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뉴스클리핑과 유튜브 트렌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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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스클리핑

#검색엔진

구글 도약에 검색시장 60% 점유율 붕괴된 네이버, 돌파구는?

오랫동안 국내 검색엔진 시장 1위를 지킨 네이버의 위기감이 고조되고 있다. 2014년만 해도 82%에 달하던 시장점유율은 갈수록 줄어 이제 50% 초반대에 머무는 상태다. 국내 검색엔진 시장의 변화는 선두 주자 네이버의 위상이 흔들리는 데 그치지 않는다. 

최근 10년간 한국 검색엔진 시장에서 구글이 도약한 이유는 크게 두 가지다. 첫째, 국내 스마트폰 시장의 약 70%를 차지하는 삼성 갤럭시에 탑재된 모바일 운영체제 안드로이드 덕분이다. 둘째, 개인용 컴퓨터(PC)에 쓰이는 웹브라우저 크롬의 국내 시장점유율이 66%로 압도적 1위이기 때문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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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챌린지

“망치로 ‘툭툭’ 쳐서 셀프 성형”…턱뼈 부수기 챌린지 유행 ‘경악’

해외 젊은 층 사이에서 갸름한 턱선을 만들기 위해 턱뼈를 변형하는 챌린지가 유행하고 있는 가운데 전문가들은 신체장애를 유발할 수 있다며 우려를 쏟아내고 있다. 최근 데일리메일, 뉴욕포스트 등 외신에 따르면 동영상 플랫폼 틱톡(Tiktok)에서 ‘뼈 부수기’ 챌린지가 유행하고 있다.

챌린지에 참여하는 이들은 뼈가 부러지거나 골절된 후에 더 바람직하게 정렬된다고 믿고 있다. 하지만 전문가들은 상황을 악화시킬 가능성이 높다며 위험성을 알렸다. 캐나다 토론토의 한 틱톡커는 “얼굴 구조를 개선하기 위해 뼈를 부수는 실험을 해왔다”고 말했다. 이에 많은 누리꾼들은 그의 전후 사진에서 보이는 차이는 단순히 조명이 좋아진 결과일 뿐이라며 그를 비난하기도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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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고

택배차 앞면 광고 허용된다는데… 기대 반 걱정 반인 택배업계

기획재정부가 사업용 차와 자기 소유 자동차의 전면(유리창 제외) 광고를 허용한 것을 두고 택배업계에서 환영의 목소리가 나오고 있다. 그동안 택배차 전면부에 부착한 기업 로고 문제로 지방자치단체와 갈등이 있었는데 이런 논란을 잠재울 수 있어서다. 그러나 업계 일각에서는 택배용 트럭에 여러 광고가 난립해 광고 효과가 오히려 떨어질 거라는 우려도 나온다.

다만 일각에서는 택배업체 로고 외 광고가 너무 많아질 경우 회사 BI(브랜드 이미지 통합화 작업)에 방해가 될 수 있다는 반응도 나온다. 택배사 소속 직영 기사가 아닌 위탁 택배 기사들의 광고 자율권이 많아지고, 여러 광고를 유치해 붙일 경우 택배사 입장에서 좋은 것만은 아니라는 얘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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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튜브

#콘텐츠트렌드

<스트릿 우먼 파이터2> 지속되는 인기에 탑승한 콘텐츠들

– <스트릿 우먼 파이터2> 콘텐츠 특성상 OTT 플랫폼 시청자들도 많은 편이라, 스우파2의 인기에 조금 늦게 정주행을 시작한 시청자들이 있어 마지막 화 방영 시까지 인기가 지속될 것으로 예상

– 이에 스우파 관련 출연진이 나온 영상의 썸네일이나 제목에 ‘스우파’와 관련된 키워드를 넣는다든지, 1년 전 한 채널에서 댄서들을 모아 인터뷰한 영상에서는 ‘스우파에서 아직 헤어 나오지 못한 제작진이 댄서들을 모아 인터뷰해 보았다’는 설정을 추가해 소재를 계속해서 활용 중

– 특히 <스트릿 개그우먼 파이터2>는 스우파2 패러디로 화제가 되었으나 해당 콘텐츠 자체에 대한 팬들이 생겨 엔조이커플 채널에 대한 인지도를 높이고, 스개파 콘텐츠 자체의 감동 포인트를 만들어 내 마지막 화까지 큰 인기를 얻음

👉 ‘스트릿 개그우먼 파이터’ 영상 보러가기


#콘텐츠트렌드

한일전 비하인드 콘텐츠 및 일본 관련 콘텐츠 인기

– 최근 큰 화제가 되었던 축구 결승 한일전 경기 이후 관련된 소재가 화제. 특히 한일 커플인 제주커플 채널에서 부부가 함께 한일전을 관람한 영상은 소재부터 큰 관심을 끌어내는 데 성공해 인급동에 오르기도 함

– 거기에 엔화 하락으로 인해 일본 여행을 계획하는 사람들이 많아지며, 일본 맛집이나 여행 등의 콘텐츠도 다시 인기를 얻고 있는 추세

– 일본 여행과 관련한 콘텐츠가 있다면 해당 영상을 재업로드하거나 제목, 썸네일을 변경해 노출되게 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

👉 ‘제주커플’ 영상 보러가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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