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뉴스클리핑과 영상/캠페인 트렌드

·

공유 사이트 목록
카카오톡

카카오톡

뉴스클리핑

#인스타그램

“곰탕 맛있다”…이재용 인스타 사칭 계정에 35만명 몰렸다

이재용 삼성전자 회장을 사칭하는 인스타그램 계정이 등장해 논란이 일고 있는 가운데 해당 계정의 팔로워 수가 최근 35만 5000명을 돌파했다. 15일 업계에 따르면 이 회장의 이름과 사진을 내건 해당 인스타그램 계정은 지난 2020년 8월 개설된 후 현재까지 총 85개 게시물을 올리는 등 활발한 활동 중이다. 삼성전자 측도 “이 회장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은 존재하지 않는다”며 “해당 계정은 이 회장을 사칭했다”고 설명했다.

하지만 이 계정에 대해 인스타그램 정책상 별다른 조취를 취할 수 없어 삼성전자도 골머리를 앓는 분위기다. 이는 운영자가 해당 계정을 개설하면서 ‘펜페이지’임을 알렸기 때문이다. 운영자는 소개글 하단을 통해 삼성그룹의 팬 페이지임을 명기하고 삼성전자의 공식 홈페이지 주소를 올려뒀다. 그럼에도 상당수 계정 방문자들은 이 회장이 운영하는 계정으로 잘못 알고 댓글을 다는 사례가 빈번하다.

👉 원문 보기


#카카오

카카오가 이제 ○○○도 만드네 “광고·서비스 능력 인증”

카카오는 온라인 사업 교육 프로그램 ‘카카오비즈니스 세미나’에 ‘카카오비즈니스 자격증’ 프로그램을 선보인다고 14일 밝혔다. 카카오비즈니스 자격증은 카카오의 다양한 비즈니스 플랫폼 활용능력을 검정하는 전문가 자격 인증 프로그램이다. 자격증 취득을 위해서는 카카오비즈니스 세미나에서 제공하는 강좌와 지원 프로그램들을 활용해 다양한 비즈니스 플랫폼을 학습한 뒤 카카오톡 채널, 카카오모먼트 등 총 3개의 카테고리로 구성된 시험에 응시하면 된다.

이종원 카카오 광고사업부문장은 “카카오비즈니스 세미나는 올 한해 더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파트너 지원을 이어갈 계획”이라며 “뉴스레터 발송, 전국투어 컨설팅 진행, 비즈니스 써밋 개최 등 새롭고 다양한 방식으로 소상공인을 포함한 비즈니스 파트너들의 성장 도우미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 원문 보기


#숏폼

‘짧으니까 터진다’ 숏폼의 위력…마케팅·홍보채널로 부상

마케팅 플랫폼 기업 아이언소스와 나스미디어 등은 올해 마케팅 트렌드로 ‘숏폼’을 선정했다. 숏폼은 이제 단순히 킬링 타임용 콘텐츠에 그치지 않고 각 산업군 경쟁력을 높이고 매출을 견인하는 역할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어릴 때부터 인터넷과 SNS(사회관계망서비스)에 노출돼 집중 시간이 짧은 젊은 세대일수록 숏폼 콘텐츠에 긴 시간 반복적으로 노출된다. Z세대 중에서도 2000년대생 이후 출생자의 경우 숏폼 영상을 단순 오락이 아닌 정보 습득 목적으로도 활용하고 있다. 

숏폼이 새로운 커뮤니케이션 수단으로 각광받으면서 국내에서도 숏폼 기반의 서비스가 주목받고 있다. 닷슬래시대시는 무작위의 네트워킹 대신 유사한 관심사와 취향을 가진 이용자들과의 유대감에 집중해 콘텐츠를 제공한다. 업계 관계자는 “숏폼 시장이 성장함에 따라 기성 마케팅을 대체하는 새로운 홍보 채널로 자리잡고 있다”며 “화면 속 상품을 생생하게 담아내 이용자 주목도를 높이고 구매 전환까지 이끌고 있다”고 말했다.

👉 원문 보기


영상/캠페인

#올리브영

CJ 올리브영: 올마이갓, 올영세일

– 올리브영의 봄맞이 세일의 규모감을 놀라움으로 표현한 컨셉 ‘올마이갓’

– 세일을 위해 준비된 제품의 규모를 강조하기 위한 카피

– 제품마다 가지고 있는 이미지를 비주얼에 심플하게 녹이는 방식

– 짧은 초수로 각 편을 구성하여 제품마다 임팩트를 남기는 전략

– 제품 세일에 대한 내용을 패션 화보와 같은 컨셉으로 일관되게 표현

👉 관련 영상 보러 가기


#미닉스

미닉스: 미니라이프의 시작

– 1인가구를 타겟으로 설계된 라이프스타일 제품 광고

– 혼자 사는 타겟의 인사이트를 중심으로 세 가지 제품을 이야기

– 공간 활용에 대한 문제를 타겟의 입장에서 공감하는 방식의 화법

– 제품으로 바뀌는 공간과 라이프스타일을 Before & After 방식으로 보여주는 비주얼

– 다양한 제품을 한 광고 안에 담아 전체 브랜드의 컨셉이 드러나도록 자연스럽게 구성

👉 관련 영상 보러 가기


About Autho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