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클리핑
#유튜브
유튜브, ‘쯔양 협박’ 의혹 사이버 렉카들에 수익화 중지
유명 먹방 유튜버 쯔양(본명 박정원)을 협박해온 의혹을 받는 ‘사이버 렉카’ 유튜버들에 대해 검찰이 수사 의지를 내보인 가운데 유튜브가 이들의 채널에서 더 이상 수익이 발생할 수 없도록 ‘수익화 중지’ 조치를 한 것으로 15일 확인됐다.
유튜브 관계자는 이날 한겨레에 “유튜브 플랫폼 밖에서 유튜브 커뮤니티에 해가 되는 행동으로 크리에이터(창작자)의 책임에 관한 정책을 위반한 ‘카라큘라 미디어’와 ‘전국진’, ‘구제역’ 채널의 유튜브 파트너 프로그램 참여가 정지됐다”라며 “이에 따라 해당 채널들은 유튜브에서 수익을 창출할 수 없다”라고 밝혔다.
👉 원문 보기
#패션
‘블핑 제니가 반한 그 옷’ 韓 상륙…원사이즈 마케팅 통할까
글로벌 패션 브랜드 ‘브랜디 멜빌(Brandy Melville)’이 한국에 진출한다. 16일 업계에 따르면 브랜디 멜빌은 국내에 매장을 열 계획이다. 현재 브랜디 멜빌 미국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에서는 한국 진출 소식과 함께 직원 채용을 진행하고 있다.
브랜디 멜빌은 ‘한 사이즈가 가장 잘 맞는다(one size fits most)’는 방식의 사이즈 정책을 펼치고 있다. ‘엑스트라 스몰(XS)’ 또는 ‘스몰(S)’ 정도의 비교적 작은 한 가지 사이즈로만 의류를 판매한다. 미국에서는 체형이 작은 사람만 입을 수 있어 다양성 논란이 불거지기도 했다. 국내에서는 걸그룹 블랙핑크의 제니가 자주 착용하며 입소문을 탔다.
👉 원문 보기
유튜브
#채널트렌드
인기 상승 중인 크리에이터 : ‘라밍’
– 집에서 누구나 따라 할 수 있는 간단한 레시피를 공유하는 요리 크리에이터
– 단순 레시피를 소개할 뿐 아니라 시청각적으로 쾌감을 주는 영상미로 시선을 집중시키는 콘텐츠가 강점
– 두바이 초콜릿, 그릭요거트, 요아정, 철판 아이스크림 등 MZ세대 타깃에게 인기 있는 디저트 키워드를 주로 활용
– 일반적으로 ‘사 먹는다’라는 인식이 강했던 디저트 식품군을 누구나 집에서 쉽게 해 먹을 수 있도록 숏폼을 통해 콘텐츠화
#콘텐츠트렌드
‘워크돌’의 연이은 화제성 입증
– 최근 YouTube 채널 <워크맨>의 서브 콘텐츠 <워크돌>이 많은 인기를 얻으며 커뮤니티 등에서 연이어 화제가 되고 있음
– 지난 달 업로드 된 항공 승무원 알바 편이 꾸준한 관심을 얻으며 2024.07.15 기준 조회수 410만 회를 돌파, “외모 check!”와 같이 커뮤니티에서 다양한 밈을 파생시킴
– 이후 업로드된 소품샵 알바, 애견 호텔 알바 편 역시 업로드 후 조회수 100만 회를 넘으며 화제성 입증
– 엔믹스 멤버 해원의 재치 있는 입담과 각 직업군의 특성을 재미있게 보여주는 유머러스한 연출이 MZ세대 사이 인기몰이 요인으로 보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