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뉴스클리핑과 유튜브 트렌드

·

공유 사이트 목록
카카오톡

카카오톡

뉴스클리핑

#유통업계

CU, 건강기능식품 본격 판매…6000개 점포서 시작

CU가 최근 유통 업계의 신성장 동력으로 급부상하며 성장세를 보이고 있는 건강기능식품(건기식)의 판매를 이달부터 본격 추진한다. 건기식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날로 높아짐에 따라 CU는 1만8600여 개가 넘는 국내 최대 점포 수와 차별화된 상품력, 데이터 기반의 영업 전개 등의 강점들을 적극 활용해 관련 시장을 발 빠르게 선점하겠다는 전략이다.

CU는 올해 초부터 가맹점주들을 대상으로 상품 컨벤션 등을 통해 건기식 판매에 대한 사전 안내 및 홍보를 진행해왔다. 애초 본격적인 판매는 내년 1분기 내로 예정돼 있었으나 예상보다 뜨거운 소비자 반응을 확인하여 그 시점을 6개월 가량 앞당기기로 한 것이다. 건기식 특화점은 앞으로도 계속해서 도입 신청을 받을 예정으로 올해 말까지 지속적으로 늘어날 전망이다.

👉 원문 보기


#AI

엇갈린 AI 노선… 네이버는 LLM 고도화·카카오는 서비스 집중

네이버는 추론 능력을 강화한 생성형 AI ‘하이퍼클로바X 씽크’ 개발을 완료하고 테크니컬 리포트를 30일 공개했다. 하이퍼클로바X 씽크는 복잡한 문제를 단계적으로 분석해 답을 도출하는 ‘추론형 AI’가 핵심이다. 이는 AI 에이전트 구현에 필수적인 기술로 평가된다. 특히 시각 정보를 활용하는 ‘멀티모달 추론’ 능력도 주목할 부분이다.

카카오는 지난 2024년부터 자체 AI 모델 ‘카나나’의 개발을 이어가고 있다. 다만 카카오는 네이버처럼 초대규모 모델 자체의 파라미터 경쟁에 집중하기 보다는 자체 서비스에 최적화된 AI 모델을 개발하고 이를 실제 서비스에 적용하는 데 중점을 둘 방침이다. 다만 카카오가 지난 5월말 오픈소스로 공개한 카나나는 최근 리더보드에서 긍정적인 결과를 얻었다.

👉 원문 보기



유튜브

#콘텐츠트렌드

K-POP 시장에 8년 만에 등장한 혼성 그룹, ALLDAY PROJECT

– 프로듀서 ‘테디’가 이끄는 더블랙레이블의 신인 그룹 ‘ALLDAY PROJECT’가 지난 23일 본격적으로 데뷔, 음원 차트 상위권을 휩쓸며 큰 주목을 받고 있음

– K-POP 시장에 약 8년 만에 등장한 혼성 그룹이자, ‘신세계 회장 장녀’, ‘유명 안무가 출신’, ‘쇼미더머니6 최연소 본선 래퍼’ 등 멤버 개개인의 이력만으로도 강력한 화제성 확보

– 음악 방송, 뮤직비디오, 댄스 필름, 자컨(자체 콘텐츠) 등 관련 영상 대다수가 유튜브 인기 급상승 동영상에 진입, 멤버들의 과거 활동 영상도 다시금 주목받으며 빠르게 확산 중

– 기존 더블랙레이블이 펼쳐 온 ‘신비주의’ 전략과 달리 적극적인 미디어 노출 행보를 보이는 만큼, 유튜브 콘텐츠 시장 내 이들의 귀추가 주목됨

#콘텐츠트렌드

풍자를 넘어 ‘진짜’가 되어버린 엄지렐라의 NEW 부캐 ‘엄지훈남’

– 코미디언 겸 유튜브 크리에이터 ‘엄지렐라(엄지윤)’의 새로운 부캐 ‘엄지훈남’

– ‘키 188cm, 플러팅 고수, 연애 프로그램 섭외 1순위 훈남 셰프’ 컨셉으로, 특정 인물 유형에서 자주 보이는 편집 스타일과 말투, 제스처를 절묘하게 따라 하며 ‘길티 플레저’를 자극

– ‘훈남 호소인 특징 잘 잡았다’, ‘진짜 잘생겨 보이는 게 불미스러움’, ‘생각나는 사람 한 트럭’ 등의 반응과 함께, 숏클립들이 SNS에서 활발히 바이럴 되는 중

– 이와 유사하게 피식대학 ‘탑배우 김민수’ 시리즈 콘텐츠 역시 지속적으로 화제 되고 있어, 특정 인물군이 지닌 ‘길티 포인트’를 극대화한 풍자 콘텐츠는 앞으로도 공감을 기반으로 꾸준히 흥행할 것으로 예상

👉 [엄지훈 본업] 보러 가기

About Autho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