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뉴스클리핑과 유튜브 트렌드

·

공유 사이트 목록
카카오톡

카카오톡

뉴스클리핑

#광고페스티벌

아시아 최대 규모 ‘애드아시아 2023 서울’ 25일 개막

65년 전통의 아시아 최대 광고 디지털 마케팅 페스티벌 ‘애드아시아(AdAsia) 2023 서울’이 오는 25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공식 개막한다. 이번 애드아시아의 주제는 ‘변화·놀이·연결 : Transform·Play·Connect’로, 광고와 마케팅이 단순히 상품을 판매하는 것을 넘어 소비자에게 즐거움을 전달하고 세상을 연결하는 역할을 강조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애드아시아 2023 서울에서는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의 시대를 다루며 광고와 마케팅을 새롭게 정의하고, 광고, 디지털 마케팅, 콘텐츠 분야의 국제적인 전문가와 기업들이 모여 혁신적인 아이디어와 성공 사례를 공유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 행사를 통해 한국 디지털 광고 기업의 해외 진출 기회를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며, 이는 국내의 광고 마케팅 분야에 새로운 활기를 부여할 전망이다.

👉 원문 보기


#설문조사

광고주가 선호하는 매체 1위는 유튜브…2위는 인스타그램

광고주가 가장 선호하는 매체는 유튜브와 인스타그램인 것으로 조사됐다. 19일 한국광고주협회에 따르면 이시훈·박정훈 계명대 광고홍보학과 교수가 한국리서치에 의뢰해 지난달 1∼26일 광고 매체 결정 업무를 담당하는 기업 임직원 100명을 상대로 광고 매체 가치를 설문 조사한 결과, 유튜브는 99.0점으로 전체 1위를 차지했다.

이번 조사는 총 14개 유형 74개 매체를 대상으로 이뤄졌으며, 시청률, 비용 효율성 등 정량적 가치와 매체 인지도, 신뢰성 등 정성적 가치를 합산해 광고 매체 가치를 매겼다. 2위는 89.3점을 획득한 인스타그램이었다. 이어 조선일보(84.8점), JTBC(82.7점), SBS(80.2점), 매일경제(77.7점), 중앙일보(77.4점), tvN(76.4점) 등 순이었다.

👉 원문 보기


#틱톡

미국 Z세대는 중국 플랫폼 틱톡에서 쇼핑한다…”아마존의 새 라이벌”

중국의 숏폼(짧은 동영상) 플랫폼 ‘틱톡’이 급성장하는 미국의 ‘소셜 쇼핑'(사회관계망서비스를 통한 전자 상거래) 시장 공략에 나섰다. 인플레이션(물가 상승)과 글로벌 경기 침체로 주요 수입원인 온라인 광고 시장 성장세가 둔화하자 온라인 쇼핑 영역에서 새로운 활로 모색을 시작한 것이다. 

틱톡은 이 시장에선 신인이지만, 미국 10대를 중심으로 두터운 이용자층을 확보하고 있다는 점에서 무시하기 어려운 존재다. 테크업계에선 “틱톡이 세계 최대 전자상거래 업체 ‘아마존’의 새로운 라이벌로 떠오르고 있다”고 본다. 그러나 전문가들은 소셜 쇼핑 쪽에선 틱톡이 아마존을 능가할 가능성이 크다고 본다. 미국인들의 하루 평균 아마존 이용 시간이 9.7분에 그치는 반면, 하루 평균 틱톡 이용 시간은 2시간에 이른다는 점에서다.

👉 원문 보기


유튜브

#채널트렌드

신동엽의 본격 만취 토크쇼 짠한형 신동엽

– 신동엽 특유의 익살스러움과 유머가 보는 이들로 하여금 재미를 줌

– 앞서 ‘인생 술집’에서도 비슷한 모습을 보여준 바 있지만 심의를 받는 방송과 그렇지 않은 유튜브의 차이만큼, 술잔과 토크의 농도가 다르기 때문에 더 재밌게 본다는 반응이 많음

– 2개월 만에 구독자 65만 명 달성, 특히 첫 게스트는 이효리가 나오며 조회 수는 555만 회를 달성

– 신동엽은 연예계의 오랜 경력으로 화려한 인맥 끝판왕이기 때문에 시청자들은 앞으로 나올 게스트 기대 중

– 한편으로는 음주 토크이다 보니 ‘술에 너무 관대하다, 음주 조장 방송이라 유해하다’라는 엇갈린 반응도 나오는 중

👉 ‘짠한형 신동엽’ 채널 보러가기


#콘텐츠트렌드

디즈니+ ‘무빙’ 인기로 고윤정, 이정하 콘텐츠 재조명

– 디즈니+ <무빙>의 인기로 배우 고윤정, 이정하 콘텐츠 재조명 중

– 고윤정의 경우 4년 전 방영한 <사이코메트리 그녀석>, 2년 전 방영한 <로스쿨> 다시 보기 증가

– 이정하의 경우 2년 전 출연했던 <알고있지만,> 다시보기와 <아이돌 리부팅 프로젝트 – 더유닛> 인기 급 상승해 63만 회 달성

👉 ‘고윤정’ 영상 보러가기


#콘텐츠트렌드

역대급 인기로 막을 내린 나는 SOLO 16기

– 에피소드마다 소위 말하는 ‘빌런’이 등장하며 화제성을 모음

– ‘빌런’이 등장할 때마다 시원하게 상황을 정리해 주는 출연자들도 나타나며 파국으로 치달을 수도 있는 상황에서 흔들림 없는 모습을 보여주며 시청자들이 대리만족함

– 특히 나는 SOLO 16기 마지막 방송(2023. 10. 04) 날은 검색량 급증

– 최근 나는 SOLO PD의 <문명특급> 출연, 출연자들의 라이브 방송, 출연자 성대모사 등 콘텐츠 증가

👉 ‘문명특급’ 영상 보러가기

About Autho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