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뉴스클리핑과 영상/캠페인 트렌드

·

공유 사이트 목록
카카오톡

카카오톡

뉴스클리핑

#경제

지난달 ‘그냥 쉰’ 청년 50만 명 넘었다…역대 최대

12일 통계청이 발표한 ‘2월 고용동향’에 따르면 15세 이상 인구 4569만 4천 명 중 경제활동인구는 2911만 9천 명, 비경제활동인구 1657만 5천 명으로 분류된다. 지난달 비경제활동인구 1657만 5천 명 중 일도, 구직활동도 하지 않고 그냥 쉰 29세 이하 청년이 50만 4천 명으로 역대 최대치를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

15~64세 인구 중 취업자 비중을 나타내는 고용률은 68.9%로 전년동월보다 0.2%p 상승했지만, 29세 이하 청년층 고용률은 44.3%로 1.7%p 뒷걸음질 쳤다. 전체 경제활동인구의 고용 동향은 개선된 반면, 29세 이하 청년층은 고용률 감소와 실업률 증가가 두드러진 셈이다.

👉 원문 보기


#F&B

2월 라면 수출액 30% 증가…올해도 최대 기록 경신할까

연초부터 K라면 수출이 증가세를 보이면서 올해 수출액도 역대 최대를 경신할지 주목된다. 지난달 라면 수출액이 처음으로 1억2천만달러(1천749억원)를 넘으면서 월간 기준 ‘역대 최대’를 기록했다. 이는 작년 같은 달(9천290만2천달러)보다 30.4% 증가한 것으로 월간 기준 최대다.

라면은 작년 농식품 수출 1위 품목이다. 세계 각국에서 수요가 증가하면서 라면 수출액은 2015년부터 작년까지 10년간 매년 늘었다. 지난 10년간 연평균 수출액 증가율은 20%에 이른다. 국내 라면업체들이 해외 사업을 강화하고 공급을 더 늘린다는 방침인 만큼 식품업계에서는 라면 수출이 앞으로 더 증가할 것으로 보고 있다.

👉 원문 보기



영상/캠페인

#뷰티

A MORE VITALITY FOR A MORE BEAUTY

– 아모레퍼시픽의 2025년 신규 브랜드필름

– 바이탈뷰티만의 공식을 새롭게 개발해 ‘아름다움’을 새롭게 정의

– 바이탈뷰티의 약자 ‘VB’를 활용한 카피로 부정적 상황과 긍정적 상황을 연결, 메시지를 효과적으로 전달

– 바이탈뷰티의 필요성을 효과적으로 설득

👉 영상 보러 가기


#가전

트루살균 공기청정기 에어리바운드

– 세스코의 신규 영상 캠페인

– ‘무서운 공기청정기’ 라는 콘셉트에 어울리는 시점 전환 연출로 설득력을 높임

– 바이러스 이미지를 직관적으로 보여주며며 제품의 성능 강조

– 근거 있는 데이터를 효과적으로 활용하여 신뢰도를 높임

👉 영상 보러 가기

About Autho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