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뉴스클리핑과 유튜브 트렌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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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스클리핑

#광고산업

넵튠, 디지털 광고 대행사 ‘리메이크디지털’ 인수

카카오게임즈 계열사 넵튠이 디지털 마케팅 전문 에이전시 리메이크디지털의 인수를 발표하며, 애드테크(광고 기술) 사업 강화를 위한 디지털 마케팅 시장 진출을 알렸다. 리메이크디지털은 카카오의 타파스, 래디시를 비롯해 펄어비스의 검은사막, 컴투스의 서머너즈워 등 다수의 글로벌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진행하며 2018년 창업 이후 약 4년 만에 매출 340억 원을 달성한 바 있다. 특히 넵튠은 게임 자회사와의 협력을 강화해 퍼포먼스 마케팅의 효율성을 높이고, 리메이크디지털은 넵튠의 게임 사업 및 애드엑스플러스의 핵심 광고 등 파트너십 연계를 통해 지속적인 매출 신장을 이어간다는 계획이다

강율빈 넵튠 대표는 “국내에서 손꼽히는 퍼포먼스 마케팅팀과 함께하게 돼 조직 경쟁력 강화는 물론 장기적인 시너지도 기대하고 있다”며 “넵튠 및 자회사들과의 긴밀한 협업으로 최적의 퍼포먼스 마케팅을 선보일 것”이라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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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I

아이스크림 광고도 챗GPT가 만든다…배스킨라빈스 첫 시도

SPC 배스킨라빈스는 이달의 맛 ‘복숭아로 피치올려’ 출시를 기념해 인공지능 챗봇 서비스 챗GPT를 활용한 광고 영상을 공개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광고는 산리오의 산리오캐릭터즈와 협업한 배스킨라빈스 이달의 맛을 알리기 위해 기획됐다. 챗GPT에 인기 캐릭터인 마이멜로디와 쿠로미가 주인공인 동화 초안을 요청하고, 이를 각색해 ‘원스 스푼 어 타임(Once Spoon a Time): 복숭아 원정대와 용의 눈물)’이라는 제목의 광고 영상을 완성했다.

광고 영상에는 주인공들이 배스킨라빈스 성을 지키는 용을 설득해 마법의 복숭아 아이스크림을 얻고, 이를 마을 주민들에게 전달하는 내용이 담겼다. 뮤지컬 배우 김호영이 내레이션에 참여했다. SPC 배스킨라빈스 관계자는 “5월에도 산리오 인기 캐릭터와 신제품을 함께 개발하고, 챗GPT를 활용한 마케팅을 전개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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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고

유튜브 계정만 10개↑…톡톡 튀는 광고 만드는 더에스엠씨그룹 3인방

유튜브·틱톡 등 소셜미디어는 기업이 광고·마케팅 활동 시 필수로 활용하는 수단이다. 소비자들의 취향을 소셜미디어 게시물이나 댓글 등을 통해 잘 파악할 수 있기 때문이다. 광고 회사 더에스엠씨그룹(이하 SMC그룹)의 미래전략본부는 뉴미디어 동향·전략 등을 연구하고 콘텐츠 제작 시 이를 선도적으로 실행하는 부서다. 최근 메타버스·대체불가능토큰(NFT) 등 기술을 광고·영상이나 마케팅 분야에 적용해 더 신선하고 몰입도 높은 콘텐츠를 만드는 데 주력하고 있다. 이를 통해 기업이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더 나아가 수익성을 확대할 수 있도록 돕는다.

3일 아주경제는 서울 강남 사무실에서 한혜민 미래전략본부 1팀장(31세), 이승준 2팀장(35세), 김웅지 3팀장(34세)과 뉴미디어 전망과 콘텐츠 제작 전략을 주제로 인터뷰했다. 이 3인방은 사내에서 개성 만점 ‘인싸'(인사이더·인기인)로 통하며 뉴미디어 최전방에서 SMC그룹 콘텐츠 전략을 실행하고 있다. 다음은 한·이·김 팀장과 일문일답한 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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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튜브

#콘텐츠트렌드

IVE 아이브 ‘Kitsch’ MV

– 인기 걸 그룹 가수 아이브의 신곡 ‘Kitsch’ 뮤직비디오가 출시

– 업로드 3일 만에 2,900만 회가 넘는 조회 수를 달성하며 인기 급상승 동영상 1위를 차지

– 공식 YouTube 글로벌 계정이 댓글을 달며 화제성을 높임

– 5만 개가 넘는 댓글 중에 90% 이상이 외국 팬들의 긍정적인 반응이 기재되며 아이브의 세계적인 인기를 실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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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콘텐츠트렌드

유튜버 및 메이크업 아티스트 레오제이의 찐친 여행 브이로그

– 레오제이와 친구인 지오, 현석, 주호와의 베트남 여행기를 담았으며, 업로드 하루 만에 조회 수 81만 회를 달성

– 인기 급상승 동영상 8위를 차지하며 1,000개가 넘는 댓글이 기재됨

– 댓글 중에서도 영상에 출연한 ‘현석’ 언급이 많으며 해당 출연자 또 한 ‘서기 채널’이라는 개인 YouTube 채널을 보유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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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채널트렌드

인기 상승 중인 크리에이터 : 로우스타일

– 패션 아이템 및 관련 브랜드 추천 콘텐츠를 주로 다루는 패션 유튜버 ‘로우스타일’

– 롱폼 동영상보다 숏폼 동영상의 조회 수가 평균적으로 더 높게 나오는 편

– 1개월 전에 업로드된 ‘당장 사야 할 저평가 신발’ 콘텐츠는 조회 수 191만 회를 달성함과 동시에 4.5만 개가 넘는 ‘좋아요’ 수를 받음으로써 인기 상승 중인 크리에이터에 선정됨

– 2023 기대되는 브랜드, 트렌디한 봄 니트 등 트렌드를 따라가는 콘텐츠를 자주 다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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