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클리핑
#OTT
넷플릭스 “전세계 이용자 80%가 K콘텐츠 시청…광고형요금제 제휴도 확대”
‘오징어 게임’ 시즌2 공개를 앞둔 넷플릭스가 한국 콘텐츠의 영향력을 강조하며 구독료 부담을 줄이기 위한 다양한 제휴 계획을 밝혔다. 넷플릭스는 23일 열린 넷플릭스 미디어 간담회에서 “전세계 넷플릭스 이용자의 80%가 한국 콘텐츠를 시청한다”며 K-콘텐츠 파워를 강조했다.
국내에서 네이버, SK브로드밴드 등과 제휴를 통해 광고형 요금제를 확대 중인 넷플릭스는 이날 다앙한 제휴 계획도 밝혔다. 넷플릭스 관계자는 “회원들의 라이프스타일에 맞는 기회를 다양하게 열어주려는 취지에서 주요 사업자들과의 제휴를 확대해나갈 것”이라고 했다. 한편, 넷플릭스에 따르면 광고형요금제의 전 세계 월간활성이용자(MAU)는 7000만명이다.
👉 원문 보기
#천문
새해 밤하늘, 별빛 내린다
새해 1월부터 수많은 유성이 떨어지는 우주쇼가 펼쳐질 예정이다. 한국천문연구원은 이를 포함해 내년 주요 천문현상 일정을 23일 발표했다. 새해 가장 먼저 찾아오는 우주쇼는 사분의자리 유성우로 1월 3일 밤부터 4일 새벽까지 나타날 것으로 예상됐다. ‘별똥비’라고도 불리는 유성우는 수많은 유성이 비처럼 떨어지는 현상이다.
3월과 9월에는 달이 지구의 그림자에 완전히 가리는 개기월식이 있다. 3월 14일 개기월식은 한국에서는 볼 수 없지만, 9월 8일 개기월식은 관측이 가능하다. 일식은 태양-달-지구가 일직선으로 놓일 때 달에 의해 태양 일부 또는 전부가 가려져 보이지 않는 현상이다. 한편, 내년에 가장 큰 보름달은 11월 5일에 뜨고, 가장 작은 보름달은 4월 13일에 뜬다.
👉 원문 보기
유튜브
#채널트렌드
인기 상승 중인 채널 : 깡주은
– 배우 최민수의 아내로 방송에 출연하며, 따뜻한 카리스마와 우아함을 보여주며 ‘깡주은’이라는 별명을 얻게 된 강주은
– 깡주은 채널에서는 최민수의 아내가 아닌 강주은 자체의 취미, 삶의 노하우, 30년 경력 주부의 레시피 등 다양한 꿀팁을 제공
– 많은 사람들의 롤모델로써 응원받으며 11월말에 개설된 [깡주은]은 꾸준히 조회수가 상승했으며, 가장 최근 업로드한 콘텐츠는 4일만에 100만회가 넘는 조회수 달성
– 특유의 말투와 문제 해결 능력에 대한 지혜를 사랑하는 시청자층을 바탕으로, 독자적인 팬층을 확보하며 지속 성장할 것으로 기대됨
👉 [★쓰복만 등판★ 보이스 사칭범의 최후] 보러 가기
#급상승키워드
어드벤트 캘린더
– 크리스마스를 앞두고 ‘어드벤트 캘린더’ 관련 리뷰 및 추천 콘텐츠가 업로드됨
– 어드벤트 캘린더는 12월 1일부터 25일까지 크리스마스를 기다리며 매일 한 개씩 선물을 꺼내보는 형태의 캘린더
– 어드벤트 캘린더 리뷰 및 추천부터 제작방법까지 다양한 콘텐츠가 업로드되고 있으며, 선물용 제품으로 활용도가 높아 소비자에게도 유익하고 재미있는 콘텐츠로 높은 조회수 및 긍정적 반응을 확보
– 회사원A 채널의 어드벤트 캘린더 콘텐츠는 2024.12.23 오전 11시 기준, 인기 급상승 동영상 #8을 달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