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클리핑
#공모전
코바코, 대한민국 공익광고제 공모전 개최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코바코)는 방송통신위원회와 함께 주관하는 ‘2023년 대한민국 공익광고제 공모전’의 아이디어를 다음 달 10일부터 모집한다고 24일 밝혔다. 코바코 공익광고제는 1982년 ‘공익광고 작품현상모집’으로 시작해 2009년부터는 정부 시상과 함께 ‘대한민국 공익광고제’라는 이름으로 올해로 15년째 열리고 있다.
이번 공모전은 ‘자유 주제’로 우리 사회의 변화를 이끌 수 있는 공익적 주제를 TV 스토리보드, 인쇄, 영상, 이모티콘의 형식으로 제안할 수 있다. 국민 누구나 공모전에 참여할 수 있으며, 일반부, 대학생부, 청소년부, 특별 부문(영상·이모티콘)으로 나뉘어 각 부문에서 경쟁하게 된다.
👉 원문 보기
#AI
차이커뮤니케이션, ‘차이GPC’로 차별화 나서
디지털 광고회사 차이커뮤니케이션은 지난 4월 론칭한 인공지능(A.I) 플랫폼 ‘CHAI GPC’의 기능 업데이트 및 사용 범위를 확대하며 ‘완결형 광고 생성 A.I’ 차별화에 나섰다. CHAI GPC (Generative Pre-trained Creator)는 네이버 클로바 스튜디오와 GPT-4 모델을 결합한 인공지능 플랫폼으로, 수년간 축적되어 온 차이의 광고 데이터에 기반해 성과가 우수한 광고 소재를 자동으로 추천하고 직접 제작까지 해주는 플랫폼이다.
지금까지 국내 출시된 생성형 A.I 기반 마케팅 솔루션 대부분이 단순 이미지만 생성해 주거나 카피 또는 광고 문안만 작성해 주는 등 제한된 사용성을 보여 완성형 광고 제작을 위한 통합 기능적 면에서는 부족함이 있다는 평이다.
👉 원문 보기
#셀럽
‘광고 복귀 선언’ 이효리, 의미심장 발언
가수 이효리가 밝은 모습의 근황을 전했다. 25일 이효리는 “이 세상을 살면서 상처를 받을지 안 받을지를 선택할 수는 없지만, 누구로부터 상처를 받을지는 고를 수 있어요. 난 내 선택이 좋아요 _잘못은 우리별에 있어_”라는 글과 함께 자신의 모습이 담긴 영상을 공개했다.
소설가 존 그린의 베스트셀러 ‘잘못은 우리별에 있어’의 내용을 인용한 것이다. 여기에 이효리의 평안한 미소가 더해지며 보는 이들의 마음을 따뜻하게 어루만진다. 케이블채널 tvN 예능 프로그램 ‘댄스가수 유랑단’에 출연 중인 이효리는 최근 11년 만에 상업 광고 재개 의사를 밝히며 화제의 중심에 섰다. 더불어 음반 발매에 대한 고민도 드러내며 컴백 기대감이 고조된 상태다.
👉 원문 보기
유튜브
#채널트렌드
인기 상승 중인 크리에이터 : 뛰뛰빵빵 김옥순
– 2023년 6월 첫 Shorts를 업로드한 신생 채널
– 유행하는 레시피/제품 리뷰 등을 테마로 하는 엔터테인먼트 채널
– 최근 여러 Shorts 채널에서 사용하는 ‘단희빈 TTS’ 내레이션을 이용해 이른바 ‘광기’ 컨셉 유지
– 대부분의 레시피나 실험들이 실패하는 모습을 보여주거나 대충 하는 것이 특징이며, 420만 회 이상의 조회수를 기록한 첫 영상 또한 하리보 젤리 실험 실패 콘텐츠
– 짧은 간격으로 Shorts를 업로드하며 채널 성장 및 활성화가 빠르게 이뤄지는 중
– 영상 내 시청자 댓글을 인용하고 구독자 5만 기념 Q&A를 진행하는 등, 적극적인 소통이 장점
#콘텐츠트렌드
해쭈 [HAEJOO] 임신 공개 영상
– 2030 여성들의 큰 사랑을 받고 있는 크리에이터 ‘해쭈 [HAEJOO]’가 임신 사실을 공개
– 영상 공개 직후 트위터는 물론 언론사까지 다양한 채널에서 해당 소식을 다루며 연일 화제
– 기존 ‘해쭈 [HAEJOO]’ 채널에서 가족들이 등장하는 콘텐츠 시리즈가 큰 인기를 얻었던바, 해당 소식에도 많은 이들의 관심이 몰린 것으로 보임
– 앞으로 임신 기간 중 일상을 담은 영상을 업로드할 것을 예고하여 팬들의 귀추가 주목됨
#콘텐츠트렌드
정국(Jung Kook) – ‘Seven (feat. Latto)’
– BTS의 정국, 솔로 싱글 ‘Seven feat. Latto)’ 발표
– Official MV에 배우 ‘한소희’가 출연 / 한 편의 영화 같은 스토리라인과 감각적인 연출로 화제
– Official MV 외에도 녹음 필름 프리뷰, MV 촬영 현장 스케치, 퍼포먼스 영상 등 다양한 카테고리의 콘텐츠를 업로드하며 팬들에게 높은 호응을 얻고 있는 중
Official MV 조회수 8,569만 회 / 이외 Seven 관련 공식 영상 누적 조회수 2,708만 회 (23.07.21)
– 특히 BTS 멤버다운 글로벌 활동으로 GMA 무대 영상 및 BBC 라디오 라이브 영상이 화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