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뉴스클리핑과 영상/캠페인 트렌드

·

공유 사이트 목록
카카오톡

카카오톡

뉴스클리핑

#요노족

‘욜로(YOLO)’ 가고 ‘요노(YONO)’ 왔다

‘요노(YONO)족’이 온다. 요노(YONO)는 ‘You Only Need One(필요한 건 하나뿐)’의 약자다. 꼭 필요한 것만 사고 불필요한 소비를 줄이는 소비 형태를 일컫는다. 고물가·고금리·고환율의 ‘3고’가 지속하면서 소비 방식을 달리하는 2030세대를 상징하는 용어가 됐다. 2030세대의 올해 상반기 외식 소비 건수는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9% 감소했다. 다른 연령대에서 각각 3%, 11% 증가한 것과는 차이가 있다.

지난 10년간은 ‘욜로(YOLO)족’이 대세였다. 욜로는 ‘You Only Live Once(인생은 한 번뿐)’의 약자다. 불확실한 미래에 투자하기보단 현재의 행복을 추구하는 소비 형태다. 온전히 ‘나’를 위한 욜로는 국내 1인 가구 증가로 등장한 ‘혼족’과 맞물리면서 2030세대의 소비성향에 큰 영향을 미쳤다.

👉 원문 보기


#부동산

’10억 로또’ 동탄역 롯데캐슬 1가구에 294만 명 몰려…역대 최고

당첨만 되면 최대 10억 원의 시세 차익이 기대되면서 이른바 ‘로또 청약’으로 불린 경기 화성시 오산동 ‘동탄역 롯데캐슬’ 무순위 청약이 역대 청약 신기록을 세웠다. 31일 한국부동산원 청약홈에 따르면 지난 29일부터 전날까지 진행된 동탄역 롯데캐슬 무순위 청약은 1가구 모집에 294만 4,780명이 몰리면서 역대 최고 경쟁률을 경신했다.

애초 해당 무순위 청약은 지난 29일까지가 신청 기한이었지만 청약홈 사이트에 약 250만 명이 넘는 인파가 한 번에 몰리면서 마비 사태까지 발생하자 30일까지로 기한이 하루 더 연장된 바 있다. 이처럼 청약 신청자가 역대급으로 몰린 것은 해당 청약이 청약통장이 필요 없는 ‘무순위 청약’인 데다 당첨 시 최대 10억 원의 시세 차익을 얻을 것이라는 기대가 나왔기 때문이다.

👉 원문 보기



영상/캠페인

#F&B

조선의 미식을 맛보다

– 이마트 PB 피코크의 ‘조선미식’ 시리즈 영상 캠페인

– ‘조선미식’은 한국민속촌과의 콜라보로 선보이는 미식 시리즈로, 영상에도 한국화 요소를 녹여 전통 문화를 힙하게 재해석함으로써 공감대를 넓힘

– CM송에는 트렌디한 멜로디와 함께 제품 라인업 및 특징을 가사로 녹여 각인 효과를 극대화함

👉 영상 보러 가기


#IT/테크

People of Inspi-Ring

– 삼성전자 ‘갤럭시 링’ 제품 영상 캠페인

– 철저한 자기 관리로 사람들에게 영감을 주는 5인(손흥민, 한혜진, 이병헌, 진솔, 김상욱)을 모델로 발탁하여 갤럭시 링을 착용하고 자기 일을 하는 모습을 감각적으로 담아냄

– 제품과 인물 위주로 영상을 구성하고, ‘Ring’이라는 제품명을 ‘Inspi-Ring’이라는 카피로 표현하여 메시지를 심플하고 강렬하게 전달

👉 영상 보러 가기

About Autho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