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뉴스클리핑과 영상/캠페인 트렌드

·

공유 사이트 목록
카카오톡

카카오톡

뉴스클리핑

#옥외광고

정부, 3기 ‘한국판 타임스퀘어’ 옥외광고 자유구역 ’26년 지정

‘한국판 타임스퀘어’를 조성하는 정부가 코엑스·광화문 외에 다른 지역에도 옥외광고물 자유구역을 후년께 지정할 방침이다. 기획재정부는 10일 오전 경제관계장관회의에서 관계 부처 합동으로 이런 내용의 ‘신산업 분야 규제혁신·현장 애로 해소 방안’을 발표했다. 지난 3월에 이어 두 번째로 마련된 현장 규제 개선이다.

먼저 디지털 광고물을 자유롭게 게시할 수 있는 3기 옥외광고물 자유표시구역을 오는 2026년께 추가 지정한다. 이를 통해 ‘디지털 사이니지'(디지털 기술을 활용해 디스플레이 등을 원격 관리하는 광고판) 산업을 활성화하겠다는 구상이다. 1기는 서울 코엑스(2016년), 2기는 작년 말 지정된 서울 명동·광화문 광장과 부산 해운대다.

👉 원문 보기



#항공업계

항공업계, 여름 성수기 日 증편 ‘속도’…소도시까지 취항

‘슈퍼 엔저’ 영향으로, 일본으로 향하는 한국 여행객들이 사상 최대치를 보이는 가운데 항공업계가 여름 휴가철을 앞두고 일본 소도시까지 노선을 늘리고 있다. 10일 업계에 따르면, 7~8월 여름 성수기에 맞춰 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 저비용항공사(LCC)까지 적극 나서 여행 수요가 급증하고 있는 일본 노선 증편과 소도시 신규 취항에 주력한다.

국토교통부 항공 통계에 따르면, 올해 1~5월 한국-일본 노선을 이용한 숫자는 출발과 도착을 합산해 1,015만 6,796명이다. 이는 전년 동기 694만 5,507명과 비교해 46.2% 증가한 것이다. 또 항공 통계를 제공하기 시작한 2009년 이후 1~5월 기준으로 최다 이용객 숫자다. 일본 노선 항공편 수 역시 5만 4,973편으로 지난해 1~5월 3만 9,980편에서 37.5% 증가했다.

👉 원문 보기


영상/캠페인

#배달의민족

장보기도 역시 배민이었어

– 배달의민족 장보기·쇼핑 서비스 광고 캠페인

– 배달의민족이 9년 만에 모델을 내세운 광고로, 배우 김신록이 등장하여 장보기·쇼핑 서비스의 폭넓은 입점처와 편리함을 강렬하게 전달함

– 브랜드 컬러에 맞는 청록색 세트장, “장보기도 역시 배민이었어”라는 카피 등으로 브랜드만의 개성을 영상 내에 다채롭게 녹여냄

👉 영상 보러 가기


#캐스퍼일렉트릭

전력을 다해 – 넓고 깊은 내면 편

– 현대자동차의 캐스퍼 일렉트릭 광고 캠페인

– 캐스퍼 일렉트릭은 소형차 모델임에도 여유로운 후석 공간, 대화면 디스플레이 등 강점을 드러냄

– 남성 모델들이 잃어버린 고양이를 찾아주는 스토리와 “겪기 전까진 모르죠. 강렬한 인상에 감춰진 넓고 깊은 내면”이라는 카피가 제품 강점 소구와 동시에 재미를 더함

👉 영상 보러 가기

About Autho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