에 힘쓰고 있다. 아프리카TV 관계자는 “커머스 BJ들이 스타 BJ로 성장할 수 있도록 플랫폼 차원에서의 지원을 이어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 관련 기사 보기


#e커머스

e커머스, 가을 프로모션 개시…’포스트 추석’ 공략

– e커머스가 가을 시즌을 겨냥한 대규모 프로모션에 돌입했다. 명절 직후 늘어나는 소비 수요를 겨냥한 포스트 추석 마케팅을 통해 실적을 끌어올리겠다는 복안이다.

– SSG닷컴은 오는 8일까지 최대 80%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추추 쇼핑 익스프레스’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

– 쿠팡은 오는 15일까지 ‘아웃도어·스포츠 가을 빅세일’ 할인전을 진행한다. 야외활동이 늘어나는 가을을 맞이해 캠핑, 등산, 낚시, 자전거 등 5,200여 개 상품을 준비했다.

– 위메프는 오는 7일까지 10월 ‘위메프데이’를 연다. 시즌 상품과 생필품 등을 모아 최대 32% 할인 판매한다.

👉 관련 기사 보기

About Autho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