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뉴스클리핑과 유튜브 트렌드

·

공유 사이트 목록
카카오톡

카카오톡

뉴스클리핑

#엔터업계

뉴진스 소속사 독립 시도했나…하이브, 민희진 대표 등 전격 감사 착수

국내 1위 가요 기획사 하이브가 K팝 간판 걸그룹 뉴진스의 소속사인 산하 레이블 어도어 경영진에 대한 감사에 전격 착수했다. 하이브는 민희진 어도어 대표 등이 본사로부터 독립하려 한다고 보고 관련 증거 수집에 나섰다. 감사팀 소속 인력은 어도어 경영진 업무 구역을 찾아 회사 전산 자산을 회수했고, 대면 진술 확보에 나선 것으로 전해졌다.

하이브 관계자는 “(어도어) 경영권을 가져가려는 정황이 의심돼 어도어 경영진들에 대해 감사권이 발동된 것은 맞다”고 말했다. 하이브는 A씨 등이 경영권을 손에 넣어 독자 행보를 시도하는 것으로 의심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어도어는 민 대표가 지난 2021년 설립한 하이브 산하 레이블로 하이브의 지분율이 80%다. 나머지 20%는 민 대표 등 어도어 경영진이 보유하고 있다.

👉 원문 보기


#인스타그램

‘한국인 자주 사용하는 앱’··· 인스타그램, 네이버·유튜브 잡았다

인스타그램이 올해 1분기에 네이버와 유튜브를 제치고 ‘한국인이 자주 사용한 앱’ 2위를 기록했다는 조사 결과가 나왔다. 23일 앱·리테일 분석 서비스 와이즈앱·리테일·굿즈(이하 와이즈앱)가 국내 스마트폰 사용자를 표본 조사한 결과 인스타그램의 1분기 월평균 실행 횟수는 약 149억 3,374만 회로 카카오톡(727억 108만 회)에 이어 2위를 기록했다.

인스타그램의 실행 횟수는 작년 1분기 109억 8,954만 회로 카카오톡, 네이버, 유튜브에 이어 4위였으나 작년 4분기 137억373만회로 급증, 올 1분기 네이버(141억 2,850만 회)까지 뛰어넘어 2위로 등극했다. 인스타그램이 실행 횟수나 사용 시간 면에서 네이버를 위협하는 이유는 MZ세대(1980년대 초∼2000년대 초 출생)를 중심으로 한 젊은 층이 자주, 오래 사용하는 것으로 풀이됐다.

👉 원문 보기



유튜브

#채널트렌드

다이어트 요리 크리에이터 ‘쿡연주’

– 다이어트 음식 요리 Shorts를 주로 올리는 쿡방 크리에이터 (구독자 5.97만)

– 다이어터의 식단/일상/운동 등의 내용을 담아낸 Shorts 중 다이어트 디저트 레시피에 대한 Shorts 조회수가 잘 나오는 편이며, 그중에서도 썸네일에 초코 디저트 이미지가 노출된 Shorts의 조회수가 유독 높게 기록

– 주 시청자층은 다이어트 음식 레시피에 대해 관심이 많은 사람으로 예상되며, 레시피에 대한 질문이 댓글에 많이 보이는데 시청자들과의 소통을 활발하게 진행

– 최근 다이어트 디저트 레시피 Shorts에서는 “케이크 가게 사장님들 죄송합니다”라는 멘트로 시작해 초반 관심을 끌기도 하고, 많은 사람이 궁금해했던 점들을 Shorts 소재로 사용하기도 하며 시청자층을 탄탄하게 유지해 나가는 중

👉 다이어트 리얼 초코퍼지바 레시피 Shorts 보러 가기


#콘텐츠트렌드

시즈널 키워드 ‘야구’

– 야구 시즌, 야구팬들의 관심이 높아지면서 ‘야구’를 소재로 한 콘텐츠 수가 급등

– 선수, 구단별 경기 영상은 물론 최강 야구 예능 및 야구 선수들이 출연한 채널의 콘텐츠까지 인기 급상승 동영상에 야구 관련된 영상 다수 등재

– 최강야구 측에서는 시즌 첫 방송 전, 이전 시즌 몰아보기 영상, 명장면 모음 영상을 올리기도 하며 관심을 계속해서 끌어올리는 중

👉 최강야구 트라이아웃 명장면 모음 영상 보러가기

About Autho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