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뉴스클리핑과 영상/캠페인 트렌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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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스클리핑

#외환서비스

“○○페이로 달러 더치페이하자”…정부 ‘외환 서비스’ 규제 푼다

정부는 외화로 표시된 ‘선불전자지급수단’을 개인끼리 양도할 수 있도록 규제 샌드박스를 추진한다. 선불전자지급수단이란 모바일 송금이나 결제 시 사용하는 수단으로 통상 ‘○○페이’, ‘○○머니’로 불린다. 현행법상 외화는 페이나 머니를 이용해 주고받을 수 없고 구매에만 이용 가능하다. 외화를 전자 지급수단으로 보내면 사실상 외환을 송금하는 효과가 발생해 부작용이 우려되기 때문이다.

하지만 편리한 외환 서비스에 대한 국민 수요가 높아진 만큼 정부는 해당 규제를 완화하기로 했다. 기재부는 규제 완화로 다양한 외환 서비스가 생길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해외여행에서 일행끼리 돈을 나눠 내는 ‘외화 더치페이’ 서비스가 대표적이다. 해외여행을 끝내고 남은 외화를 선불금으로 남겨둔 뒤 나중에 다시 활용할 수도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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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전업계

“사지 말고 빌리세요” TV 구독 확장한 LG전자 …불황 돌파구 모색

글로벌 TV 출하량이 점차 감소하면서 제조사들이 불황 돌파구를 마련 중이다. LG전자의 경우 TV 구독 사업을 확장하면서 성장 동력 마련에 분주한 모습이다. LG전자는 최근 자사 공식 온라인 판매 몰에서 TV 구독 상품을 판매하고 있다. 이는 그간 유통 판로를 통해서만 가능했던 구독을 구매자들이 회사와 직접 거래할 수 있도록 접근성을 높이겠다는 차원이다.

구독 서비스는 최근 LG전자의 대표적인 캐시카우 중 하나다. 가전제품에 케어 등의 생활 서비스를 결합한 LG전자 구독 사업은 기존 소형 가전 위주에서 지난해 냉장고, TV 등 대형 가전으로 대폭 확장됐다. 국내 가전 매출에서 구독 사업 부문 비중은 10%를 한참 웃도는 것으로 알려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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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상/캠페인

#컴포즈커피

V is a composer, eVeryone is a composer

– 컴포즈 커피의 2024 신규 캠페인 영상

– 브랜드 네임을 활용한 단어 composer로 컴포즈에서 누구나 무엇을 만들 수 있다는 메시지의 크리에이티브 전개

– 저가 커피 브랜드임에도 고급스러운 톤앤무드로 타 경쟁사와 차별점을 둠

– BTS의 멤버 V를 모델로 활용한 카피와 1인 2역으로 다양한 모습 연출

– 컴포즈의 브랜드 컬러를 영상 전반에 빈티지하게 녹여 소비자에게 브랜드 아이덴티티 전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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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허쉬

달콤한 순간을 #허쉬태그

– 발렌타인 화이트데이에 맞춰 나온 허쉬초콜릿의 신규 캠페인 영상

– 허쉬초콜릿의 긴 역사를 보여주며 전 연령대에 사랑받는 초콜릿임을 전달

– 해시태그와 비슷한 어감의 허쉬태그를 카피로 활용

– 각 연령대에 허쉬 초콜릿이 갖는 의미를 해쉬태그 형식으로 정리해 허쉬 초콜릿이 대표성을 갖는 워딩 정리

– SNS 트렌드에 따라 SNS 피드와 해시태그를 이용한 광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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