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클리핑
#플랫폼
美中, ‘美에 틱톡 매각’ 큰틀 합의… 관세율-반도체 논의는 한달 미뤄
중국 동영상 플랫폼 틱톡 매각 시한을 이틀 앞두고 미국과 중국이 4차 고위급 무역협상에서 틱톡의 미국 사업권 매각에 합의했다. 이에 따라 미국 젊은층으로부터 폭발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틱톡의 미국 서비스 중단을 피할 수 있게 됐다. 최종 합의는 19일로 예정된 트럼프 대통령과 시진핑(習近平) 중국 국가주석의 통화에서 이뤄질 것으로 전망된다.
특히 미국에는 현재 ‘틱톡 금지법’이 제정돼 있어 양국 행정부가 합의안을 내놓더라도 미 의회 승인을 거쳐야 한다. 미 의회 관계자는 “미중 간 최신 합의안이 공개되는 즉시 법률 준수 여부를 면밀히 검토할 계획”이라고 했다. 중국이 수출 통제 품목으로 지정한 틱톡의 알고리즘 기술 이전 여부나, 미국의 지배력을 담보할 지분 구조 등도 관건이 될 것으로 보인다.
👉 원문 보기
#AI
“챗GPT 제쳐”…구글, ‘나노 바나나’ 출시로 美 앱스토어 1위
구글이 ‘나노 바나나’로 알려진 이미지 생성 모델 ‘제미나이 2.5 플래시 이미지’를 제미나이 애플리케이션에 추가한 뒤 모바일 시장에서 성과를 거둔 것으로 나타났다. 17일 테크크런치 등 외신에 따르면 앱 인텔리전스 기업 앱피겨스는 이달 제미나이 글로벌 다운로드가 전월 대비 45% 증가한 1천260만 건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특히 제미나이는 미국 앱스토어에서 이달 12일 기준 오픈AI 챗GPT를 제치고 1위에 올랐다. 올해 1월 미국 앱스토어 3위가 최고 기록이었으나 이번 성과로 단숨에 글로벌 톱으로 도약한 것이다. 구글은 나노 바나나 모델 출시 후 신규 이용자 2천300만 명이 유입됐고 이들이 공유한 이미지는 5억 장을 넘어섰다고 발표했다.
👉 원문 보기
영상/캠페인
#F&B
건강하게 제대로, 고단백저당 SLOW TLJ
– 뚜레쥬르의 신규 캠페인 영상
– ‘저속노화’ 트렌드 요소를 활용하여 뚜레쥬르의 빵이 건강하다는 메시지를 효과적으로 전달
– 뚜레쥬르가 건강한 빵을 만든다는 것을 ‘건강하게 제대로’라는 슬로건을 통해 선언하듯 표현
– 시니어 모델을 기용하여 메시지의 신뢰도를 높임
👉 영상 보러 가기
#F&B
WE ARE KIMCHI LOVERS
– 김치 브랜드 종가의 신규 캠페인 영상
– 한국의 전통적인 음식 김치를 퓨전 음식, 예술 작품 등으로 표현해 감각적으로 풀어냄
– 세븐틴 호시를 모델로 기용해 영상의 트렌디한 콘셉트를 더욱 돋보이게 연출
– 김치의 무궁무진함과 가능성을 보여주며 브랜딩 효과를 높임
👉 영상 보러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