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뉴스클리핑과 유튜브 트렌드

·

공유 사이트 목록
카카오톡

카카오톡

뉴스클리핑

#보험

가상 인간 가고 생성형 AI 왔네···보험 광고 세대교체

‘챗GPT’ 등 생성형 인공지능(AI)이 주목받는 시대 흐름에 발맞춰 보험업계가 AI 생성 이미지와 음악을 활용한 광고 캠페인을 선보였다. 반면 한때 화제가 됐던 가상 인간 광고 모델은 퇴출됐다. 삼성생명은 19일 모든 이미지와 배경음악, 징글(광고음악) 등을 100% AI 기반으로 제작한 광고 캠페인 ‘좋은 소식의 시작’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삼성생명 관계자는 “다채로운 표정과 디테일을 확보하기 위해 지난 3개월간 AI 프로그램으로 총 1만 장이 넘는 생성 이미지를 만들었다”며 “AI가 주로 서양 기반의 이미지를 생성하는 탓에 한국인에 가까운 이미지를 만들기 위해 심혈을 기울였다”고 설명했다. 반면 지난 1~2년 사이 가상 모델, 가상 인플루언서의 유행에 불을 붙였던 신한라이프의 가상 인간 광고모델 ‘로지’는 실제 사람 모델로 교체됐다. 가상 인간의 인기, 화제성 등이 시들해졌기 때문으로 보인다.

👉 원문 보기


#설문조사

1시간 넘게 OTT 보는 X세대 vs 4시간 이상 TV 보는 베이비붐 세대

베이비붐 세대를 제외한 X세대 밀레니얼 및 Z세대 모두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를 하루 평균 1시간 이상 사용하고 있다는 조사 결과가 나왔다. 이용 시간이 가장 긴 세대는 Z세대이며 다음으로 밀레니얼, X, 베이비붐 세대다. 밀레니얼 및 Z세대의 경우 하루 평균 3시간 이상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반면 베이비붐세대는 TV를 4시간 이상 이용했다.

전자상거래는 밀레니얼 세대와 X세대의 이용 비중이 높게 나타났다. 밀레니얼 세대는 전자상거래 이용 시 대부분은 온라인쇼핑몰(92.4%)이 압도적으로 높았으나 이외에는 TV홈쇼핑(29.8%), 개인간거래(27.4%), 해외직구(26.9%), 라이브커머스(21.8%) 등 다양한 방식을 고르게 이용하는 것으로 조사됐다. 김윤화 KISDI 부연구위원은 “MZ세대는 스마트 기기 보유와 다양한 미디어 서비스 이용에 익숙한 세대”라며 “스마트폰과 인터넷을 통해 다양한 콘텐츠를 접하고 소비하는 데 익숙하다”고 설명했다.

👉 원문 보기


#네이버

체류시간 확대 사활 건 네이버, AI로 ‘숏폼’ 찾아준다

네이버가 음악 검색에서 인공지능(AI)으로 해당 음악 관련 ‘숏폼’을 찾아 보여주는 기능을 추가했다. 인기 아이돌 아이브의 ‘아이엠’을 검색하면 유튜브 등 플랫폼에서 화제인 댄스 챌린지 등 숏폼을 한눈에 볼 수 있는 형태다. 네이버는 ‘숏폼 스마트블럭’을 제공해 이용자들의 방문과 체류시간 확대를 꾀한다.

네이버는 전체적으로 검색 홈, 숏폼판, 추천 구독 판, 쇼핑라이브 등 숏폼 콘텐츠를 확대 적용하고 있으며, 이번 숏폼 스마트블록도 그 연장선이라고 설명했다. 숏폼 스마트블록은 음악을 시작으로 방송, 스포츠, 요리 등 다양한 주제로 확대할 계획이다. 네이버는 지난 2021년 스마트블록 등 기능이 담긴 초개인화 AI 검색 ‘에어서치’를 선보이며 AI 기술을 활용한 사용자 맞춤형 검색을 지향하며 지속 고도화하고 있다. 

👉 원문 보기


유튜브

#채널트렌드

인기 상승 중인 크리에이터 : RIDER GOGO

– 시골에 사는 라이더와 앵무새의 일상을 담은 영상을 업로드 함

– 앵무새가 유창하게 말을 하는 모습이 화제가 됨

– 주인과 앵무새가 소통하는 모습이 신기하다는 의견이 다수

👉 ‘RIDER GOGO’ 채널 보러 가기


#콘텐츠트렌드

방탄소년단 Take Two 라이브 영상

– 방탄소년단이 데뷔 10주년을 기념하여 라이브 영상을 업로드 함

– 방탄소년단 팬들을 위한 노래로, 방탄소년단을 응원하는 댓글이 주를 이룸

👉 ‘Take Two’ 영상 보러 가기


#콘텐츠트렌드

똥별가족 동물원 방문 영상

– 제이슨 & 홍현희 부부의 아들 똥별이가 사랑스러운 모습으로 인기를 얻고 있음

– 동물을 보고 신난 똥별이의 반응이 귀엽다는 반응이 다수

– 똥별이네 슈돌 영상은 꾸준히 높은 조회수를 기록하고 있어, 앞으로도 화제를 끌 것으로 예상됨

👉 ‘똥별이네’ 영상 보러 가기


#콘텐츠트렌드

점보도시락 먹방

– 도시락 라면 8개 분량의 ‘점보 도시락 라면’이 출시되어 화제

– 먹방 유튜버들 사이에서 점보 도시락 챌린지로 유행하고 있음

👉 챌린지 영상 보러 가기

About Autho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