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뉴스클리핑과 유튜브 트렌드

·

공유 사이트 목록
카카오톡

카카오톡

뉴스클리핑

#간편결제

네이버·삼성페이가 신용카드 넘어섰다…하루 1.5조 원 결제

25일 한국은행이 발표한 2023년 중 국내 지급결제 동향에 따르면 지난해 모바일기기를 이용한 결제액은 일평균 1조 4,740억원을 기록했다. 이는 실물 카드 이용액 1조 4,430억 원보다 많은 것으로, 모바일 비중이 50%를 넘은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모바일 쇼핑과 택시 호출 등 비대면 결제와 직접 기기에 터치하는 대면 결제 등이 모두 많이 증가한 결과다.

모바일 기기를 활용한 결제를 형태별로 살펴보면, 삼성페이 등 대면 결제가 3,110억 원으로 전년보다 35.7% 증가했다. 네이버페이와 카카오페이 등 온라인에서 간편 카드 결제를 하는 경우는 1조 1,630억원으로 전년 대비 5.6% 증가했다. 반면 실물 카드 이용액은 1.9% 증가하는 데 그쳤다.

👉 원문 보기


#백화점

명품 없이 매출 19% 증가… ‘취미 백화점’으로 뜬 아이파크몰

26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아이파크몰 용산점은 지난해 연 매출 5,000억 원을 돌파했다. 전년 대비 19%가량 성장한 수치다. 이 백화점은 2021년까지만 해도 연 매출이 3,520억 원에 불과했으나, 2년 새 매출 규모가 40% 이상 커졌다.

‘백화점=명품’ 공식이 성공 전략으로 자리 잡은 백화점 업계는 ‘명품 없는 백화점’인 아이파크몰의 활약에 주목하고 있다. 아이파크몰 용산점은 명품 대신 게임이나 캠핑 등 한 가지 취미에 깊이 빠진 이른바 ‘덕후’(광적인 팬)를 공략한 팝업스토어(임시매장)를 열어 젊은 고객을 집결시켰다. 그 결과 아이파크몰의 백화점 멤버십 고객 중 20~30대 고객 비중은 64%로, 2년 사이 4배 이상 증가했다.

👉 원문 보기



유튜브

#채널트렌드

Teo 테오의 ‘살롱드립2’

– 개그우먼 장도연이 게스트와 만나 작품의 비하인드와 최근 근황에 관해 이야기를 나누는 인터뷰 콘텐츠

– 장도연 특유의 편안한 인터뷰 진행 방식과 개그로 시청자에게 인기를 끄는 중

– 조회수 꾸준히 100만 회 넘기며 특히 배우 손석구가 출연한 에피소드는 조회수 650만 회, 댓글 18,000개가 넘는 기록을 세움

👉 ‘하객분들 다 오셨나요? 식을 시작하겠습니다 | EP.31 손석구 | 살롱드립2’ 보러 가기


#콘텐츠트렌드

봄 맞이 ‘개강’

– 개강 시즌을 맞이하여 관련된 콘텐츠 업로드되는 중

– 개강 룩북, 플레이 리스트, 브이로그, 코미디 등 다양한 콘텐츠 증가

– 특히 개강만의 분위기를 낼 수 있는 메이크업, 룩북 영상이 높은 조회수를 보유하고 있으며 이 키워드를 통해 신규 및 관련 시청자 유입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됨

👉 ‘”아 과에서 젤 예쁜 걔?” 📚오티날 예쁘다고 바로 소문나는 청순 개강여신 메이크업’ 보러 가기

About Autho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