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클리핑
#문학
“친애하는 한강” 호명에 기립박수…한국 첫 노벨문학상 수상
소설가 한강이 10일(현지시간) 한국인 최초이자 아시아 여성 최초로 노벨문학상을 받으며 세계적인 문학가 반열에 우뚝 섰다. 한강은 이날 오후 스웨덴 스톡홀름의 랜드마크인 콘서트홀(Konserthuset)에서 열린 ‘2024 노벨상 시상식’에 참석해 칼 구스타프 16세 스웨덴 국왕으로부터 노벨상 메달과 증서(diploma)를 받았다.
한강은 역대 121번째이자 여성으로는 18번째 노벨문학상 수상자다. 한국인이 노벨상을 받는 것은 2000년 평화상을 받은 고(故) 김대중 전 대통령에 이어 두 번째이며, 노벨문학상을 받는 것은 1901년 이 상이 처음 수여된 이래 123년 만의 일이다. 노벨상을 상징하는 ‘블루 카펫’을 밟은 한국인도 한강이 처음이다.
👉 원문 보기
#항공업계
마일리지만 1조원… 아시아나 ‘본격’ 소진 나서
대한항공과의 기업결합을 앞둔 아시아나항공이 1조원에 육박하는 미사용 마일리지 소진에 분주하다. 11일 항공 업계에 따르면 아시아나항공은 이번달에 1·2차에 걸쳐 약 1만5000석의 마일리지 항공권을 제공했다. 마일리지 좌석은 김포~제주 노선에 대규모 공급됐다. 마일리지 사용몰의 판매품목도 확대한다.
이번 조치는 마일리지 소멸을 앞둔 회원들에게 사용 기회를 확대하려는 의도로 해석된다. 코로나19 팬데믹 기간 동안 마일리지 유효 기간을 3년 연장했으나 올해 말 만기가 도래하면서 수요가 급증했다. 현재 아시아나항공이 보유한 미사용 마일리지는 약 9819억원에 달한다. 이 금액은 재무제표상 부채로 인식된다.
👉 원문 보기
영상/캠페인
#F&B
에드워드 리만의 신라면 툼바
– 농심의 ‘신라면 툼바’ 신규 영상 광고 캠페인
– ‘흑백요리사’에서 퓨전 요리로 화제가 된 에드워드 리를 모델로 활용하여 제품을 매력적으로 소구
– 인터뷰 포맷으로 셰프가 직접 신라면 툼바를 조리하는 모습을 담아냄
– 인물 컷은 흑백으로 연출하는 등 감각적인 톤앤매너를 살림
👉 영상 보러 가기
#생활용품
Boys, be SLEEK
– 도루코의 면도기 ‘슬릭’ 론칭 영상 광고 캠페인
– ‘새로운 면도로 익숙함을 밀어내다’라는 카피로 MZ세대로 하여금 제품의 호감도 상승
– 이찬혁이라는 트렌드 아이콘 모델을 활용하여 브랜드의 트렌디한 이미지를 잘 살림
– 컬러감, 자막, bgm 등의 감각적 연출이 돋보임
👉 영상 보러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