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뉴스클리핑과 유튜브 트렌드

오늘의 뉴스클리핑과 유튜브 트렌드

뉴스클리핑

#유통업계

“분리수거 해방”…쿠팡, 업계 최초 다회용 ‘에코백’ 도입

쿠팡이 업계 최초로 일반제품 다회용 배송용기 ‘에코백'(가칭)을 도입한다. 신선식품 다회용 배송용기인 프레시백의 재질 등을 개선한 원터치 방식의 프레시백 테스트도 함께 진행한다. 22일 쿠팡로지스틱스서비스(CLS)는 인천, 부산, 제주 일부 캠프 지역에서 에코백 배송을 시범 운영하고 인천, 경기 시흥 일부 지역에서는 새로운 프레시백을 테스트한다고 22일 밝혔다.

에코백은 장보기 가방 등에 많이 사용되는 타포린 소재를 사용한 다회용 용기다. 최소 80g의 초경량 재질로 배송 송장을 떼지 않아도 되고, 지퍼 형태로 상품을 쉽게 꺼낼 수 있어 소비자의 편의성도 높였다는 설명이다. 뉴 프레시백은 수거할 때 기존 프레시백처럼 펼치지 않아도 돼, 배송 기사들의 작업도 보다 수월해질 것으로 기대된다.

👉 원문 보기


#금융

아이폰으로 버스·지하철 탄다…애플페이, T머니 지원

22일부터 애플 아이폰에서 티머니와 연동한 선불 교통카드 기능이 지원된다. 아이폰 사용자는 이날부터 애플지갑 앱에 티머니 카드를 추가한 뒤 아이폰 또는 애플워치를 버스·지하철 승하차 단말기에 태그해 대중교통을 이용할 수 있다. 아이폰 ‘익스프레스 모드’가 활성화된 상태에서는 기기를 잠금 해제하거나 켤 필요 없이 단말기에 가까이 대기만 하면 결제된다.

사용자가 설정한 잔액 이하로 떨어지면 애플페이를 통해 금액을 자동 충전하는 기능도 세계 최초로 적용된다. 2023년 3월 국내 출시된 애플페이는 지원 점포가 편의점과 대형 프랜차이즈 매장에 집중되고 교통카드 등 스마트폰 간편결제 서비스의 주요 기능이 추가되지 않은 점이 국내 시장 확대의 걸림돌로 지목돼 왔다.

👉 원문 보기



유튜브

#기능업데이트

사라지는 인기 급상승 동영상

– ‘인기 급상승 동영상’이 7월 21일을 기준으로 점진적으로 사라져 완전히 폐지 예정

– 팬덤 문화의 발달, 다양한 커뮤니티의 활성화로 과거와 달리 시청자가 즐기는 트렌드가 더욱 다양해지면서 ‘하나의 바이럴 목록’만으로는 더이상 트렌드를 대변하기 어려워졌기 때문으로, 실제로 지난 5년간 ‘인기 급상승 동영상’ 페이지 방문 횟수가 두드러진 감소세를 보임

– 새로운 인기 차트인 ‘카테고리별 차트’로 전환 예정으로 뮤직비디오주간 인기 팟캐스트인기 영화 예고편 등은 YouTube 차트를 통해 확인 가능하며, 더 많은 콘텐츠 카테고리가 추가될 예정

#콘텐츠트렌드

끝나지 않는 K-POP 세계관, GOLDEN Cover 챌린지

– 6월 20일 공개 이후, 본 작품의 인기는 물론 음원 차트까지 휩쓸고 있는 애니메이션 <케이팝 데몬 헌터스>

– 특히 삽입곡인 <GOLDEN>은 높은 고음 음역대를 가진 곡으로, 극강의 난이도를 가진 것으로 화제를 모음. ‘가창력’하면 떠오르는 크리에이터와 가수들의 커버가 이어지고 있으며, 그들의 실력과 음색, 깔끔한 고음 처리 성공 여부에 많은 관심이 쏟아지는 중

– 일반인들도 쇼츠와 릴스 커버 영상을 올리며 해당 트렌드에 탑승하여 극강의 난이도에 도전하는 것 자체가 하나의 재미가 되어 지속적인 바이럴로 이어지는 중

👉 [GOLDEN Covered by IVE ANYUJIN] 보러 가기

뉴스클리퍼 아바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