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뉴스클리핑과 유튜브 트렌드

오늘의 뉴스클리핑과 유튜브 트렌드

뉴스클리핑

#경제

라면·김 인기에…9월까지 K-푸드 수출 ‘역대최대’ 84억달러

올해 9월까지 K-푸드 수출액이 80억달러를 돌파하며 같은 기간 역대 최대치를 기록했다. 28일 관세청에 따르면, 올해 1∼9월 한국 식품 수출액은 작년 동기 대비 8.9% 증가한 84억8천만달러로 집계됐다. K-푸드 수출은 2016년(60억6천만달러)부터 지난해까지 9년 연속 증가했다. 품목별로는 전체 수출액의 61.3%를 차지하는 가공식품이 52억달러로 6.7% 늘었다.

세부 품목별로는 라면(11억3천만달러, 24.5%)과 김(8억8천만달러, 14.0%)이 증가세를 주도했다. 라면·김 수출액은 약 20억달러로 전체의 4분의 1에 달했다. 국가별로는 미국(16억달러, 18.9%), 중국(15억달러, 17.7%), 일본(11억6천만달러, 13.7%)이 전체 수출의 50.2%를 차지했다. 각국의 수출 증가율은 미국 13.1%, 중국 12.5%, 일본 6.7%였다.

👉 원문 보기


#플랫폼

카카오페이, ‘AI로 카드·결제 혜택 찾기’ 베타 서비스 출시

카카오페이가 경량화 대규모 언어모델(sLLM) 기반 AI ‘페이아이’에서 개인 맞춤형 카드·결제 혜택 추천 서비스인 ‘AI로 나만의 혜택 찾기’ 베타 버전을 출시했다고 28일 밝혔다. AI로 나만의 혜택 찾기는 사용자의 현명한 소비를 돕는 생성형 AI 서비스다. 페이아이가 카카오페이에 등록된 신용∙체크카드 및 카카오페이머니 등 다양한 결제 수단의 복잡한 혜택 조건과 실적 현황, 가맹점별 프로모션 등을 실시간으로 분석해 최적의 솔루션을 제공한다.

핵심 기능은 ‘매장별 최적의 결제 수단 추천’이다. 사용자가 현재 결제하려는 가맹점과 금액에 맞춰 결제 수단별 할인∙적립 혜택을 비교·분석하여 가장 적합한 방법을 즉시 알려준다. 이 과정에서 카드별 최소 실적 충족 여부까지 종합적으로 고려해 추천의 정확도를 높였다.

👉 원문 보기



유튜브

#콘텐츠트렌드

이제는 패러디로도 즐기는 <환승연애 4>

– 식지 않는 환승연애의 인기를 증명하듯 매 회차마다 임팩트 있는 클립이 주목을 모으고 있는데, 그중 남성 출연자 백현이 5회에서 X 소개서를 읽으며 우는 장면이 크게 화제

– 해당 출연자는 프로그램 초반부터 ’엄지훈남’, ‘조진세’ 닮은꼴이라는 말을 들었는데, 조진세 본인이 해당 장면을 패러디한 영상이 조회수 70만 회를 기록하는 등 화제에 오름

– 환승연애를 리얼리티 프로그램이 아닌 예능으로 받아들이는 리액션 콘텐츠 및 시청자들의 반응이 증가함에 따라, 진정성보다는 재미와 도파민 위주의 장면에 더 폭발적인 반응을 보이는 추세

#채널트렌드

인기 상승 중인 크리에이터 <싱믄>

– 최근 브이로그 콘텐츠로 뜨고 있는 남성 크리에이터로, 채널 개설 2개월만에 구독자 1만 명 달성, 이후 1개월만에 구독자가 2만 명 가까이 상승함

– 첫 업로드한 롱폼 영상부터 조회수 43만 회를 기록, 구독자가 3만 명 대임에도 불구하고 한 영상당 평균적으로 댓글이 800개 가량 달리며 매 영상 뜨거운 반응을 보임

– 차가워 보이는 인상과 달리 ‘웃수저’, ‘엄미새’라는 친근함이 긍정적 반응을 모으고 있으며, 최근 Z세대 사이에서 재미있는 입담을 내세운 크리에이터가 인기를 얻는 트렌드에 따라 성장세가 기대됨

👉 [엄마가 학원 쌤인데 애들을 너무 잘 따라함] 보러 가기

뉴스클리퍼 아바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