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뉴스클리핑과 유튜브 트렌드

·

공유 사이트 목록
카카오톡

카카오톡

뉴스클리핑

#세월호

잊지 않도록… 세월호 10주기 추모 행렬-온라인 기억관엔 10만 명

세월호 참사 10주기를 맞아 시민들의 추모 행렬이 이어지고 있다. 10주기 당일인 16일엔 전국 각지에서 20개가 넘는 추모 행사가 진행될 예정이다. 15일 경기 안산시 4·16민주시민교육원 기억관 내 ‘기억교실’에서는 초등학생을 비롯해 추모하려는 시민들의 발걸음이 이어졌다. 추모객들은 교실을 둘러보며 학생들의 흔적을 살펴보는 등 조용히 희생자들을 추모했다.

4·16재단이 운영하는 온라인 기억관에는 15일 오후 7시 반 기준 10만 4,683명이 방문한 것으로 집계됐다. 추모의 글 게시판에는 “여덟 살이었던 제가 벌써 언니, 오빠들과 같은 나이가 되었다. 벌써 이렇게나 지났는데 아직도 그날 저녁에 봤던 뉴스가 기억난다” “너무 어릴 때 일어난 일이라 잘 몰랐지만 이제는 몇 년이 지나더라도 꼭 잊지 않도록 노력하겠다” 등의 글이 올라왔다.

👉 원문 보기


#게임업계

초딩들 사이에서 열풍이라는 ‘이 게임’…인기 비결은?

16일 모바일게임 시장분석 기관 모바일 인덱스에 따르면 지난 3월 인기 모바일 게임 1위는 슈퍼셀의 ‘브롤스타즈’가 차지했다. 월 활성 이용자 수(MAU)가 227만 명에 달한다. 특히 브롤스타즈는 MAU가 전월 대비 5.7% 증가하면서 수치로 인기를 증명했다. 아기자기한 캐릭터와 배경 디자인에 간단한 조작 방법으로 초등학교 저학년생들도 쉽게 할 수 있어서 인기다.

또 브롤스타즈는 꾸준한 업데이트를 통해 초등학생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실제로 지난 1일 만우절 기념으로 핑크퐁 ‘아기상어’와 제휴를 통해 아기상어 복장을 한 스킨 아이템을 출시하는 등의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했다. 센서타워에 따르면 브롤스타즈는 2018년 말에 출시돼 지난달 기준으로 전 세계 누적 매출액 20억 달러(2조 7,670억)을 달성했다.

👉 원문 보기



유튜브

#채널트렌드

반려견 크리에이터 ‘토르스토리’

– 블랙 래브라도리트리버 ‘토르’의 일상을 담은 Pet 크리에이터 (구독자 2.54만 명)

– 최근 유기된 어미견 ‘모찌’와 8마리의 새끼 골든리트리버를 임시 보호하는 영상으로 화제

– 2019년부터 토르의 일상 콘텐츠, 유기견 임시 보호 및 보호소 봉사 관련 영상들을 꾸준히 업로드했으나, 새끼 골든리트리버 영상 이전에는 평균 조회수가 1.5천 회 정도로 저조했기에 이후 콘텐츠 성적에 따라 채널 성장률이 결정될 것으로 예상됨

– 롱폼 영상의 성공 이후, 매일 YouTube 라이브 스트리밍을 진행함으로써 고정 시청층을 잘 유지하고 있는 것으로 보임

👉 ‘인간을 믿는 어미 개 모찌의 모성애’ 보러 가기


#콘텐츠트렌드

영유아 출연&육아 콘텐츠

– 최근 영유아 출연 콘텐츠가 인기 급상승 동영상에 빠지지 않고 등극할 만큼 큰 인기를 끌고 있음

– 단순히 아이들의 귀여운 모습뿐 아니라, 부모들의 교육 및 훈육 방법에 대한 반응이 많은 것으로 확인되며, 화제가 된 콘텐츠들 모두 비슷한 댓글 양상을 보임

– 해당 콘텐츠의 주요 시청층이 20대부터 50대까지(*여성) 넓게 분포되어 있어 다양한 산업군의 PPL 및 제품 협찬 진행이 가능하며, IG 협업 또한 높은 성과가 예상됨

👉 ‘육아퀸 장영란이 놀라자빠진 화제의 충청도 아기 ‘태하’ (애어른,너무귀여움)’ 보러 가기

About Autho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