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뉴스클리핑과 유튜브 트렌드

·

공유 사이트 목록
카카오톡

카카오톡

뉴스클리핑

#폭염

‘푹푹’ 최고 35도 이른 폭염 금요일까지…올여름 극한 더위 ‘큰일’

올해 첫 폭염특보 발령 뒤 무더위가 전국적으로 확대 조짐을 보인다. 먼저 첫 찜통더위는 금요일인 14일까지 이어질 가능성이 높다. 평년보다 강하고 지독한 더위는 여름 내내 이어지겠다. 11일 기상청과 환경부 등에 따르면 폭염 특보는 이날 경상 내륙으로 확대가 유력하다. 올여름 첫 폭염 특보는 낮 최고기온이 35로 치닫는 금요일인 14일까지 유지되다 점차 해제될 가능성이 높다.

다만 이번 주 폭염은 올여름 무더위의 시작일 뿐이다. 올여름 평균 기온은 평년보다 높게 유지될 것으로 예보됐기 때문이다. 울산과학기술원(UNIST) 폭염연구센터는 올여름 폭염이 평년(10.2일)보다 많이 발생하겠다고 내다봤다. 올여름 3년 만에 찾아왔던 엘니뇨가 끝나고 중립 또는 라니냐로 전환되며 6월 장마 시작 전 폭염일수가 늘어날 수 있다고 부연했다.

👉 원문 보기


#게임

‘키덜트’ 꽉 잡은 유통업계…‘이것’ 제대로 통했다

이커머스 플랫폼 티몬은 최근 단독으로 국내 예약판매를 시작한 중국 게이밍기기 아야네오 ‘포켓S’의 1차 물량을 완판했다. 직접 게임시장에 진출하는 유통업체도 있다. ‘벨리곰’이라는 자체 캐릭터 지식재산(IP)을 가진 롯데홈쇼핑이 대표적이다. 롯데홈쇼핑은 벨리곰 IP를 활용한 모바일 게임 ‘벨리곰 매치랜드’를 선보일 예정이다. 자체 IP로 게임을 제작한 최초의 유통업체가 될 전망이다.

국내 게임 시장은 나날이 성장 중이다. 게임 산업의 성장과 이용자층 확대로 게임은 유통업계에서도 중요한 협력 도구로 자리 잡게 됐다는 분석이다. 콘텐츠 특성상 게임은 다양한 상품으로 연계되기 쉽고 소비자들의 시선을 끌어모으는 데도 수월하다. 이에 유통업계도 소비력이 높아진 ‘키덜트’들을 대상으로 게임과 협업을 강화하고 있다.

👉 원문 보기



유튜브

#채널트렌드

영국 남자 군대 시리즈

– 한 달 전, 영국 남자 채널의 출연진들이 입대 소식을 밝히는 영상을 업로드. 실제로 한국 국방부와 연락을 하며 해군 신병교육대에서의 군 생활을 담아내는 시리즈를 기획

– 특히 입대에 대한 공감대를 갖고 있는 남성 시청자들에게 큰 반응을 불러 모으고 있으며, 한국의 국군 장병들에게도 긍정적인 반응을 얻고 있음

– 영국 남자 채널의 강점인 공감 포인트 발굴이 돋보이는 콘텐츠로, 각개전투, 화생방, PX 등의 메인 소재를 썸네일에 노출하면서 시청자들의 궁금증을 자아냄

👉 [군대 PX 꿀조합 메뉴들을 먹어본 영국 학생들의 반응!!] 보러 가기


#콘텐츠트렌드

연애 소재 콘텐츠

– 연애 혹은 남사친 & 여사친 소재를 다룬 콘텐츠에 대한 수요가 계속해서 증가

– 외로움 경제 시대가 도래하며 연애 혹은 썸을 위해 본인의 시간과 노력을 쏟기에는 힘이 들지만, 감정적으로 대리만족을 느끼고 싶어 하는 사람들이 많아지며 해당 소재의 콘텐츠에 대한 관심 증대

– 실제로 해당 소재를 활용한 콘텐츠에는 시청자들이 자신의 경험을 이야기하거나 공감성 댓글이 많이 달리는 편

👉 [연애남매 1-7화 요약] 보러 가기

About Autho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