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뉴스클리핑과 커머스 트렌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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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스클리핑

#틱톡

틱톡, 광고 스크립트 써주는 생성 AI 도입

틱톡이 몇 초 안에 광고 스크립트를 써주는 생성 인공지능(AI) 기능을 도입했다. 이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 사용자는 제품의 산업 분야, 이름, 항목 설명, 관련 키워드 키워드를 입력해야 한다. 스크립트 생성을 누르기 전에 원하는 동영상 길이를 선택할 수도 있다. 15초~30초나 31초~60초 클립이 그 예이다.

생성 AI는 제공된 정보로 샘플 스크립트를 만들어 준다. 후크, 장면, 클릭 유도 문안이나 시각적/오디오 신호 등이 포함된 다양한 비디오 스크립트가 만들어진다. 틱톡 스크립트 생성기는 창의적인 콘텐츠를 쉽게 생성할 수 있게 도와준다. 만약 사용자가 초기 결과에 만족하지 않는다고 하면, 다시 실행시켜 만족할 만한 아이디어를 찾을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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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튜브

유튜브, 창작자 수익화 자격 조건 완화

유튜브는 크리에이터가 콘텐츠, 광고 등 수익을 올릴 수 있는 ‘유튜브 파트너 프로그램(YPP)’ 자격 조건을 완화한다고 13일(현지 시각) 밝혔다. 구독자와 조회수 충족 기준을 낮춰, 많은 창작자가 유튜브에서 돈을 벌 수 있도록 했다. 구독자 500명을 웃돌거나 최근 12개월간 3천 시간 시청, 그리고 3개월간 콘텐츠 세 차례 게재와 쇼츠 조회수 300만 회를 기록한 크리에이터도 가입할 수 있게 됐다.

YPP 가입자는 시청자들로부터 실시간 후원금을 받을 수 있는 ‘슈퍼챗’과 ‘슈퍼땡스’, 유튜브 쇼핑으로 상품을 홍보할 수 있는 기능 등을 이용할 수 있다. 회사는 새 자격 조건을 한국과 미국, 영국, 캐나다, 대만에서 먼저 적용하며 향후 다른 국가로 범위를 확대한다는 방침이다. 경쟁 플랫폼인 틱톡 역시 이달 초 YPP와 유사한 ‘시리즈’ 팔로워 조건을 낮추며 창작자들을 확보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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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음

카카오, 다음카페 오픈형 커뮤니티 ‘테이블’ 출시

다음CIC가 다음카페 내 오픈형 커뮤니티 공간 ‘테이블’을 출시했다고 12일 밝혔다. 빠르고 간편한 소통을 추구하는 요즘 이용자들의 요구를 반영한 오픈형 커뮤니티로, 다음카페의 새로운 성장동력을 마련하겠다는 목표다. 카카오에 따르면 테이블은 카페 가입이나 등업(등급 업그레이드)과 같은 복잡한 참여 절차를 거치지 않고, 원하는 테이블에 접속하기만 하면 게시글과 댓글을 읽고 쓸 수 있다.

개인 관심사나 최신 이슈 및 트렌드 공유, 스포츠 경기 응원 등 다양한 주제로 누구나 손쉽게 개설할 수 있다. 개설된 테이블은 카카오가 직접 관리해 개설자의 운영 부담이 적은 것이 특징이다. 다음CIC는 향후 지역·학교·직업 등 인증 조건을 확대해 더욱 다채로운 테이블이 만들어지도록 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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커머스

#e커머스

브랜드 하나만 집중 세일하는 마케팅이 뜬다

– e커머스 업계에 브랜드를 정해 특정한 브랜드를 하루 또는 며칠 동안 집중 세일하는 마케팅이 유행처럼 번지고 있다. 

– 최근 물가 상승과 경기 침체 국면에서 고객의 주목을 끌고 재방문율을 높이기 위한 것으로 브랜드 집중 마케팅을 통해 고객을 유인하고 있는 것이다.

– 장덕래 인터파크커머스 마케팅실장은 “특정 브랜드와의 집중 마케팅은 브랜드 사업자에게도 마케팅 기회가 되기 때문에 자사 단독 혜택과 가격 협상력을 높일 수 있는 장점이 있다”며 “특정 요일이나 날짜에 반복되는 판매 주기를 통해 다음 행사를 기대하게 하고 재구매율을 높이는 효과도 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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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비아

가비아 CNS, ‘가비아 커머스’ 사이트 오픈

– 가비아CNS는 온라인 시장 진출에 필요한 서비스를 통합 안내하는 ‘가비아커머스’ 사이트를 오픈했다고 14일 밝혔다.

– 가비아커머스 홈페이지는 ▲쇼핑몰 창업 ▲제작·운영 의뢰 ▲오픈마켓 판매 ▲해외 진출 ▲광고·마케팅 총 5개의 메뉴로 구성됐다. 메뉴별 1:1 맞춤 상담 서비스와 전문가 직통 번호가 제공된다.

– 김준섭 서비스사업팀장은 “누구나 쉽고 간편하게 온라인 시장에 진출할 수 있도록 자동화된 솔루션과 전문 노화우를 제공하려 한다”며 “온라인 시장 진출 이후에도 마켓을 늘리거나 판매를 촉진하고 싶을 때 자유롭게 커머스할 수 있도록 다양한 해결책을 제시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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