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뉴스클리핑과 유튜브 트렌드

·

공유 사이트 목록
카카오톡

카카오톡

뉴스클리핑

#F&B

CU, 두산베어스X연세우유 ‘먹산 생크림빵’ 디저트 매출 1위 올라

편의점 CU가 업계 단독으로 출시한 두산베어스X연세우유 협업 상품인 ‘연세우유 먹산 생크림빵’이 디저트 매출 1위에 올랐다고 25일 밝혔다. 먹산 생크림빵은 먹는 것에 진심이라고 알려진 두산 베어스 팬들의 별칭에서 따왔다. 이는 두산 경기가 있던 날 야구장 음식이 매진된 일화들을 바탕으로 경기 내내 음식을 먹는 ‘먹성 좋은 두산’이라는 뜻으로 생겨났다.

먹산 생크림빵은 출시 첫날부터 CU 커머스 앱 포켓CU의 인기 검색어 1위에 올랐으며 단 6일 만에 12만 개 이상 팔려 나가며 CU의 디저트 매출 1위 상품에 등극했다. 한편 2025 KBO 리그 개막을 맞아 출시된 크보빵(KBO빵)도 최근 큰 인기를 끌고 있다. CU에서는 지난 19일 첫 발주 물량이 당일 완판된 바 있다.

👉 원문 보기


#커머스

“네이버·쿠팡보다 싸다”… 테무, K셀러 판매 시동

테무가 최근 국내 판매자(셀러)의 상품을 시범 판매하기 시작한 것으로 드러났다. 알리익스프레스에 이어 테무까지 중국 e커머스 업체들이 한국 시장 공략에 속도를 내고 있는 것이다. 업계 1위인 쿠팡에 맞서 네이버도 별도 쇼핑 애플리케이션을 출시하며 고객 확보에 나선 만큼 국내 e커머스 시장을 두고 업체 간 경쟁이 치열해질 전망이다.

앞서 테무는 로컬 투 로컬(Local to Local) 모델을 한국 시장에 도입해 운영하겠다며 오픈마켓으로의 진출을 밝힌 바 있다. 이 프로그램은 한국에 등록된 사업체 중 현지 재고를 보유하며 국내에서 자체적으로 주문 처리 및 배송이 가능한 업체를 대상으로 한다. 현재 테무에서 판매되는 한국 셀러 제품들은 전기제품, 가구, 의류, 주방용품, 장난감 등이다.

👉 원문 보기



유튜브

#콘텐츠트렌드

찰스엔터 월간데이트 리액션 영상

– 찰스엔터의 시리즈 콘텐츠인 월간데이트 콘텐츠가 큰 인기를 끌며 이를 리액션 하는 영상 또한 함께 화제

– 1월 호에 출연했던 준빵조교가 2월 호를 리뷰하는 영상은 물론, 월간 데이트 콘텐츠에 과몰입한 크리에이터들의 리뷰 영상이 증가

– 주로 ‘도파민’이라는 키워드와 함께 사용, 하트시그널/환승연애 등의 연애 프로그램 리액션 영상처럼 소구

– 출연을 희망하는 크리에이터를 추천하기도 하는 등 계속해서 해당 시리즈에 대한 기대감을 높여가는 중

#라이징스타

비트박서 WING

– 아시아 비트박스 챔피언십의 챔피언 WING의 비트박스 영상의 리액션 Shorts 조회수가 1200만 회를 기록하며 화제가 됨

– 해당 Shorts가 화제가 되며 WING에 대한 다양한 영상들이 재조명, 비트박서 최초 음악 방송 출연

– 이어 유퀴즈, JTBC에서도 소개가 되며 화제성을 입증해 여러 브랜드에서 주목할 것으로 예상

– WING이 출연한 유퀴즈 영상은 업로드 3일 만에 조회수 158만 회 기록, WING의 개인 채널에 올라온 영상과 함께 인기 급상승 동영상 등극

👉 [걸어다니는 DJ 장비 ‘월클 비트박서’ 윙] 보러 가기

About Autho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