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클리핑
#인맥관리
“20대 인맥 관리 신박하네”…유튜브·블로그로 ‘개인 브랜딩’
취업 플랫폼 잡코리아와 알바몬은 14일 20~40대 성인 1,054명을 대상으로 한 ‘인맥 관리 현황’ 설문조사 결과를 공개했다. 이에 따르면 응답자 중 59.8%는 인맥 관리를 하는 것으로 조사됐다. 연령대별로 보면 30대와 40대는 각각 64.1%, 20대는 55.6%가 인맥 관리를 하고 있다고 답했다.
인맥 관리 방법은 연령대마다 차이를 보였다. 20대에선 75.4%(복수 응답)가 ‘인스타그램·페이스북 등 소셜 미디어를 통한 인맥 관리’를 꼽았다. 유튜브나 블로그 운영 등 개인 브랜딩으로 인맥을 관리한다는 응답은 18.3%로 다른 연령대보다 높은 비중을 차지했다. 30대도 소셜 미디어로 인맥을 관리한다는 응답이 56.3% 가장 많았다.
👉 원문 보기
#유통업계
CJ제일제당, 14일부터 쿠팡과 로켓배송 직거래 재개…1년 8개월만
CJ제일제당이 쿠팡과 자사 제품 직거래를 재개한다. CJ제일제당과 쿠팡은 14일부터 햇반, 비비고, 스팸 등 CJ제일제당의 인기 제품을 로켓배송으로 순차 판매한다고 밝혔다. 우선 CJ제일제당의 제품 가운데 비비고 만두를 비롯해 비비고 김치, 고메 피자 등 냉동·냉장·신선식품 판매가 쿠팡에서 재개된다.
두 회사 간 직거래 재개는 1년 8개월 만이다. 앞서 CJ제일제당과 쿠팡은 납품가를 두고 입장차를 좁히지 못해 지난 2022년 12월부터 발주를 중단했다. 쿠팡 관계자는 “고객이 더 다양하고 좋은 품질의 상품을 구매할 수 있도록 소통과 협업을 이어갈 것”이라며 “당사의 로켓배송 물류 인프라와 CJ제일제당의 상품을 결합해 시너지를 낼 것”이라고 말했다.
👉 원문 보기
영상/캠페인
#금융
비교 안 하면 옛날 사람!
– 네이버페이 자동차 보험 비교 서비스의 영상 광고 캠페인
– 자동차 보험 비교를 복잡하고 귀찮은 것으로 여기는 사람을 한복을 입은 ‘옛날 사람’으로 비유함으로써 간편하게 최저가 보험을 찾아주는 네이버페이 서비스의 혁신성을 강조
– 배우 구성환을 모델로 발탁, 자동차를 탄 현대인의 모습과 마차를 탄 조선시대 복장의 모습을 재치 있게 대조하여 표현함
👉 영상 보러 가기
#F&B
WHOPPER TATTOO
– 버거킹 코리아의 40주년을 맞아 진행된 WHOPPER TATTOO 캠페인 영상
– 지난 7월, 해운대에서 ‘와퍼킹’을 만나 즉석에서 와퍼의 불맛을 상징하는 디자인의 타투를 받고, 이를 매장에서 스캔하면 신제품 ‘뉴와퍼’를 맛볼 수 있는 오프라인 캠페인이 진행됨
– 제품의 특장점을 형상화한 타투 디자인과 실제 매장에서 타투를 바코드처럼 스캔하는 고객들의 모습을 통해 트렌디하고 유쾌한 이미지 전달
👉 영상 보러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