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클리핑
#틱톡
“틱톡 중독 아이들 구해야”vs”표현의 자유 침해” 미국서 SNS 규제 논쟁 ‘활활’
AP통신 등에 따르면 이날 디샌티스 주지사는 16세 미만 미성년자의 SNS 사용 제한 내용을 담은 ‘미성년자 온라인 보호 법안(HB 3)’에 서명했다. 내년 1월 1일 발효될 이 법안에 따르면 13세 이하 어린이는 SNS에 가입할 수 없고, 14·15세는 부모 동의를 받아야만 SNS 계정을 개설할 수 있다.
그러나 SNS 규제는 미국 수정헌법 제1조가 천명한 ‘표현의 자유’ 침해라는 논란도 끊이지 않는다. 실제로 미국 법원은 미성년자의 SNS 장벽을 높인 법안에 ‘위헌 가능성’을 들어 제동을 걸었다. 오하이오주는 16세 미만 아동의 SNS 계정 개설에 부모 동의를 의무화했지만, 지난 2월 오하이오주 남부연방지법은 위헌 소지가 있다며 법안 효력을 중지시키는 ‘예비 금지’ 명령을 승인했다.
👉 원문 보기
#엔터테인먼트
하이브, 틱톡과 갈등 중인 UMG와 독점 유통 계약
하이브는 유니버설 뮤직 그룹과 음반원 글로벌 독점 유통 계약을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유니버설 뮤직 그룹은 향후 10년간 하이브 산하 레이블이 출시하는 피지컬 음반과 디지털 음원을 글로벌 시장에 독점 유통한다. 유니버설 뮤직 그룹은 하이브 레이블즈 아티스트들의 북미 지역 활동 프로모션·마케팅도 지원키로 했다.
유니버설 뮤직 그룹은 글로벌 음악 시장에서 K-팝의 존재감이 점차 강화되고 있으며, 하이브가 멀티 레이블 전략을 성공적으로 구현하고 있다는 점에 주목해 이번 계약 체결에 나섰다. 하이브와 유니버설 뮤직 그룹은 플랫폼 영역에서도 시너지 효과를 모색하기로 했다. 양사는 유니버설 뮤직 그룹 아티스트의 위버스 입점을 포함한 다양한 협력 방안을 논의할 예정이다.
👉 원문 보기
영상/캠페인
#아메리칸투어리스터
[아메리칸투어리스터 롤리오] All-Rounder ‘ROLLIO’편
– 각진 캐리어의 단점을 보완하여 출시된 둥근 형태의 캐리어 등장
– 캐리어를 의인화하여 크리에이티브하게 표현
– 캐리어들의 대화를 통해 유머러스하게 자사의 강점 각인
– 경쟁사 제품의 단점과 자사 제품의 장점을 효과적으로 스토리텔링
– 자사 제품의 장점을 3가지로 꼽아 각각의 시리즈로 제작
👉 영상 보러 가기
#배홍동
[배홍동] 비비는 순간 맛집이 되는 ‘비빌시 맛있구 배홍동’
– 전국에서 전수받은 맛의 비법으로 배홍동 비빔면이 만들어졌다는 메시지 전달
– ‘배홍동’이라는 네이밍의 히스토리와 어떤 재료가 들어갔는지 직관적으로 이해하기 쉬움
– 빨간 색감의 시즐컷이 식욕을 자극함
– 사투리를 활용하여 친근한 이미지 전달
– ‘배홍동’을 지역명으로 풀어서 크리에이티브하게 표현
👉 영상 보러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