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뉴스클리핑과 유튜브 트렌드

·

공유 사이트 목록
카카오톡

카카오톡

뉴스클리핑

#흑백요리사

‘흑백요리사’ 돌아온다…”시즌2 확정, 내년 하반기 공개”

국내를 넘어 글로벌 신드롬을 일으킨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흑백요리사:요리계급전쟁’이 시즌2 제작을 확정 지었다. 넷플릭스는 15일 이같이 밝히며 “요리 예능 열풍을 잇겠다”는 각오를 전했다. ‘흑백요리사’는 지난달 17일 공개 이후 넷플릭스가 한국에서 선보인 예능 최초로 3주 연속 넷플릭스 글로벌 TOP 10 TV 비영어 부문 1위를 기록했다.

시즌2는 내년 하반기 공개를 목표로 제작된다. 시즌1을 진두지휘한 스튜디오슬램(대표 윤현준)의 김학민, 김은지 PD와 모은설 작가가 한 번 더 의기투합해 한층 업그레이드된 요리 계급 전쟁을 선보일 계획이다. ‘흑백요리사’는 요리 서바이벌에서 본 적 없는 파격적인 미션, 마치 스포츠 경기와 무협지를 보는 듯한 역동적인 서바이벌로 전 세계를 사로잡았다.

👉 원문 보기


#출판업계

“노벨상 기적, 한강 책 완전 품절”…누가 가장 많이 샀을까

소설가 한강이 한국인 최초로 노벨문학상을 수상하면서 독서 열풍이 불어온 가운데, 중년층이 종이책을 가장 많이 구매한 것으로 조사됐다. 15일 예스24가 한강의 저서 구매 연령을 분석한 결과, 종이책 구매 비율은 40대가 34.6%로 가장 높았다. 그 뒤를 50대 31.2%, 30대 15.1%, 20대 6.9%가 따랐다.

작품별로는 종이책에서는 ‘소년이 온다’, 전자책에서는 ‘채식주의자’가 가장 많이 팔렸다. 외서는 ‘채식주의자(The Vegetarian)’의 판매고가 압도적이었다. 한편, 한강의 종이책은 예스24에서만 지난 14일 오전 8시까지 31만 부 판매된 것으로 집계됐다. 노벨문학상 수상 후인 지난 10부터 13일까지 종이책은 직전 동기간(6~9일) 대비 2,240배 급증했다.

👉 원문 보기



유튜브

#채널트렌드

신규 채널 : 권또또 KWONTTOTTO

– ‘가비 걸 GABEE GIRL’ 채널의 ‘디바마을 퀸가비’ 콘텐츠에서 나는 SOLO 19기 순자를 패러디하며 인지도를 쌓은 댄서 권또또의 채널

– YouTube 크리에이터 승헌쓰, 댄서 킹키, 가수 청하의 YouTube 시작 축하 영상으로 이목이 집중됨

– ‘디바마을 퀸가비’에서 이목을 끌었던 밝고 명랑한 에너지를 개인 채널에서 가감 없이 선보이며 긍정적인 반응을 모으고 있으며, 영상 업로드 후 5일 만에 조회수 14만 회 달성

#콘텐츠트렌드

인기 상승 키워드 : 한강 노벨문학상 수상

– 지난 10월 10일, 국내 여성 작가 한강이 한국인 최초로 노벨 문학상을 수상하며 한강 및 독서에 대한 관심 급증

– 2016년 5월 KBS에서 방영된 ‘한강 작가가 직접 읽어주는 노벨 문학상 수상작’ 영상이 유튜브 업로드 3일 만에 인기 급상승 동영상에 등극

서점 오픈런, 서적 매진 등 노벨상 수상 효과로 인한 독서 열풍 관련된 콘텐츠가 다량 업로드되며, 노벨문학상 수상에 대한 높은 관심을 인증함

About Autho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