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뉴스클리핑과 유튜브 트렌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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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스클리핑

#트렌드

에이블리, 2024년 트렌드 키워드는 ‘도파민’

여성 패션 플랫폼 에이블리는 올해 스타일 트렌드 키워드로 ‘도파민'(D.O.P.A.M.I.N.E.)을 선정했다고 9일 밝혔다. 월간 사용자 740만 명의 빅데이터를 분석해 꼽은 키워드다. 에이블리의 트렌드 키워드 도파민은 △디토 소비(Ditto consumption) △리본장식 열풍(Ornament ribbons) △꾸미기에 빠진 MZ세대(Personalized deco) △홈 뷰티(At-home beauty) △크롭 트렌드(Make it cropped) △스킨케어 강조(Introducing skincare) △풋웨어 시대(New era of footwear) △효율적 소비(Efficient time)의 영단어 첫 글자를 조합한 것이다.

여기서 ‘디토 소비’는 자신의 취향과 가치관이 유사한 인물과 콘텐츠, 채널 속 상품을 따라 구매하는 트렌드를 뜻한다. 에이블리는 고객이 만든 콘텐츠를 올리는 자사 앱 ‘코디’ 콘텐츠 작성자 수는 작년 11∼12월 약 5만 명이고, 태그된 상품 수는 10만 개가 넘었다고 설명했다. 에이블리는 또 올해 리본이 인기를 끌고 다양한 ‘꾸미기’ 트렌드도 이어질 것으로 내다봤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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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TT

넷플릭스, 게임도 돈 받나…”수익화 방안 논의” 보도 나왔다

넷플릭스가 구독자에게 제공하는 게임 서비스에 추가 요금이나 게임 내 과금·광고를 붙이는 방안을 검토 중이라는 보도가 나왔다. 월스트리트저널(WSJ)은 지난 5일 해당 논의에 정통한 소식통을 인용, “넷플릭스 경영진이 최근 수개월간 게임 서비스에서의 수익 창출 방안을 논의해 왔다”고 보도했다. 전문가들은 넷플릭스가 게임 스튜디오 인수를 비롯한 게임 사업 전반의 투자에 약 10억 달러를 지출했다고 분석했다.

특히 넷플릭스는 추가 구독료 또는 광고 없이 게임을 제공해 왔다. 지난해 4월 넷플릭스의 실적발표 컨퍼런스콜에서도 그렉 피터스 넷플릭스 공동 CEO(최고경영자)는 “게임 개발자들에게 순수하게 플레이어의 즐거움 관점에서 게임을 만드는 것만 생각하고, 게임 내 결제나 광고 등 다른 형태의 수익화에 대해 걱정할 필도록 했다”고 강조한 바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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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업계

롯데마트·슈퍼 “Z세대 아이디어, 마케팅 전략으로”

롯데마트와 슈퍼의 비전 홍보를 위해 Z세대가 새롭게 뭉쳤다. 최근 Z세대(1990년대 중반~2000년대 초반 출생 세대)가 주요 소비층으로 떠오르며 유통업계에서는 Z세대를 겨냥한 마케팅 전략을 시행하고 있다. 이들을 선제적으로 잡아 추후 핵심 고객층으로 확보하기 위해서다. 이에 롯데마트와 슈퍼는 지난달 21일 Z세대 대학생들로 이뤄진 싱크탱크 프로그램 ‘ZRT(gen Z Round Table, 젠지 라운드 테이블)’ 2기를 출범했다.

‘ZRT’란 Z세대의 소비 인사이트(통찰력)를 얻고자 지난 2022년 말 대형마트업계 최초로 선보인 프로그램이다. 이번 ZRT 2기는 롯데마트와 슈퍼의 ‘넘버 원 그로서리 마켓’ 비전 달성을 위해 다양한 마케팅 전략을 도출하는 과제를 수행할 예정이다. 더불어 Z세대의 아이디어에 전문성을 더하고자 각 소속 팀장이 사내교육을 담당하고 멘토링 또한 경력 10년 차 이상의 실무진으로 구성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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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튜브

#채널트렌드

인기 상승 중인 크리에이터 : 라밍

– 음식을 만드는 과정을 영상으로 업로드하고 영상 속 제품 구매처도 알려주는 채널

– 시청자들에게 댓글로 만들 음식을 추천받아 직접 만들어 업로드하기도 함

– 최근 그릭요거트에 안 어울리는 재료를 섞어 만드는 Shorts를 주로 올리며 사람들의 호기심 자극 중

– 영어 자막도 있어 해외 시청자도 함께 보기 좋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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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콘텐츠트렌드

과몰입 도파민 시즌이 돌아왔다 ‘환승연애3’

– 메인 예고편이 219만 회를 넘으며 전작보다 역대급 화제성 입증

– 메인 예고에 담긴 명대사 “네가 자기야 미안해했잖아? 환승연애 이딴 거 안 나왔어”는 벌써 각종 밈으로 발전

– 환승연애3 검색 시 환승연애 전 편 모아보기, 리액션 콘텐츠 상위권 진출

👉 ‘환승연애3 메인 예고편’ 영상 보러가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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