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클리핑
#컴포즈커피
“컴포즈커피 지분 70%, 3,300억에 필리핀 매각”
필리핀 식품업체 졸리비 푸즈가 국내 저가 커피 프랜차이즈 ‘컴포즈 커피’ 지분 70%를 인수한다. 2일 블룸버그 등 외신은 졸리비 푸즈가 컴포즈 커피의 지분 70%를 2억 3,800만 달러(약 3,308억 원)에 인수한다고 보도했다. 졸리비 푸즈는 필리핀 증시에 상장된 필리핀 최대 식품기업 중 하나로 패스트푸드 프랜차이즈인 ‘졸리비’와 커피 브랜드 ‘커피빈’ 등을 소유하고 있다.
컴포즈 커피는 국내 저가 커피 업체 가운데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브랜드 중 하나로 꼽힌다. 공정거래위원회에 따르면 컴포즈 커피는 2022년 말 기준으로 이디야 커피(3,005개), 메가 커피(2,156개)에 이어 3번째로 많은 1,901개의 점포를 갖고 있다. 이후 점포 수를 늘려 2일 기준 총가맹점 수는 2,612개에 이른다.
👉 원문 보기
#소비자물가
3개월 연속 둔화세 소비자물가…변수는 국제유가·환율
물가상승률이 3개월 연속 2%대를 기록하면서 하반기엔 2% 초중반으로 안정화될지 관심이다. 통계청이 지난 2일 발표한 ‘6월 소비자물가 동향’에 따르면 지난달 소비자물가지수는 113.84(2020=100)로 1년 전보다 2.4% 올랐다. 11개월 만에 최저 상승 폭을 기록하며 3개월 연속 2%대를 이어간 셈이다.
정부는 추세적인 물가 흐름을 보여주는 근원물가가 안정적인 흐름을 지속하는 만큼 추가적인 충격이 없다면 올 하반기에도 2% 초중반의 물가상승률을 유지할 수 있다고 예상했다. 다만 7~8월의 경우 여름철 기후 영향, 국제유가 변동성 등으로 물가 여건의 불확실성이 확대될 수 있어 민생 물가 안정을 위해 총력전을 펼친다는 계획이다.
👉 원문 보기
영상/캠페인
#헤이딜러
차에 대한 낡은 생각, 깨고 살래요
– 헤이딜러의 신규 브랜드 캠페인 영상
– 모델로 배우 수지를 발탁, 마치 영화 같은 톤 앤 매너로 세련되고 트렌디한 이미지 연출
– ‘무슨 차길래 6개월을 기다려’라는 대사와 ‘차에 대한 낡은 생각, 깨고 살래요’라는 카피 등을 활용해 일반적으로 차량 구매 시 겪는 어려움이 신차 구매에만 국한된 편견 때문임을 표현
👉 영상 보러 가기
#박카스
젊음을 힘껏 마음껏
– 동아제약 박카스의 2024년 신규 캠페인 영상
– 모델로 국가대표 선수가 출연하며 열정적으로 스포츠에 임하는 모습을 역동적으로 연출
– 영상 초반의 스포츠 장면 이후 ‘이 광고는 스포츠 광고가 아니라 박카스 광고’라는 카피로 분위기를 반전시키고, ‘젊음을 힘껏 마음껏’이라는 메인 카피를 노출해 메시지 전달 효과를 극대화
👉 영상 보러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