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뉴스클리핑과 유튜브 트렌드

·

공유 사이트 목록
카카오톡

카카오톡

뉴스클리핑

#잘파세대

“미래 고객 잡아라” 은행들, 10대 전용 지갑부터 짠테크 채팅방까지 ‘잘파세대 마케팅’

7일 금융권에 따르면 각 은행은 잘파세대를 겨냥한 금융 서비스와 상품, 마케팅에 열을 올리고 있다. KB국민은행은 10대를 위한 특화 플랫폼으로 ‘리브 넥스트’를 운영 중이다. 신분증이 없는 10대 고객이 본인 명의 휴대폰으로 선불전자지갑인 ‘리브포켓’을 만들면 수수료 없이 송금과 결제가 가능하다. 국민은행은 고등학교 학생증을 리브넥스트에 등록하면 학급 시간표·식단표·학사일정과 교내 시설 출입 바코드를 제공한다.

은행들이 잘파세대에 공을 들이는 건 인구구조 변화로 개인 고객 수 자체가 줄어드는 와중에 미래 기반고객을 유입하기 위해서다. 또 은행들은 퇴직연금·신탁 등 자산관리(WM)에서도 2030대 영리치를 잡기 위한 상품·서비스도 개발 중이다.

👉 원문 보기


#버거킹

와퍼 판매 종료라더니 리뉴얼?…버거킹, ‘노이즈 마케팅’ 논란

8일 오전 버거킹은 자사 홈페이지 등을 통해 14일까지만 와퍼 제품을 판매한다는 소식을 공지했다. 와퍼는 출시 40주년을 맞은 버거킹 간판 제품이다. 해당 소식을 접한 소비자들이 몰려든 일부 매장에서는 “14일 이후에도 와퍼를 계속 판매한다”는 반대되는 입장을 밝히기도 했다.

소비자들의 문의가 빗발쳤지만 버거킹 본사는 “와퍼 40주년을 맞아 준비하는 다양한 프로모션을 기대해달라”는 내용만 새롭게 공지했다. 와퍼 판매 종료에 대해선 별다른 입장을 나타내지 않은 것이다. 식품업계 관계자는 “타 버거회사 등의 선례를 봤을 때 단종이 아닌 리뉴얼로 추정된다”고 말했다. 제품 리뉴얼을 위한 일종의 사전작업일 것으로 예상되면서 ‘노이즈 마케팅’이 도를 넘었다는 지적도 나온다.

👉 원문 보기



유튜브

#채널트렌드

반려견 크리에이터 ‘시은니야’

– 반려견과 보내는 일상을 촬영해 올리는 크리에이터 (구독자 3.71만)

– 주로 숏폼을 제작해 업로드하고 있으며 1월 19일에 업로드된 ‘비숑 키우지 마세요’라는 콘텐츠가 조회수 534만 회, 좋아요 9.7만, 댓글 1.5천 개를 기록함. 반려견 하콩이의일상 외에 견주의 일상도 함께 업로드 중이며 견주의 인기도 조금씩 상승하고 있음

– 현재 채널 내 진행 중인 광고 없으나 패션, 가방 브랜드를 운영하고 있는 것으로 보임. 틱톡 MCN인 순이엔티 소속 크리에이터 / IG 팔로워 1.1만 / TT 9만 천

👉 ‘비숑 키우지 마세요’ 보러 가기


#콘텐츠트렌드

유학 브이로그

– 최근 인급동에 해외 유학 브이로그 다수가 랭킹됨. ‘일본 유학 이틀차 현실’ 동영상 인급동 5위, ‘학교 때려치고 혼자 미국 가는 고3 ep.02’ 인급동 15위, ‘뭔가 잘못된 일본 유학 시작’ 인급동 41위 등 (24.04.05 기준)

– 유학 외에도 글로벌 커플 영상, 해외여행 브이로그 등이 인급동에 다수 랭킹한 것으로 보아, 최근 다시 브이로그 포맷이 인기를 끌고 있는 것으로 보임.

– 개강 시즌과 겹쳐 유학 브이로그도 인기를 끄는 것으로 보이며, 여행 브이로그 등은 최근 날이 따듯해지며 야외 활동이 늘어나는 것에 대한 영향으로 보임

👉 ‘일본 유학 이틀차 현실’ 보러 가기

About Autho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