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클리핑
#이커머스
네이버, 쿠팡과 정면승부…멤버십· AI상품추천, 새벽배송까지?
네이버가 내년 상반기에 주문 후 1시간 만에 상품을 배송해주는 ‘지금배송’ 서비스를 시작한다. 새벽배송, 오늘배송, 내일배송 등 배송 체계를 다양화하면서 네이버도 쿠팡만큼 빠른 배송 서비스를 제공할 전망이다. 또 네이버는 빠르면 내년 1분기에 쇼핑 앱 별도 출시와 함께 넷플릭스, 쏘카 등 멤버십(네이버플러스) 혜택 확대안도 공개했다.
업계에서는 네이버가 로켓배송과 다양한 멤버십 혜택을 앞세운 쿠팡과의 이커머스 시장 경쟁에 본격적으로 승부수를 띄운 것 아니냐는 시각이 나오고 있다. 쿠팡이 무료배송, 새벽배송,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쿠팡플레이’, 음식 배달 ‘쿠팡이츠’ 등 멤버십 혜택 다각화에 나선 가운데 네이버도 음식 배달(요기요), OTT(넷플릭스·티빙), 쇼핑·예약·여행 최대 5% 적립에 새벽배송 등 배송 품질도 끌어올리면서 멤버십 혜택을 강화하고 있기 때문이다.
👉 원문 보기
#공연예술
이창호 ‘쥐롤라’ 무대에서 본다…’뮤지컬스타 갈라쇼’ 12월 개최
인기 유튜브 채널 빵송국의 화제 콘텐츠 ‘뮤지컬 스타’가 실제 공연장으로 무대를 넓힌다. 빵송국의 인기 콘텐츠로 각광받고 있는 ‘뮤지컬 스타’가 뮤지컬 공연 ‘뮤지컬스타 갈라쇼’라는 타이틀로 오는 12월 6일 오후 8시, 7일 오후 7시 총 2회에 걸쳐 서울 이화여자대학교 삼성홀에서 개최된다.
소속사 메타코미디 공식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공개된 메인 포스터에는 ‘뮤지컬스타 갈라쇼’의 공연을 예고하는 내용이 담겨 시선을 집중시켰다. ‘뮤지컬스타 갈라쇼’는 인기 유튜브 채널 빵송국의 인기 콘텐츠 ‘뮤지컬 스타’에서 탄생한 공연으로 타이틀명 그대로 뮤지컬 작품 속 인기 넘버들을 모아 콘서트 형식처럼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팬들의 강력한 요청과, 뮤지컬스타 출연진의 뮤지컬에 대한 깊은 애정으로 성사된 공연인 만큼 티켓 수익금의 전액을 기부한다고 밝혔다.
👉 원문 보기
유튜브
#콘텐츠트렌드
신규 콘텐츠 : 채널 <Pixid>의 ‘최애의 최애’
– ‘진짜 사이에 숨은 가짜 찾기’ 등을 제작하는 채널 <Pixid>에서 누군가의 최애인 셀럽들이 자신의 최애를 소개하는 신규 예능 ‘최애의 최애’ 런칭
– 지난 10월 31일, MC인 TXT 수빈을 공개하는 티징 콘텐츠는 업로드 4일 만에 143만 뷰와 댓글 5,000개 이상이 달리며 런칭 시작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음
– 자신의 최애가 최애를 이야기하거나 만났을 때의 반응을 직접 확인할 수 있는 점이 주 시청층인 아이돌 팬들의 공감과 관심을 얻은 것으로 보임
#콘텐츠트렌드
인기 키워드 : 수능
– 2025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을 앞두고 수능 관련 키워드 검색량 증가
– 인기 급상승 동영상에서 수능 관련 콘텐츠가 각 2위, 14위를 기록
– 매 시즌마다 상승하는 키워드일 뿐만 아니라 수능 끝난 후에도 수험생과 새내기 콘텐츠로 이어지는 만큼 한동안 ‘수능’, ‘수험생’, ‘고3’ 등과 관련된 동영상들이 지속적으로 업로드될 것으로 보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