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클리핑
#유통업계
“편의점서도 건기식 판다”⋯CU, 건기식 본격 도입
CU는 편의점 업계에서 가장 먼저 건강기능식품 도입을 추진한다고 11일 밝혔다. CU는 지난해 유한양행, 종근당 등 제약사들과 함께 건강식품을 출시했는데, 관련 매출이 전년 대비 137%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 같은 추세를 반영해 지난해 10월 선제적으로 전국 매장 3000곳을 건강식품 진열 강화점으로 선정하고, 40여종의 상품과 특화 진열대 등을 도입했다.
지난달에는 특화 점포들의 건강식품 하루 매출이 일반 점포 대비 3배 수준으로 높게 나타났다. 이에 올해 상반기 건강식품 특화점을 5000곳까지 확대할 계획이다. CU는 상반기 중 직영점을 중심으로 건강기능식품 테스트를 확대하고, 주요 제약사들과 제품 출시를 본격적으로 논의할 예정이다.
👉 원문 보기
#플랫폼
엑스, 대규모 사이버 공격…머스크 “IP 주소는 우크라”
전 세계 3억명 이상이 사용하고 있는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엑스(X·옛 트위터)가 사이버 공격으로 일시 중단됐다. 이번 공격은 우크라이나 지역에서 시작된 것으로 전해졌다. 엑스를 소유한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CEO)는 10일(현지시간) 폭스비즈니스를 통해 “우크라이나 지역의 IP 주소에서 엑스 시스템을 중단하려는 대규모 사이버 공격이 있었다”고 알렸다.
머스크는 “정확히 무슨 일이 일어난 건지 확실하지 않다”며 이 같이 전했다. 다만 머스크는 우크라이나에서 시작됐다는 주장을 뒷받침할 구체적 근거를 제시하지 않고 있다. 장애가 발생한 유형으로는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 57%, 웹사이트 32%로 파악됐다. 엑스 접속 장애는 두 차례에 걸쳐 몇 분간 발생하다 복구됐다.
👉 원문 보기
유튜브
#채널트렌드
<솔로지옥 4> 출연자 개인 채널의 연이은 화제성
– 지난 2월 11일 종영한 넷플릭스 시리즈 <솔로지옥 4>의 출연자들의 개인 YouTube 채널이 연이은 화제성을 입증하는 추세
– 여성 출연자 중 이시안의 <최종 시안>, 김아린의 <아린쭈>는 채널 신규 개설 이후 각각 10만, 7만 구독자를 유치하며 빠른 성장률을 보임
– 남성 출연자 육준서의 개인 채널에 올라온 솔로지옥 4 리뷰 영상은 3월 6일 업로드 후 100만 조회수 및 인기 급상승 동영상에 오르며 높은 화제성을 입증
– 출연자들의 개인 채널 외에도 아이즈매거진, 넷플릭스 등 공식 채널 인터뷰 출연 콘텐츠도 90만 이상 조회수를 달성하며, 종영 후에도 출연자 개개인에 대한 높은 관심을 이어가는 중
👉 [왜 이제 왔어 시안아 | 솔로지옥4 최종 리뷰+비하인드] 보러 가기
#콘텐츠트렌드
스케치코미디 채널의 장기 흥행
– 국내 높은 인지도를 보유한 스케치코미디 채널들이 높은 대중성과 팬덤 충성도를 기반으로 콘텐츠 업로드와 동시에 인기 급상승 동영상에 오르는 추세
– 25년 3월 8일 기준 <숏박스>, <띱 Deep>, <너덜트> 채널의 영상이 업로드 3일 만에 조회수 100만회 돌파 및 인기 급상승 동영상에 등재
– 24년 상반기를 기점으로 스케치코미디 출연자들의 공중파 예능 출연 빈도도 높아지며 출연자 인지도가 YouTube를 넘어 꾸준히 확대되고 있는 추세
– 소재 고갈 리스크가 있는 콘텐츠 특성에도 불구하고 23년도부터 꾸준히 영역을 확장하며 사랑받고 있는 스케치코미디 채널의 생태 확인 가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