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뉴스클리핑과 영상/캠페인 트렌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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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스클리핑

#유통업계

“싼 것만 찾는다”…유통가, 가성비 넘어 ‘짠내’ 초저가 경쟁

올해 들어 가격이 치솟은 채소, 과일 등 신선식품부터 가공식품까지 먹거리 물가가 꾸준히 상승하면서 유통업계의 초저가 경쟁이 한층 치열해지고 있다. 상반기만 해도 품질 대비 가격이 저렴한 가성비 상품이 대세였다면, 추석 전후로 물가가 한 번 더 치솟으면서 현재는 1,000원대 초저가 상품에 수요가 몰리고 있다.

편의점 CU에 따르면, 1,000원 이하 상품의 전년 대비 매출 신장률은 2021년 10.4%에서 2022년 23.3%로 물가 급등 시기에 맞춰 큰 폭으로 뛰었다. 이후 2023년 21.1%, 2024년 27.3%로 매년 20%대 높은 상승률을 기록하고 있으며, 올 1~8월 기준으로는 27.3% 증가했다. 대형마트도 1,000원대 상품 확대에 나서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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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텔레그램

텔레그램, 범죄 수사 협조한다…“불법행위 사용자 정보 수사기관에 제공”

모바일 메신저 텔레그램이 불법행위를 저지른 사용자의 정보를 수사기관에 제공하기로 했다. 23일(현지 시각) 블룸버그 통신은 텔레그램 창업자이자 최고경영자(CEO)인 파벨 두로프가 자신의 텔레그램 메신저 채널을 통해 이 같은 방침을 밝혔다고 보도했다. 그동안 텔레그램은 모바일 메신저 시장에서 사용자의 프라이버시에 대한 보호와 보안성을 앞세워 다른 업체와 차별화를 추구해 왔다.

앞으로 텔레그램은 수사기관의 적법한 요청이 있으면 각종 불법행위에 연루된 사용자의 IP주소와 전화번호 등의 정보를 넘길 예정이다. 지금껏 각국 수사기관의 범죄 수사 협조 요청을 거부해 왔던 두로프의 변화는 직면한 법적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로 보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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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상/캠페인

#보험

만기가 코앞

– KB손해보험 다이렉트의 신규 영상 캠페인

– 모델 이만기를 활용하여 모델의 이름인 ‘만기’와 보험의 ‘만기’를 유머러스한 언어유희로 풀어내 광고 메시지를 친근감 있게 전달

– 처음부터 끝까지 동일한 메시지를 전달하여 기억에 남도록 했으며, ‘만기가 코앞이다’는 것을 실제 모델들의 거리감을 좁혀 위트있게 표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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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융

매일 매일 신투DAY

– 신한투자증권의 신규 영상 캠페인

– 모델 뉴진스를 활용하여 친근하면서 트렌디한 이미지를 확보했으며, 뉴진스가 직접 참여한 징글로 광고 메시지를 쉽고 직관적으로 전달

– 투자에 대한 고객의 심리적 거리감을 좁힐 수 있도록 매일 신한투자증권이 함께한다는 메시지를 긍정적이고 희망찬 카피로 표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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