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뉴스클리핑과 영상/캠페인 트렌드

·

공유 사이트 목록
카카오톡

카카오톡

뉴스클리핑

#밈

원영적 사고·추구미·문제가 될까요?… 잘파세대는 밈(meme)이 통하는 브랜드와 소통한다

인터넷 커뮤니티나 사회관계망서비스(SNS) 등에서 퍼져나가는 여러 문화의 유행을 뜻하는 ‘밈(meme)’. 이는 ZA세대(잘파세대, Z세대부터 알파 세대를 일컫는 말)에게는 일상어가 됐다. 마케팅에도 밈을 적절히 이용하는 것이 필요해진 이유다.

‘원영적 사고’는 아이돌 그룹 아이브 멤버 장원영의 이름에서 나온 말로 초긍정적 사고방식을 말한다. 인터랙티브 콘텐츠 프로덕션 방구석연구소의 ‘사고력 테스트’는 이 같은 밈을 콘텐츠 형식으로 차용했다. 이 테스트는 LG전자와의 협업으로 탄생한 브랜디드 콘텐츠다. 해당 테스트는 공개 10일 만에 700만 참여와 50만 공유를 돌파했다.

👉 원문 보기


#경제

6월 경상수지 122억 6천만 달러 흑자… 6년 9개월 만에 최대

반도체 수출 호조 등의 영향으로 우리나라 경상수지 흑자가 6년 9개월 만에 최대 규모로 확대됐다. 한국은행이 7일 발표한 국제수지 잠정 통계에 따르면 지난 6월 경상수지는 122억 6천만 달러(약 16조 8천 900억 원) 흑자로 집계됐다. 지난 2017년 9월(123억 4천만 달러) 이후 6년 9개월 만의 최대 규모 흑자다.

수출은 588억 2천만 달러로 지난해 6월(541억 3천만 달러)보다 8.7% 늘었다. 품목 중에는 반도체(50.4%), 정보통신기기(26.0%), 석유제품(8.5%), 승용차(0.5%) 등이 증가했고, 지역별로는 동남아(27.9%), 미국(14.8%), 중국(1.8%) 등으로의 수출이 호조를 보였다. 수출과 달리 수입은 473억 5천만 달러로, 1년 전(502억 2천만 달러)보다 5.7% 줄었다.

👉 원문 보기



영상/캠페인

#캠페인

처음 입는 광복

– 빙그레와 국가보훈부가 함께하는 독립운동 캠페인

– 옥중에서 죄수복을 입고 순국한 독립운동가 87인이 화사한 한복을 입은 모습을 AI를 활용하여 구현하고, 독립운동 정신을 잊지 않는다는 공감대 형성

– ‘광복(光復)’에 중의적인 의미를 담아 빛나는 옷, ‘광복(光服)’을 입는다는 카피를 통해 독립운동가를 기억하고 조명할 수 있도록 감사의 메시지를 확산

👉 영상 보러 가기


#금융

천만을 넘어 2천만의 금융 흥행작! 

– KB스타뱅킹 신규 영상 광고

– KB스타뱅킹은 KB국민은행의 금융 앱으로, 가입자 수가 2천만 명 규모임을 ‘2천만의 금융 흥행작’으로 비유하여 대세감을 강조함

– 웅장한 영화관이 남녀노소 다양한 고객으로 가득 찬 모습을 연출하였으며, KB스타뱅킹 서비스를 이용하며 느낄 수 있는 장점을 감상평 형태로 소구

👉 영상 보러 가기

About Autho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