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클리핑
#인스타그램
움짤로 도배될 듯…호불호 확 갈리고 있는 인스타그램 새 기능
인스타그램이 댓글 창에서 ‘움짤'(GIF)을 사용할 수 있는 새로운 기능을 일부 이용자들에게 부여한 것으로 확인됐다. 인스타그램은 새 기능을 공식 발표하기 전 일부 사용자들을 대상으로 테스트에 돌입한 것으로 보인다. 최근 인스타그램 댓글 창에는 ‘움짤'(움직이는 이미지)을 활용해 답변을 남기는 사람들이 포착됐다. 이용자들은 텍스트나 이모티콘 대신 재미있는 이미지를 활용해 답변을 대신했다.
사용자들에 따르면 댓글을 입력하는 곳 오른쪽에 GIF라는 버튼이 생겼다. 인스타그램에서는 댓글로 텍스트와 이모티콘만 사용할 수 있다. 사진, 그림 등을 사용할 수 없다는 이야기다. 그러나 GIF 사용을 시도하면서 이용자들이 소통할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을 제공하려는 것으로 보인다. 아직 기능을 사용하지 못하는 누리꾼들은 인스타그램에 “나도 하고 싶다”고 댓글을 달며 기대감을 내비치기도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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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아오츠카
동아오츠카 오로나민C, ‘맑·눈·광’ 김아영과 디지털 광고 나서
동아오츠카는 스파클링 멀티비타민 ‘오로나민C’ 디지털 광고 모델로 배우 김아영을 발탁했다고 21일 밝혔다. 김아영은 최근 쿠팡플레이의 코미디프로그램 ‘SNL 코리아 시즌3’의 인기 코너 중 하나인 ‘MZ오피스’에 출연하며 ‘맑은 눈의 광인’이라는 애칭을 얻은 바 있다. 동아오츠카는 배우 김아영의 맑은 눈 캐릭터가 오로나민C의 강력한 생기 이미지와 어울려 모델로 선정했다고 설명했다.
동아오츠카는 촬영장, 사무실, 편의점으로 내용을 달리해 총 3편으로 제작한 이번 디지털 광고를 지난 20일부터 방영하고 있다. 김아련 오로나민C 브랜드 매니저는 “김아영만의 재미있는 매력으로 오로나민C의 생기가 고객들에게 잘 전달되리라 기대한다”며 “오로나민C는 주요 고객인 2030들과 함께 즐겁게 소통할 수 있는 유쾌한 콘텐츠 마케팅을 지속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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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사
“젊고 활동적인 분 구해요” 이 문구도 차별 구인광고
‘20~35세’ ‘젊은 인재’ 등과 같이 합리적인 사유 없이 나이를 제한한 구인광고를 취업포털에 올린 사업장 1000여곳이 적발됐다. 이 중 약 90%는 구체적으로 연령차별 금지(고령자고용법)를 위반한 사업장으로 나타났다. 이들 사업장은 지원자격에 ‘20~35세’ ‘70~90년생’ 등과 같이 직접적으로 연령을 제한했다. 나머지 경우는 직접적으로 연령을 제한하지 않더라도 ‘젊고 활동적이신 분’ ‘젊은 인재’ 등과 같은 표현으로 고령층 채용을 간접적으로 배제했다.
고용부는 1117곳 중 3년 이내 반복적으로 위반한 9곳을 고령자고용법 위반 혐의로 입건해 수사 결과에 따라 사법 조치할 예정이다. 고용부 관계자는 “올해부터 연령차별 구인 광고 모니터링 횟수를 연 2회로 늘리겠다”고 밝혔다. 또 연령차별 신고를 할 수 있도록 노동위원회 구제절차를 신설하는 고령자고용법 개정안을 하반기 중 국회에 제출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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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튜브
#채널트렌드
메이크업 아티스트 ‘채우 Chaewoo 채널
– 메이크업 아티스트라는 직업을 통해 각종 향수 및 화장품을 추천하는 콘텐츠를 주로 업로드
– 보정, 포토샵, 광고를 하지 않는다는 내용을 제목에 표시하며 소비자들의 니즈를 고려한 콘텐츠를 제작하고 업로드
– 제품의 장점만 다루지 않고 단점도 솔직하게 이야기하는 콘텐츠도 다루며 메이크업에 대한 다양한 콘셉트 영상이 존재
– 커뮤니티 탭을 적극적으로 활용하고 시청자들의 댓글에 답글을 달며 소통을 활발히 하는 모습을 보임
#콘텐츠트렌드
블랙핑크 제니의 밸렌타인 데이 브이로그
– Y2K의 감성에 따라 캠코더로 촬영하며 집에서 밸렌타인 기념으로 초콜릿을 만드는 장면을 업로드
– 외국인들의 긍정적인 반응이 다수 달리며 업로드 2일 만에 약 13,000여 개의 댓글을 기록
– 영상 중간 주방에 있는 소품을 소개하며 다양한 모습을 콘텐츠에 담아냄
👉 ‘블랙핑크 제니의 Valentine’s Day vlog’ 동영상 보러가기
#콘텐츠트렌드
STAYC(스테이씨) ‘Teddy Bear’ MV 출시
– 여자 아이돌 그룹 가수 STAYC(스테이씨)가 새로운 신곡을 출시하며 업로드 2일 만에 1948만 회의 조회 수를 기록
– 뮤직비디오에서 YouTube 공식 계정이 단 댓글이 좋아요 수 약 8,300 개를 기록하며 화제성을 이끎
– 외국인들의 댓글이 다수, 긍정적인 반응이 주를 이루며 약 12,000 개의 댓글이 달림
– 곰돌이 귀 모양을 주 안무로 하며 펑키하고 팝한 비주얼이 강한 뮤직비디오
👉 ‘STAYC(스테이씨) ‘Teddy Bear’ MV’ 동영상 보러 가기
#콘텐츠트렌드
크리에이터 입질의 추억TV 의 심해어 홍대치 콘텐츠
– 열대지방 어종 ‘홍대치’를 소개하며 손질 방법부터 먹는 모습 까지를 담아낸 영상
– 홍대치의 후킹한 비주얼을 썸네일에 담아내며 시청자들의 이목을 집중 시킴
– 콘텐츠가 독보적이다, 신기하다 등 긍정적인 반응이 다수를 기록하며 조회 수 100만 회를 넘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