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클리핑
#SNS
싸이월드 내년 공식 ‘부활’…티저 사이트 공개
2000년대 중후반 인기를 끌었던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싸이월드가 내년 새로운 서비스로 출시된다. 싸이커뮤니케이션즈는 12일 기존 싸이월드 운영사인 싸이월드제트로부터 싸이월드 사업권과 자산 인수를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싸이월드제트가 보유한 이용자 개인 데이터는 모두 싸이커뮤니케이션즈에 이관됐다.
싸이월드 사업을 위해 지난 9월 특수 목적 회사로 설립된 싸이커뮤니케이션즈는 앞으로 싸이월드 브랜드 자산을 활용한 새로운 커뮤니티 서비스를 개발할 방침이다. 싸이버커뮤니케이션즈는 내년 상반기 서비스 베타 버전을 공개하고, 내년 안에 정식 서비스를 출시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 원문 보기
#전자제품
삼성전자, 가전·모바일 당일 배송·설치 서비스 시작
삼성전자는 오는 14일부터 가전에서 모바일까지 구매 당일 배송·설치가 가능한 ‘오늘보장’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13일 밝혔다. 삼성닷컴에서 낮 12시 이전에 TV, 냉장고, 세탁기 등 사전 공사가 필요 없는 가전제품을 구매할 경우, 삼성전자로지텍을 통해 10만원에 당일 배송·설치가 가능하다.
또 스마트폰, 웨어러블 등 설치가 필요 없는 50만원 이하 모바일 제품도 별도 배송 업체를 통해 배송비 5000원에 당일 배송된다. 오늘보장 서비스는 우선 서울과 수도권 중심으로 운영하며, 향후 광역시 등으로 점차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삼성전자는 당일 배송에 대한 선호도가 높아지고 있는 국내 소비자 트렌드에 맞춰 오늘보장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전했다.
👉 원문 보기
영상/캠페인
#플랫폼
숏폼의 새로운 방향
– 숏폼 앱 셀러비의 신규 영상 광고 캠페인
– 좋아요를 누름으로써 형성 되는 알고리즘을 재미있게 표현한 점이 돋보이며, 소비자들이 공감할 수 있는 현실적인 상황을 사례로 들며 공감대 형성
– ‘한정판 좋아요’, ‘오늘의 좋아요 마감’이라는 카피로 재치 있게 USP를 강조
👉 영상 보러 가기
#자동차
언제나 기아가 인증 중
– 기아 인증중고차의 신규 영상 광고 캠페인
– 기업의 신뢰성을 바탕으로 중고차에 대한 불안감을 해소하고, 새로 차를 구매하는 설렘을 전달
– 잘 산다는 이중적 의미의 카피를 효과적으로 활용했으며, 동화 콘셉트로 소비자와 자동차의 삶을 풀어낸 점이 돋보임
👉 영상 보러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