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뉴스클리핑과 유튜브 트렌드

·

공유 사이트 목록
카카오톡

카카오톡

뉴스클리핑

#AI

커피 머신 필요한데 챗GPT서 찾아볼까…챗GPT ‘쇼핑’ 기능 강화

이제 인공지능(AI) 챗봇 ‘챗GPT’ 내에서 사용자는 제품을 검색하고, 옵션을 비교하고, 제품을 구매할 수 있게 됐다. 오픈AI는 29일(현지시간) 챗GPT 내 커머스 기능을 포함한 여러 개선 사항을 발표했다. 이날부터 챗GPT 플러스·프로와 같은 유료 가입자와 무료 사용자 모두 ‘챗GPT 서치’로 개인화된 추천, 시각적 제품 세부 사항, 가격, 평을 볼 수 있다. 이용자가 원한다면 직접 구매할 수 있는 링크도 제공한다.

오픈AI는 “(챗GPT 서치를 통해 제시하는) 제품 결과는 광고가 아니다”라며 “챗GPT 내 커머스는 아직 초기 단계이며 판매자들과 함께 제품을 개선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실제로 오픈AI는 챗GPT 서치를 통해 이뤄지는 쇼핑에 대한 수수료를 판매자에게 받지 않는다.

👉 원문 보기


#커머스

네이버·넷플릭스 협업 6개월…네이버 일평균 가입자 1.5배↑

네이버와 넷플릭스가 이례적 협업에 나선 지 6개월이 지났다. 양사는 28일 종로 네이버 스퀘어에서 ‘네이버 넷플릭스 밋업’ 행사를 열고 협업에 따른 지난 6개월간 성과를 공개했다. 네이버와 넷플릭스는 지난해 11월부터 네이버플러스 멤버십 회원은 월 구독료 4천900원으로 ‘넷플릭스 광고형 스탠다드 요금제’를 이용할 수 있는 패키지를 선보이고 있다. 네이버에 따르면 넷플릭스와 제휴 이후 네이버플러스 멤버십 일평균 신규 가입자는 기존 대비 1.5배 증가했다.

넷플릭스의 경우 제휴 이후 연령·지역·성별 면에서 이용자층 다변화가 가능해졌다는 평가다. 기존에는 20대 여성에 집중됐다면 30~40대 남성을 비롯해 수도권 이외 지역까지 아우르는 확대가 이뤄졌다는 것이다.

👉 원문 보기



유튜브

#채널트렌드

인기 상승 중인 채널 : <포테이토 터틀>

– 인스타그램 팔로워 27만 명을 보유한 여행 크리에이터 ‘벨(@imfinethankyou.bell)’의 YouTube 채널로 ‘버킷리스트 100개 달성하기’ 컨셉으로 주로 여행 콘텐츠를 선보이고 있음

– 채널 개설 약 2개월 만에 구독자 13만 명을 돌파, 롱폼 기준 평균 조회수 30만 회 이상을 기록하며 빠르게 성장 중

파리 거리에서 포스트 말론과 인사하는 영상‘인도 신현준’을 만난 영상이 인스타그램 및 X(구 트위터)에서 화제를 모으며, Youtube 채널에도 급격한 관심이 유입됨 (4월 3주 차를 기점으로 구독자 수가 68,700명에서 133,000명으로 급증)

#콘텐츠트렌드

돌아온 <신병 3>, 관련 콘텐츠들의 인기

  • 큰 인기를 끌었던 장삐쭈 원작의 하이퍼 리얼리즘 밀리터리 코미디 <신병> 시즌 3 공개와 함께, 관련 콘텐츠들이 부상하고 있음
  • 관련 콘텐츠 4건이 YouTube 인기 급상승 동영상에 올랐으며, 5회 하이라이트 영상은 2일 만에 200만 회 이상의 조회수를 기록하며 화제성을 입증함
  • 드라마의 인기에 힘입어 여러 콘텐츠 큐레이션 채널, 2040 남성 타깃 채널에서 파생 콘텐츠가 활발하게 제작될 것으로 예상

👉 [<신병 3> 5회 하이라이트] 보러 가기

About Autho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