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클리핑
#경제
CJ, 최초로 90년생 CEO 선임…방준식 4DPLEX 대표
CJ가 그룹 최초로 90년대생 최고경영자(CEO)인 방준식 CJ 4DPLEX 콘텐츠본부장을 대표로 선임했다고 18일 밝혔다. 아울러 CJENM은 커머스를 강화하는 내용으로 대표 체제를 보완해 경쟁력 강화에 나섰다. 1990년생 방준식 대표는 올 2월 경영리더로 승진한 데 이어 신임 대표직에 올랐다. 방 대표는 콘텐츠 경쟁력을 기반으로 극장 사업의 혁신과 글로벌 사업 확대를 주도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방 대표는 2018년 CJ 4DPLEX에 합류해 콘텐츠사업팀장, 콘텐츠사업혁신TF장 등을 거쳤다. 2월부터는 콘텐츠본부장을 맡아 BTS ‘옛 투 컴 인 시네마’, 콜드플레이 ‘뮤직 오브 더 스피어스’ 등 스크린X 기술을 적용한 CGV 특화 콘텐츠를 기획해 해외 시장에 유통했다. 덕분에 CJ CGV 4DPLEX의 지난해 매출액은 2019년 대비 2배 이상 성장했다.
👉 원문 보기
#F&B
흑백요리사의 힘… GS25 ‘디저트빵’ 매일 1억원 넘게 팔렸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넷플릭스와 선보인 디저트빵이 보름 만에 누적 매출 20억원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블랙마시멜로케이크·화이크마시멜로케이크·마롱티라미수·클래식티라미수 등 디저트빵 4종은 이달 1일부터 17일까지 매일 1억1800만원이 판매되고 있다. 해당 상품은 GS25에서 파는 디저트빵류 가운데 11월 매출 1~4위를 차지했다.
매년 4분기 디저트빵 카테고리에서 최고 매출을 기록하는 호빵까지 추월한 성과다. 가장 높은 매출을 올린 디저트빵은 ‘마시멜로케이크’ 2종이다. 요리사를 ‘흑수저’와 ‘백수저’로 나눈 ‘흑백요리사’ 프로그램 방식을 적용해 블랙과 화이트 콘셉트로 기획했다. ‘넷플릭스 티라미수’ 2종의 흥행으로 1일부터 17일까지 GS25의 전체 ‘티라미수’ 매출도 전년 동기 대비 2.6배가 늘었다.
👉 원문 보기
유튜브
#콘텐츠트렌드
‘김장’ 키워드 검색량 증가
– 본격적인 김장 시즌이 시작됨에 따라, 유튜브에서 김장 관련 키워드 검색량이 증가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음
– 이번 주 인기 급상승 동영상 순위에서는 김장 관련 콘텐츠가 50위를 기록했으나, 과거 데이터를 바탕으로 11월 3~4주차 사이에 더 많은 관련 콘텐츠가 상위권에 오를 것으로 예상
– 매년 김장 시즌에는 ‘절임배추’, ‘김장김치’, ‘김장’, ‘수육’ 등과 관련된 레시피 콘텐츠가 인기를 얻고 있음
– 특히 올해 하반기에 넷플릭스 요리 경연 프로그램 ‘흑백요리사’가 큰 성공을 거둠으로, 출연진인 급식대가, 이모카세, 장사천재와 같은 한식 셰프와 협업 콘텐츠를 기획하는 것도 좋은 전략이 될 수 있음
👉 [🥬8포기 김장🥬이하연 김치명인의 2024 김장! 명인의 김장 비법 재료 모두 공개!] 보러 가기
#콘텐츠트렌드
인기 키워드 : After 수능 콘텐츠
– 2025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을 앞두고 수능 관련 키워드 검색량 증가
– 인기 급상승 동영상에서 수능 관련 콘텐츠가 각 2위, 14위를 기록
– 매 시즌마다 상승하는 키워드일 뿐만 아니라 수능 끝난 후에도 수험생과 새내기 콘텐츠로 이어지는 만큼 한동안 ‘수능’, ‘수험생’, ‘고3’ 등과 관련된 동영상들이 지속적으로 업로드될 것으로 보임
– 최근 젠지 세대에게 주목받는 수능 관련 인플루언서로는 트리플에스 유연(이화여대 3수), 미미미누(고려대 5수), 마이린(학생 유튜브 크리에이터) 등이 있음
👉 [서울대 미만은 다..?! 연고 VS 고연 논쟁하는 미미미누-서장훈 향한 이대 나온 트리플에스 김유연의 한방💥] 보러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